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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PVP 공략글 [그사이트 백업]] 투기장 맵 분석글 (0) 2018/06/07 PM 01:43

 투기장에 관심있는 유저들은 대충 맵을 이정도 생각할거다

 칼날 : 아 텔 ㅅㅂ

 나머지 : 관문 짜를수있는/없는 맵

 

 

 나는 이를 좀더 나눌생각이다

 

 1.좁은맵 : 로데론, (칼날), 달라란

 

 2.넓은맵 : 톨비론, 나그란드

 

 3. 2층맵 : 칼날, 달라란

  

 4. 혼합 : 범의 봉우리

 

 

 

 

 이글에는 좁은맵을 중심으로 써보려고한다.

 

  1.   "내가 진영을 강제로 밀거나,  빠지는 거리  : 내가 맞고당기는거리/앞으로 맞아야될 딜량'

  2.   "야냥이 인파이터 였다면, 격냥은 아웃파이터스타일"  

  3.  "매순간마다 곧 벌어질 우리편 상대편의 딜싸움을 대략적으로 저울질할줄알아야된다.

      이는 키메라사격의 쿨링타임/ 보유 집중량/ 매즈가능여부혹은 곧 돌아올 쿨다운인지 아닌지

      체크하면 답이 나온다 " 

 

                               임을 염두하고 읽으면 도움된다

 

 

 

 엄밀히 따지면 칼날 맵 크기자체는 좁지않다.

 하지만 칼날을 넣은 이유는 거의 대다수의 유저들이 맵의 전체를 활용하지 못하고

 2층 다리를 중심으로 플레이가 일어나다보니 사용하는공간자체가 협소하다.

 

 

 

 먼저 좁은맵의 특징이란

 

  1. 도그파이팅 전투가 오래 유지된다 (치고 받고 힐하는 러닝타임이 길다 좁은대서 계속싸우게되니까)

 

  2. CC기 / 즉시시전 대인매즈(냉정,산얼,비룡등) 가 다양하고 쿨이 짧은 클레스의 조합이 유리하다.

    ->카드만은 놈이 확실하게 유리하다

 

  3. 오프닝 딜을 강력하게 먹이기 용이하다. 따라서 초반딜쌘놈이 크게 잡고들어간다

 

  4. 생존로테 싸이클이 긴 조합이 조금더 유리하다

   (힐러급장->공저-무적힐(고리연타)-공저-돌아오는 힐러급장쿨->돌아오는 공저)식의 생존싸이클을 말한다

 

 

 

 

 

 따라서 자신의 조합의 특징을 잘 비교할줄 알아야 한다.

 요즘 딜도 강력하고 매즈도 짱짱한 전법힐 조합이 좁은맵에서 초반에 싸우기 유리한 대표적인 조합이라고 볼 수 있겠다.

 

 오프닝딜에서 상대를 압박하고 점사대상이 도망을 친다고해도 전사의 추격이 용이하며

 

     따라서 진영을 쭉쭉 밀수 있다   -> 게임이 빠르게 진행된다 ->  후방공간이 모두 활용되면서 지형을 넓게 쓸수 있다

     ->  힐러까지 상대매즈에 관여할수 있는 여유가 생긴다 

 

 

 

 

 

 이를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다음 사항을 생각하고 전략을 짜야한다. 내가 전냥이라고 생각하고하겠다.

 

 

 

 1.  서로 풀쿨까고 싸우면 누가 더아픈지 ->

    냥꾼, 시돌풀쿨이면 지우다 볼일 다볼수도 있고 희포감아도 순수한 구슬딜량으로 냥꾼피 60퍼를 잡아먹음

 

 2. 가장 저렴하게 첫딜에서 살수있는 생존기 1or 힐러 힐쿨기를 정하기

 

 3. 상대 딜쿨기가 빠져서 우리쪽이 강해지는 상황때 힐러에게 서포팅을 얼마나 받아야 할건지

    -> 힐러의 후속매즈, 전사에게 밀어주는 발해제 등으로

    우리편힐러가 위험한 포지션에 꺼내짐으로서 이타이밍 이후에 매즈를 쉽게 맞을수도 있는상황을 감수해도 되는지

 

