사이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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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머 패치] 최근 몇년전부터 고티 많이 받은 겜들의 특징.. ㅋㅋ (10) 2024/01/06 PM 01:48

몇년전부터 고티많이 받은 게임은 대중성보다는 매니아적인 게임들이 고티를 많이 타더라구요.. 


데스스트랜딩 (대중적이지않은 배달전용게임)..

라오어2 (스토리와 마케팅으로 대중과 팬들을 뒷통수때린 대중적이지않은 겜 ㅋㅋ)..

엘든링 (일반유저들은 엄두도 내기힘든 소울류 )..

잇테이크투 (2명이서만 해야하는 대중적이지않은 특수한 게임)..

발더스게이트3 (대중적이지 않는 턴제와 복잡한 시스템.. 굳이 소울류를 턴제로 만든다면 발더스게이트느낌)


더 옛날에는 보통 대중적이고 그래픽좋은 게임들이 고티를 많이 타던데

아마 24년에도 추세가 똑같을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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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나잇    친구신청

나름 판매량 기준 대중적인픽은 맞아요 잇테이크투가 좀 걸리긴 한데..

워낙 스트리머를 중심으로 한 경험관점이 고티선정의 요소에 많이 들어가는게

이유라면 이유인것 같기도 하고요

골드펜슬    친구신청

요즘 음악보다 예전 음악이 대중적이라고 하는 거나 똑같은 의견 같네요. 장르 구분 없이 잘 만들어서 잘 팔리면 그게 대중적인 거겠죠.

영원히아싸로남을츄푸덕남편놈세끼    친구신청

판매량이 곧 대중성 아닐까 싶습니다

허슬철웅    친구신청

상은 라이트 유저가 아니라
전문가가 주는 거니까요.

kerakera2    친구신청

대중적이라다라... 그렇다고 쉬운 복붙 오픈월드 어쌔신 시리즈 같은게 고티 휩쓰는게 맞을까 싶네요. 발더스나 데스 스트랜딩이나 대중적이지 않다고 하시는데 장르가 복합장르이거나 crpg일 뿐 많은 사람들이 구매했고 플레이 했죠.

영화로 치면 천만 영화 달성한거나 마찬가지인데 어디서 대중성이 없다고 논해야할까요. 애초에 대중성의 의미가 뭔가요. 익숙한 구작? 똑같은 시스템에 그래픽만 변한거? 뱀서 같은 게임들이 그럼 매년 고티 휩쓸어야 맞는 걸까요? 그건 또 이상하지 않으세요?

kerakera2    친구신청

그리고 엘든링은 게임을 잘 못하는 사람들도 특정 아이템으로 쉽게 깰 수 있도록 설계가 된 게임 입니다. 인터넷으로 정보를 검색해야 겠지만

kerakera2    친구신청

그리고 crpg가 복잡한 시스템이라고 하시는데 무슨 crpg로서의 계산이나 확율 같은건 pc가 다 알아서 하구요. 유저는 장비 맞추고 턴제에 맞게 유닛 배치하고 스킬 쓰고 대화지 선택 정도밖에 없으며 난이도 선택으로 쉬운 난이도를 할 수 있는데 뭐가 어렵고 복잡하다고 하시는 건지 모르겠네요. 어려운 난이도 하신거 아닌가요? 위에 언급하신 것들 다 해보신건지?

위탁의제왕    친구신청

어벤져스가 아케데미 최우수작품상 못받았다고 징징대는.격
흥행 잘 한 게임에 주는게 아니라, 혁신적이면서 완성도와 작품성까지 뛰어난 게임에 고평가를 하는게 고티인데, 안그랬으면 매년 콜옵이 싹쓸어갔을텐데, 그러면 만족하시너요?

고전게임성애자    친구신청

제가 보기엔 본인이 생각하는
대중성이라는 기준이 문제인 것 같네요.
그 편견을 깨지 못한다면 2024년이건
2025년이건 23년과 동일한 추세로 느끼겠죠.

내가그렇게좋나    친구신청

굉장히 대중적인 게임들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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