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ersona 4 The GOLDEN ]
걱정 1/3, 한탄 1/3, 기대 1/3 정도의 글입니다.
저희 Ardbeg ch,에서는 작년 9월 말 『페르소나 5』일본판이 발매되자마자 구입해서 3회차까지 통역플레이 방송을 했습니다.
페르소나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와주셨는데, 시청자분들과 이야기하면서 특히 인상에 남은 건 4편(특히 더 골든)에 대한 선호도/지지도가 무척 높았다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PS2판 페르소나4를 발매 직후 한 번 해본 후 잊어버리고 있었거든요. 이젠 내용이 잘 기억나지도 않네요.
'4편은 방송 안하시냐'는 질문을 여러 번 받았습니다. 그래서 언젠가 해야지 해야지 했는데, 기왕이면 P4G로 하자고 생각하게 되었고, 알아보니 VITA는 TV OUT 단자가 없어서 VITA TV라는 기종이 필요하더군요. 더 이상 신품을 구하기 힘들어서 결국 중고로 어렵사리 구했고(이상하게 중고거래 잡았다가 펑크나는 일이 4연속으로 있었네요…) 드디어 오늘! 겨우 방송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목표는 5편 한국어판이 발매되기 전에 정주행 깔끔하게 하고 바로 5편 한국어판 방송으로 넘어가는 것입니다. 근데 남은 날짜가 적어서 과연 가능할지 모르겠어요. 서둘러봐야겠네요.
요즘 루리웹에서 페르소나 시리즈에 대한 논란이 자주 일어나고 있어서, 이런 시기에 방송을 해도 괜찮을지, 싫어하는 분들이 많은 건 아닐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별 일 없었으면 좋겠어요.
혹시 페르소나 시리즈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함께 이야기나누면서 즐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방송 시작하고 가장 좋았던 기억이 시청자분들과 각자의 페르소나 최애캐에 관해 수다떨던 추억이거든요. (저는 3편 회장님 4편 리세 5편 타카마키입니다!!) 그런 이야기를 나누는 게 정말 즐거웠습니다.가능하면 다시 한 번 그 기분을 느끼고 싶네요.
저희 Ardbeg ch.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일 21시부터 빔, 트위치, 유튜브 세 곳에서 방송하고 있습니다. 편한 곳에서 함께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트위치 생방송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