 

 

 4. 모든걸 종합했을때, 공격 <-> 수비 타이밍때 위치해야할 포지션은 어디까진지 개인적으로 정하기

 

  -> 상대의 순간딜이 약하다면

            공격타이밍때 : 상대진영 지구끝까지 쫒아간다

            수비타이밍때 : 중간정도만 잡고 힐시야만 보면서 뻐긴다

 

      상대의 순간딜이 강력하다면

                  공   : 중간 이상정도 (힐러가 기둥을 잡고 힐할수있는 시야까지)

                          철수 뛰고 몇초정도 뛰면 우리편힐러찾아서 기둥을 돌수있는위치

 

                  수  : 자신의 유틸기 (주인의 부름, 철수등)를 사용하였을때 상대방 원거리딜러의 시야로부터

                        완전히 피할수 있는위치

 

 

 좁은맵 분석

 

1. 칼날 투기장  : 고지전

 

 

  항상 높은곳을 먹고 상대는 낮은곳에서 싸우게 만드는게 유리하다.

 그래야 아군힐러가 힐견제를 덜 받을 수 있고 그동안 열심히 몰아칠수있기때문.

   폭덪도 엄현한 스킬이다. 이를 전략적으로 사용할정도가 된다면 다음사항을 고려하면서 써보길

 

    적 근접딜러를 떨어뜨렷을때 : 딜압박을 덜받는다 -> 우리힐러가 매즈당했을때 할수있으면 가장효과적

    적 원거리 딜러를  " "           : 아군힐러가 힐견제를 안받는다 -> 딜싸움에서 압도할수있다.

    적    힐러를          "   "        : 적군딜러가 힐/서포팅을 못받는다 -> 그자체가 힐러매즈

 

   간단히 힐러 산얼을 해서 정지된 대상에게 폭덪으로 떨어뜨리는건 그렇지 않을때보다 확률이 높다.

   (현실을 난간에걸리기도..)

 

   떨어져서 다시 올라가는 시간자체가 매즈고, 맞는 적딜러가 힐시야를보러 도주하는 거리자체가 상대의 딜로스겸

 활용할수있는 진영이 좁아진다.

 

 

 

  이렇게 고지를 오래 점유하는 팀이 승률이 높다고 판단되지만, 점유율이 높다고만해서 항상이기는건아니다.

 다음 사항과 같다.

 

 1. 고지를 너무 오래고수해서 아군 밀리를 너무 밑에 오래두게 되는 경우

 -> 힐러시야에 꺽여서 서포팅받기가 까다로움

 

  2. 상대방은 1층에서 아예 시야를 안주다 즉시시전매즈와 딜쿨기 (냉정,2층텔 공울/얼어붙은구슬)가

    올때만 올라와서  우리편쿨만 뽑아가는상황中 :  공격타이밍때 쫒아가지 않고 2층을 고수하려는경우

 -> 다음냉정매즈, 혹은 다다음에 당신은 죽는다.

 

  3. etc (생각나면 수정해서 적음)

 

 

 

 

 2. 달라란 투기장  : 승패의 요인은 박스가 결정해준다.

 

    달라란이 제일 좁다. 센터에서 조금만 물러나도 우리쪽 박스가 있고,

                                            조금만 더 들어가면 상대는 박스를 끼고 돌아버린다

 

    여기서 간혹 이 변수하나로 힐시야가 꺽여서 어이없게 죽어버리는 경우 : 물기둥 푸슈슈,......

 

    필자가 야냥을 했을때 이맵이 뜨면 항상 좋아했다 내맵이라고

    5.4 이전야냥은 딜싸움에서 지지않고 짧은 매즈 그리고 폭덪을 이용한 힐러매즈시간 증가

    Cornell Arena.wmv 를 봣다면 강화사격, 폭덪 등으로 달라란에서 재미를 많이 봤음을 알 수 있다.

