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용과 같이 극 같은 경우 PS3/4 일어판에서만 대응되는 컨텐츠인데.....
기본 OP 인 'BLEED' 외에 스폐셜 OP 인 'Receive You' 로 변경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노래는 물론 편집된 영상도 좀 더 강력한 스포가 잔뜩 묻어있는 그런 스폐셜한 영상이죠.........(-_-;)
참고로 그냥 오픈되는 컨텐츠는 아니고
극 일본 발매 당시 함께 발매된 이나바 코시 앨범에 동봉된 프로덕트 코드를 입력해야 개방되는 옵션인데
해외판에선 아마도 라이센스 등의 문제로 삭제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고보니 PS4 아시아판을 제외하고 PS4 서양판이나 PC판, XBOX판 등에선 기본 OP 인 'BLEED' 도 빠졌군요...)
다음은 용과 같이 제로.
기본적으로 OP 인 '버블' 이 PS3/4 일어판, PS4 아시아판을 제외하고
다른 기종, 서양판에선 라이센스 등의 문제로 제거가 되었고
마찬가지 이유로 가게 안에서 흘러나오는 몇몇 BGM 이 용과 같이 오리지날 곡으로 대체 되었죠.
그 외에도 일어판에만 존재하는 컨텐츠가 있는데 바로 위의 사진에 보이는 '소니 워크맨' DLC 입니다.
해당 DLC 가 어떤 컨텐츠인고 하니.......
실제 워크맨처럼 카무로쵸나 소텐보리 거리를 걸어다니면서
실제 80년대 일본에서 큰 히트를 친 J-POP 으로 BGM 을 변경할 수 있는 컨텐츠입니다.
이게 실제 게임 배경과도 적절하게 어울리기 때문에 개인적으론 참 만족스러웠던 DLC 입니다.
트랙의 순서 등은 아지트 내에 있는 라지카세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수록 가능한 트랙은 총 10곡으로 나름 인지도 있는 곡들이 많이 보이네요.
뭐, 당연합니다만 무료 컨텐츠는 아니고......
제로 일본 발매 당시 함게 발매된 위의 앨범에 동봉된 특전 코드를 입력해야 개방되는 유료 컨텐츠입니다.
그밖에 그간 구입한 용과 같이 관련 앨범을 찾아보니..........
용과 같이 제로 OP '버블' 을 담당한 쇼난노카제의 '버블' 공식 앨범 (왼쪽) 과
현재는 감상이 힘든 '버블' 뮤직 비디오 (풀버전) DVD 가 포함되어 있는 쇼난노카제의 또다른 앨범 (오른쪽) 입니다.
참고로 쇼난노카제는 최신작 7편의 테마곡도 담당했지요. (쏘야~쏘야~)
그리고 용과 같이 시리즈 팬이라면 하나쯤 구입해둬도 좋을 키류, 마지마 가라오케 베스트 앨범 !!
이건 정말 보자마자 반드시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