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혜는밤
접속 : 2636   Lv. 34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57 명
  • 전체 : 678370 명
  • Mypi Ver. 0.3.1 β
[음악] 백예린앨범 소감 (8) 2019/12/12 AM 09:28

 

 

백예린의 목소리는 아마 호불호가 별로 없지않을까요?

 

우주를 건너 가 발매됐을때 안듣고 한참뒤에 알게되서 듣게된 뒤론 이게 스무살짜리의 목소리라고? 말도안돼 하면서 홀린듯이 듣고다녔었죠.

 

지금은 스무세살이라니 벌써 삼년이나 지났네요.

 

 

온스테이지2.0이라던가, 혹은 미니앨범이나, 혹은 싱글이라던지, 은근히 음악활동을 꾸준히해서 근근이 잘 듣고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개인적으로 꼽는 최애곡은 As I am 입니다. 백예린의 최초의 영어가사인데 본인이 본인입으로 이야기하듯, 자기 발성에는 영어가사가 좀 더 어울리는것같다고 했는데 이 노래를 듣자마자 들은게 이 삘링?이 영어권가수 못지않더라구요.

 

 

어쨋거나ㅡ, 팬들이 그렇게 기다려온 스퀘어를 포함해서 0310 등, 지금까지 작업한 곡들을 전부? 털어넣은듯한 앨범이 음원으로 발매가 되었습니다(앨범은 오늘 판매공지를 할거라고하니까 구입하실 생각이있으시면 참고하시길)

 

개인적으론 스퀘어를 처음들었을때, 백예린의 보컬이 생각보다 굉장히 느낌이 다양하구나 하고 생각이 들었던게,

 

이 곡에서 굉장히 싱그러움이 느껴졌거든요. 유튜브에 올라와있는 라이브에서는요. 음원에서는 약간 이 맛이 좀 덜한게, 백예린이 인스타에서 말한 스퀘어 음원의 그 느낌에 대한 고민을 왜 했는지 알수있는 그런 느낌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발성과 잘만든 곡의 시너지는 굉장합니다.

 

그렇지만 저는 0310을 음원으로 듣고서 약간 소름이 돋았던것이.

 

우주를 건너를 들었을때도 그랬지만, 이 나이대에 정말 깊이감이 남달라요. 이 가수는

 

이런 보컬은 자칫하면 약간 처진다 라는 느낌을 받기가 굉장히 쉬운데, 물론 그런 곡도있으나 노래를듣고있으면 기본적으로 음색이 한없이 꿍하게 되는 그런 느낌보다 힘이 느껴지는게 정말 매력인것같습니다. 

 

앨범내 수록곡이 참 다 좋더라구요.

 

진짜 이런 앨범은 사면은 참 잘 샀다 이런느낌을 들게 해줘서 참 좋습니다.

 

 

 

여담으로,

 

현재 백예린은 the voluteers 의 객원보컬로 활동중인데, 아직 음원은 올라온게 없고 사운드클라우드에서는 들을수있습니다.

 

음질이 어떻게보면 좀 안좋게 들릴수도있는데 아마 저 밴드가 추구하는 음악성에 맞는 시대상을 구현하기위해 일부러 의도한것이라 느껴집니다.

생각보다 꽤 본격적인 락인데 여성보컬, 백예린과 같은 보컬색으로도 상당히 멋드러지게 잘 어울리더라구요.

 

본인이 하고싶은 음악활동을 하고자 독립레이블을 차렸는데, 이런저런 음악관련된 예능 강요하지도않고, 그냥 본인이 하고싶은대로 음악활동을 하게 되었으니 앞으로도 기대가 되는 가수입니다.

 



신고

 

둥켈    친구신청

시대상이라고 생각하고 보기에는 음질 이전에 믹싱 상태가 영 별로임... 또 어떤 곡은 비교적 레코딩 양호하고 어떤 곡은 신경 거슬리고 들쑥날쑥해서.

별혜는밤    친구신청

저도 그래서 백예린 개인채널?들어가서 커버곡들어보고 생각한건데 발룬티어의 멤버들 생각해보면 믹싱못해서 그럴 사람들은 아닌것같아서 의도한거라 생각을했습니다

야옹이눈    친구신청

노래는 좋은데 sns는 좀 안했으면 좋겠음... 그럼 무난하게 잘나갈거 같은데
하연수같이 자기가 자꾸 알아서 이미지 까먹는게 안타까움

별혜는밤    친구신청

음...활동할때마다 너무 잘되서 sns는 별 상관이없는듯합니다...

루리웹-0164343132    친구신청

보이스 좋고 흔히말하는 감성깡패네요
곡들마다 좀 비슷비슷한 느낌이 많아 좀 아쉽네요
신곡인데도 처음듣는 느낌이 아닌거같은

별혜는밤    친구신청

영어가사의 단점중하나랄까요 못알아들으니 그냥 운율을 즐기게되는데 아무래도 스타일이 비슷한곡들은 중복된느낌을 받을수밖에 없죠 오히려 아무것도안하고 음악만 들어보니 곡마다 차이가 확실히 느껴지더라구요

골드펜슬    친구신청

전 이번 신곡 처음 듣고 커버곡인줄 알았네요. 노래는 참 좋던데 이상하게 처음 듣는 곡이 아닌 것 같은 묘한 익숙함이...

별혜는밤    친구신청

타이틀들이 미공개음원으로 라이브무대서만 불러서 오랫동안 알음알음 유명한? 곡들이라 지나가며 들어봤을수도 있을듯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