 

    폭덪이 아주 잘터져서 상대 딜러는 2층 12시쪽 지향/힐러는 6시방향1층으로 낙하 되는상황이면

    5.4이전 물리판정의 위기모면 8초발묶기는 8초 매즈로도 활용가능했다. 

 

   지금은 격냥이기 때문에 딜싸움에서 항상이길수없다. (그래서 이제 이맵 안좋아함.....넓은맵좋아함)

 

 

   박스에서 승패가 결정나는 이유는 달라란 박스로 쳐들어가는공간이 전맵 통틀어 가장좁다 두방향인데다가

  옆으로 한발짝만 가버려도 1층으로 내려가니까.

  ->이게 시사하는바는 바로 CC기를 가진 클래스가 유리하다는 말이다. 드리볼을 잘쳐서 박스로 유인하면

  공울/영절정도 치는것쯤은 일도 아니다. 박스뒷방향으로 서리고리가 캐스팅된다면 도망가지도.. 들어가지도 못하는

  상황을 연출해낼수 있다.

 

  따라서 해제쿨여부, 진동의 토템의 유무를 보이스체킹하고 들어가는것도 나쁘지않다. 

 

  

 

 

3. 로데론  : 안후달리는쪽이 자연스럽게 무덤을 먹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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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절한 그림이 될련지...모르겠음

 

전투는 대부분 A/B/C 파트로 나뉘어서 우리편 상대편이 각각 위치한다.

기타 양옆 외곽부분은 크게 활용되지는 않는다. 왜냐면 기둥이 없으니 노출되기 때문

 

알듯이 로데론은 기둥이 하나다 이 기둥 하나때문에 넓은맵이 3등분되어 싸운다.

 

이맵의 전반적인 전투의 흐름이란

 

C에 있던 원거리딜러는 상대의 딜을 언제라도 피할수있게 기둥을 끼고 B에서 싸우게 되며 (이때 힐러는 C에 위치)

전세가 자기쪽으로 유리하게 기울어진다면 A로 과감하게 나가게 되면서 상대방 힐러 견제를 하게된다

역시 힐러도 B까지 가서 기둥을 잡고 힐을 하게된다.


 

 

로데론의 기둥의 특이한점

 

 : 기둥임에도 불구하고 기둥 위를 넘나들수 있다  

  -> 이는 무덤한가운데서 뒤로 몇 발자국만 물러나게되면 A혹은C에 위치한 딜러의 시야에 벗어날수있다.

 

 

 기둥이 하나뿐이다.

 : 아/적 팀 모두 B에서 싸우게되는 상황이 간혹 연출되는데, 상대방이 CC기를 가진클레스라면 B를 포기할것

  ->Q. 그럼 항상 A/C에서 싸워야됨?

     A. 딜 싸움에서 이기게 되는 타이밍(장신구 뙇터지거나)

      혹은 힐러 힐견제가 가능해지는 시점부터 다시 진영을 밀고 올라가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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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PVP 공략글 [그사이트 백업]] 냥꾼 PVP 강좌영상 (0) 2018/06/07 PM 0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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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PVP 공략글 [그사이트 백업]] 군단초기 사격냥꾼 Guide (0) 2018/06/07 PM 01:18

1. 유물투자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1) 일단 조준사격 금테를 가기앞서 진정한 격냥금테인 '신속한 처치' 를 필수로 찍고 다시 돌아가는형식
   쿨상태에서 크리뻥50%증가는 존나 대단한거니까

2) 그다음으로 갈건 징표사격 금테이지만 pve도 할거면 '명중'금테를 찍고 넘어가도된다.

3) 여기서 찍을게 별로없는데 나는 딜을 위해서 정조준쿨을 줄여주는 쪽으로 갔고,
  아니면  피회복하는 거북이상을 찍어주면된다.




