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곰탱
접속 : 6332   Lv. 112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035 명
  • 전체 : 1747592 명
  • Mypi Ver. 0.3.1 β
[이런저런 이야기] 옛날 도트 게임들은 역시 CRT 가 !! (6) 2021/06/20 PM 02:00

img/21/06/20/17a27c86bf7754cf.png

 

 

img/21/06/20/17a27c86cff754cf.jpg

 

 

img/21/06/20/17a27c870ba754cf.png

 

 

img/21/06/20/17a27c8738c754cf.jpg

 

 

img/21/06/20/17a27c878e1754cf.png

 

 

img/21/06/20/17a27c87a17754cf.jpg

 

 

img/21/06/20/17a27c87cee754cf.png

 

 

img/21/06/20/17a27c87e8e754cf.jpg

 

 

img/21/06/20/17a27c881a3754cf.png

 

 

img/21/06/20/17a27c8832e754cf.jpg

 

 

img/21/06/20/17a27c8859b754cf.png

 

 

img/21/06/20/17a27c887c7754cf.jpg

 

img/21/06/20/17a27c9152c754cf.png

 

img/21/06/20/17a27c9174f754cf.jpg

 

img/21/06/20/17a27c91b25754cf.png

 

img/21/06/20/17a27c91cb5754cf.jpg

 

최근 도트 게임들은 LCD 에 출력될 것을 상정하고 작업을 하다보니 크게 이질감이 없지만...

 

과거 도트 기반 게임들은 역시 CRT 로 출력할 것을 상정하고 작업한 것들이기 때문에....

 

CRT 디스플레이가 아니면 확실히 그 특유의 느낌을 살리지 못하는 듯.

 

신고

 

얼굴 차이쥬~    친구신청

근데 CRT라도 또 고해상도 CRT는 또 안 어울림... 표준 CRT TV 해상도가 딱 좋고...

옛날에 PC CRT 모니터 쓸때도 도트 게임하면 깍두기 도트가 너무 튀어서 안 이쁘더라구요... 일단 도트는 해상도가 너무 높으면 궁합이 안 맞음...

그리고 약간 빛이 뭉개지면서 번지는 특징과 스캔라인이 조합되야 최상의 화면이 구현됨...

딸본좌    친구신청

Power of 스캔라인 ㅋㅋ

리영    친구신청

도트는 저해상도에서 찍기 때문에 (극히 일부의 고해상도 도트는 제외하고) 필터링 없이는 봐주기 힘든데
브라운관은 하드웨어 필터링이 자체적으로 걸리기 때문에 도트에 적합하죠.

TM™    친구신청

여력만 되면 하나 들여놓고 싶군여
상태 좋은놈으로 ㅠㅠ

.*.Niflheim.*.    친구신청

요즘 CRT 붐인가봐요ㅋㅋㅋㅋ

VDSL    친구신청

옛날 도트들은 CRT에 표현되는 것에 맞춰서 찍었다고 어디서 들은 기억이 있네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