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을 먼저 올리는데. .사실 전사는 지금 무슨 특성을 찍어도 다 존나쌤
그중에서 좀더 포탠있는 특성을 찍어보기로 했고 크게 나쁘지 않아서 소개정도함
1. 특성
레이드에서는 '중증외상' '전투의 열정'으로 소용돌이쪽으로 몰아가고
그림과 같은 트리로 싸우게된다면 분노가 매우 모질라나.. pve말뚝딜 기준이고 pvp에서는 충분히 분쇄 유지하면서
싸우다가 분노좀 넘쳐날때 소용돌이 곁들여 쓰면 더 강력한 딜이 나와서 이쪽으로 손을 대봤음
2밀리가 있다면 휩쓸기 찍어도됨.. 소용돌이를 꼭 돌아야 딜이되는게 아님
분쇄가 너무 OP이기 때문에 분쇄랑 죽격만 착실하게 돌리고. 발좀 묶이고 CC기 맞는동안 분노 세이브한걸로
소용돌이 먹이면됨
'살상의 기회'는 고정으로 찍어야되는 특성인거같고 폭풍망치냐, 충격파냐는 자기가 알아서 판단하면됨
현재 '중증외상'의 너프로 pvp에서는 '분쇄', '티탄의 힘' 특성을 사용
이리저리 거강 분쇄 전단지를 돌리거나
단일딜로 칠때에는 격돌딜로 쇼부를 봄, 이트리의 장점은 거강이 비는일이 없다는 점
2. 명특
3,5 라인 쪽에서만 바꾸면됨
무장해제 필요없는 조합에서는 사형선고를 쓰면되고
결투냐 전투깃빌이냐는, 상대방의 쿨기를 무력화 시킬지, 계속해서 이어지는 매즈를 뚫을지 결정하면됨
도냥,도법일때는 힐러 급가 나오는지 보고 전투깃발 던지면 되고 깡실명으로 왔을때 실명 절반이하 남았을때
쓰면됨. 왜냐면 실명을 썻다는건 실명이후로도 매즈를 해야되기때문에 쓰는거임 단독매즈용으로 1.5분의 쿨을
낭비할일은 없거든
결투는 대표적으로 전고를 상대할때 블러드때마다 결투or무장해제 생각해서 주면됨
전사운영하는방법
공격 : ' 킬각은 폭망과 무기연마' 를 보이스로언급하며 딜러들 호응 유도
수비 : ' 무장해제,결투or전투깃발, 충격파' 의 쿨기를 알려주며, 힐러에게 안심을 선사
1) . 공격
무기연마를 가장 무난하게 사용하는건 역시나 무희딜이나, 거강딜일때 써도되지만 매즈와 곁들여 사용할때는 다음
두가지를 참고
1. 선 무기연마 후매즈
2. 선 매즈 후 무기연마
선택지는 거의 1번이 무난함
무기연마 업타임 동안에는 딜에만 집중하고 힐을 끊을 필요가없음
이후에 매즈를 해주면 이걸 살아남는 딜러는 아무도 없음
이런 조합을 하려면 일단 힐러가 매즈를 제공해주는 수도였을때 빛을 발함
2번의 선매즈를 한다는것은 법사,냥꾼 정도가 되겠는데, 매즈에만 집중하면 딜하는데 신경을 못쓰게되니
딜을 하다가 힐러 머리가 보이면 그때 마법차단 등을 이용해서 싸우면 되겠슴
pvp와 pve는 서로 다른건 맞는데 어차피 씹딜 메타인건 똑같아서 딜을 가장 많이 할 수있는 방법으로
피드백을 주고받아야 됨. 어디서 어떻게 살겟다 라는거는 중요하지않음 그건 힐러가 대충 설계해주는대로 나가도됨
하지만 전사가 우리편에 있다면? 전사도 팀원의 생명연장 설계에 가담하게됨 군단의 전사의 본래 역할이기때문임
2). 수비
폭풍망치는 비교적 확정적인 30초쿨을 가진 4초 스턴이기 때문에. 충격파에 비해 빈도가 더 자주 나올수 있는 조합에
고정으로 사용하고,
부죽, 냥꾼 같은 팻클래스한테는 3충파 개꿀이니 충파 찍으면됨
본격적인 수비적인 내용을 파해쳐보자면, 전사는 밀리를 상대로 빅엿을 먹이는 클래스임 (근데이제 딜도 쌔졌서...)
*무장해제 : 고술의 블러드, 전사 전투의 함성, 강도 어둠의 춤, 생냥의 독수리의 상
에 쓰면 해당 쿨기는 병신이 댑니다. (전사는 무장해제를 칼폭으로 풀기 때문에 전고를 상대라면 고술무장해제)
*결투 : 격냥의 정조준, 아군에게 미소를 머금고 칠흑화살, 혹한의 쐐기, 혼돈의 화살, 보름달 을 시전하는 해당캐스터
쿨기의 업타임이 10초이상 넘어가는 밀리(징박밖에없네?) 에게 무장해제의 연장선으로 결투를 시전
상대 조합이 나왔을때 궂이 팀원한테 일일히 말하지않아도 이렇게 끊을 것이다...라고 맘속으로 정하고 시작하면됨
특히 무장해제는 좀 실수해도되는게 쿨이 45초라 상대 1분쿨에 항상 맞출수가있음
결투를 썻을때는 결투받은 대상이외에 거름이 치는데미지 역시 50%감소하기 떄문에, 왠만하면 점사대상을 주는게
낫지,, 힐러 맷돼지가는데 상대 딜러 딜하는거 꼴보기싫어서 결투줘버리면 자기딜 역시 스래기가 되니 주의
끊어야 되는 타이밍은 상대가 쿨을 켰으면 100% 따지지않고 넣으면 되지만
쿨기가 아닌 평딜도 충분히 강력한 조합이 많음
그럴때는 어떻게 끊어야 할까
1. 우리 힐러에게 CC가 시작될때
2. 우리 힐러를 맷돼지가는 도중 스턴이 들어갔을때 ( 스턴들어갔을때가 중요)
CC없이 힐러를 후두려패는거는 힐러가 알아서 살아야지 처음부터 스턴으로 끊어주고 이러면
정작 힐러 스턴맞았을때 살려줄게 없음
단적으로 도적을 끊을때도, 힐러가 스턴이 아닌이상 거필분쇄 박으면서 겁주고 도망가면 냅도고
안도망가면 소용돌이 붕붕하면 도적피 반피까짐
이때 강도가 목숨걸고 힐러 스턴이면 똑같이 스턴을 넣고 패던가 스턴없으면 무장해제or 결투 ㅇㅋ?
서두에는 특성에 대한 얘기 였고 (별중요한건아니지만)
전사가 공격적, 수비적으로 행동해야 되는 척도와 그 효율에 대해서 이야기 해봤음
거름이 하도 지금 사기여서 솔직히 딜만해도 거의 다 이기기는 하는데
이렇게 많은 유틸력을 가진 클래스는 당연히 딜을 너프 시켜야 하는게 정의임
그런날이 온다면 최소한 위의 덕목을 가지고 있어야 밥줄 안끊김
전사라는 캐릭이 존나 사기인거지
전사를 하는 내가 쌘게 아니라는 겸손함을 잊지않는게 마지막 팁임 ㅂㅂ
p.s 상대 전사가 도트에 갈린 반피에서 전태켰을때, 무장해제 박아서 투사의 혼 못쓰게하고 무희로 뚝배기를 깨버린다면
당신은 아군에게 아주 좋은 인상을 남겨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