2.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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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레벨 특성 이외 다른 특성찍는대에 의문을 가질점이 없다.
'15레벨'의 '신중한 조준' 을 찍는 이유는 나머지가 다 쓰레기라서이다..
 신중한조준도 마찬가지로 쓰래기다. 80%이상의 피통에서 크리떳을때만 도트가 들어가고 
 나머지상태에서는 먹통이다.
 그럼 기력채워주는 '꾸준한집중' 이 나은거아니냐? 라고 생각할수있는데.
 투기장에서 흑망울뱀은 명특으로 빨리땡겨올수있으며, 조사를 많이땡기단 디진다. 그러다보면 기력은 차고넘친다.
 고독한늑대가 차선책이 될 수 있지만,  고늑을 찍고 팀원들이 투기장을 하게 잘 안해주려할거다.

 나머지는 크게 볼거없고  '구속의 사격' 이냐 '비룡쐐기'이냐는 투기장대기실에서 상대조합이뭐고 어떻게 플레이
 하겠는가에 따라서 꼴리는대로 바꾸는거다.





3. 명특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1. 가혹함 : 나는 오크다.. 그래서 찍었다.... 간혹 급장찍고하기도한다.. 자기취향이다.

2. 빠른발사 : 다른거 쓰래기고 가속은 항상 밥값해서 찍는다. 이거찍으면 투기장가속 30%다.

3. 조합보고 찍어라. 밀리조합이면 '살쾡이의 반사신경' 암사도트조합에는 '용비늘방어구' 
  고흑과 징기원밀리조합에서는 도트와 이감을 지우는 용도로, 그리고 매즈후 순딜로 몰아치는 조합에는  '생존술' 씀

4. 이것도 아무거나 찍어도되지만 캐스터조합에는 아무래도 '거미쐐기'가 아조조금 도움이 된다.
  바로 침묵이 아니고 뭘 시전해야 침묵이 걸린다. 좀 병신같은건 사실이다. 이럴거면 쿨하게 깡침묵을주지 개새기들
  '전갈 쐐기'는 야드와 무희킨 전사의 명치에 꽂아 넣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위협이 없을때 '살무사 쐐기'를 고정으로 찍어두면된다.

5. 왠만하면 '얼어붙는 화살' 아니겠냐..... 매즈를 죽엇다깨도 못하겠다면 '분산 사격' 써라.
  힐사제 조합이면 나쁘지않다. 그러나 김치국에 무슨 사제냐 다신기인데...

6. '마구잡이'를 애용하도록... 이건 그냥 일반특성에줘도 참 좋았을 건데.... 여튼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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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플레이방식

군단 사냥꾼은 존나 병신처럼 디자인됬다.
드리볼이라곤 철수 하나일 뿐더러, 새롭게 던져준 스킬인 '방출 사격'은 범위가 용숨만도 못해서 닿지도않는다.
방출사격을 매즈로쓸라면 철수가없으면 안되며, 철수로 상대힐러까지 뛰어가서 맞추고 뭘한다치면 존나게 쳐맞는
포지션으로 들어가기때문에 진짜 살만한거아니면 이런 자살플레이는 비추천한다.

먼저 아웃파이터로 싸울지 인파이터로 싸울지 결정해야된다. 결국에 중반부터는 아웃파이팅일수밖에없지만말이다.

인파이터로 싸울시 신기를 꼭 대리고해라. 아 어차피 다 신기랑하지...
힐러에게 방출사격까지 맞출 거리까지 들어가고 흑망울뱀을 쏠때는 꼭 딜러 두명이 덮쳐지는 와꾸가 나오는지 보고
그 타겟한테 쏴준다. 광딜을 위해서다. 

이렇게 한 20초 있으면 우리쪽 신기쿨이 개털리니까. 돌아오는 철수로 빠지거나 동귀어진하거나는 선택이다.

지금은 뭔가 투기장의 흐름이 우리밀고 다음엔 상대가 밀고 뭐 이런 규칙적인 게임이 아니다.
나만빼고 다 상대딜이 우리힐러의 hps를 압도한다.
걍 존나 다 딜이 무식하다보니까 그냥 딜에 집중하는것도 나쁘지않다. 

라고 생각한게 아웃파이팅 방식이다.

뭐...간단하다. 그냥 기둥잡고 옆구리에 힐러 허리감싸고 매즈보다 딜부터 터는 방식이다.
이렇게 딜을 조지게되면 일단 힐러는 쿨을 안쓰면 못살린다. 
너랑 하는 딜러도 딜이 쌘녀석이랑 할테니 최대한 뒤에서 덜맞고 점사를 우리 밀리쪽으로 유도하는수밖에없다.

결국 처음과 끝이 '딜'로 얘기가 끝나지만 우리팀이 선빵을 쌔개먹이고난 이후로는 최대한 상대딜을 집중적으로
맞지않게 유도하는게 중요하다. 법사가 너프된 몸일지라도 소모전으로 가게되면 냥꾼은 어떤조합도 정직하게
이길수가없는듯

일단 딜까지 쓰래기는 아니기때문에 하고는 있지만 정 안가는 클래스인건 맞는거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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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PVP 공략글 [그사이트 백업]] 신성 성기사 PVP Guide (0) 2018/06/07 PM 01:17

 난 신기가 본캐가 아니지만 신기랑 투기장도 많이 해봤고, 신기로도 투기장을 하는편이다.

 
자주하지않아서 2100정도니 점수보고 거를 사람은 거르되, 툴팁을 읽지않는 사람에게는 볼만하다고 생각함.






 그리고 투기장을 처음 시작하는 힐러들에게도 읽기에 적합할듯 함.


  신기는 쿨에 기반한 힐링을 하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클래스라서 초보 힐러에게는 추천한다. 물론 성능가지고 추천하는것은 아니다.
















 1.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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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레벨특성은 거의 신념수여를 고정으로 한다. 바로바로 힐이 차는게 아니고 쓰고난 5초뒤에 힐이 들어오는 거라 
 효율적으로 이 스킬을 쓰기위해서는 '순교자의 빛'으로 힐을 퍼주면서 중간에 자기한테 신념수여를 거는게 가성비에 좋다. 혹은 맷돼지당하는데 쓸거없을때 쓴다.


 30레벨 특성은 '기병' 과 '불굴의 정신력'의 선택지로 보면되는데 나는 거의 기병을 쓴다.
 '불굴의 정신력'은 가호쿨을 줄이려고 쓴다고 보면되는데 42초로 줄어드는거기 때문에 많이 줄어든다고보기는 어렵고
 미묘하게 사는대 도움이 된다. 
  그게 아니라면 자축과 말을 같이 곁들일 수 있게 여유를 주는 '기병' 이 좋다고 본다.

 45는 눈뽕 or 심주 인데 조합에 맞게 쓰면된다. 보통 심주찍고 있다가 팀원이 필요로 할때 눈뽕 찍어주면된다.

 60 오라류인데 거의 헌신의 오라를 쓴다. 희생의 오라는 '오라숙련'을 위해서 쓰는거 외에는 쓸모없다.

 75특성은 진짜 '신성한 복수자' 이외엔 쓸게없다. 90레벨 축성의 분노도 마찬가지다.

 100레벨특성도 거의 '빛의 수호자의 봉화'를 쓰고  드물게 '신념의 봉화'를 쓴다.
 '빛의 수호자 봉화'의 툴팁이 어려운사람을 위해 간단해석 : 봉화가 내가된다!
  봉화대상에게는 특화 조건충족없이 신기의 특화효과를 
  풀로 받을 수 있다. (이 특성을 찍지않으면 원래 특화 툴팁 : 가까울수록 힐량 높아짐) 
'신념의 봉화'는 광역딜이 들어올때 조금 도움된다. 특히 응전사를 켰을때 봉화힐이 잘 배분되기 때문에 매우 스마트 해지고, 광역 딜이 들어오는 조합에서 엠효율도 조금 나아진다.




2. 명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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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라인 : 힐/딜을 막론하고 자기가 판마다 선택해야한다.
나는 맷돼지당하면 가혹함이고, 남살릴때에는 상황적응, 도법처럼 신중한 급장유무가 필요할때에는 급장이지만
요즘 도법들 다 신기패서 그냥 가혹함 찍는다...


2라인 : 약자의 수호자 - 응전사를 킬때 가속 20%효과를 받으면 힐이 짱짱 잘찬다. 
                 당신이 응전사를 찍는다? 무조건 약자의 수호자다. 다른특성은 보지도 말것
                 다른특성을 찍고 맷돼지 당하는데 응전사를킨다? 켜도 찢긴다.
        
        활기와 원기 - 응전사 빼고 2축찍고 뒤에서 성빛만 쭉쭉 땅기는대에는 가장 좋다. 
 
        신의 은총 - 역시 응전사가 아닌 특성에서 짤에 취약할 수있을때 혹은 응전사를 안찍고 맷돼지 당하고싶으면쓴다 


3라인 : 해방된 자유  - 이것또한 응전사에 도움이 되는 특성이다. 드리볼당할거같을때 자축쓰고 죤내후들겨패면
                   잘 붙는다.  그럴필요없을거같다라고 생각하면 천상의 시야 찍으면된다.

4라인 : 빛의 은혜 고정이다. 해로운 암살도적은 소멸되었기 때문에 정화의 심장은 거들떠 보지도 않는다.
       성빛이 사람힐량 나오게하는 특성이고, 깨알같은 뎀감도 제공해준다.


5라인 : 응전사 vs 2축 으로 나뉜다. 
        요즘트랜드는 응전사다. 2축은 자기 안까는 선에서 카드싸움에 덱이 더 필요할거같으면 쓰는거고
        아니면 응전사 쓰면된다...










3. 응전사로 겜 어캐해야될까


 - 일단 응전사는 오락을 쉽게 할수있게 도와준다. (지는것도 쉽다.
  
 1분쿨에 지속 25초기 때문에 아주 짧은텀을 가지고 광역힐링을 제공하고, 단일 힐링도 그다지 나쁘지않다.

 응전사는 보통 한번씩 때리면 2사람이 두당 30만 크리뜨면 40만씩 찬다. (죽격이 없을경우의 수치)
 그리고 봉화를 받은 대상이라면 최고 응전사 힐량의 40%를 복제해서 힐을 더준다. 30만차면 12만이겠다.

 하지만 이 설명에서 오해 할수있는 점을 생각해서 다시 말하자면
 봉화의 힐은 오버힐됬을 경우에서는 안찬다. 
 쪼금더 간단하게..말하면

 우리팀 3명중에 피까이는애가 1명뿐이면 응전사를 쓸때 봉화의 40% 복제는 기대할 수없다.
 
 결과적으로 최소한 두명이 피가 빠져있을때 봉화힐이 복제되고. 그동안 한명의 피가 다 차버리면 그이후로는
 봉화의 힐복제 또한 상실한다.

 이러면 응전사는 단일딜로만 상대를밀면 완죤 구린거아님? 이라고 할 수있는데.
 군단에서 새로 들어온 스킬 '순교자의 빛'으로 자기피를 열심히 헌혈해줌으로서 응전사 봉화효과를 유도하면 된다.

 그래서 응전사쿨이 돌아오기 직전에 순교자 빛으로 열심히 자기피를 뺴주다가 응전사 키고 심판 툭 던지면
 매우 만족적인 힐량이 나온다. 
 
 자기가 응전사로 붙다가 매즈당할거같은 조합이 상대인데 나는 그래도 맷돼지 당할수도있을거같아서 
 응전사충할래요! 하고싶으면
 응전사 키고도 순교자힐 퍽퍽주고 심판만 쿨마다 주면 차선책이 되겠다.
 근데 좀 읽어보니까....

 어...그럼 딜러들이 자기피 헌혈해주는 방법도 없으니 신기맷돼지가면 되겠네 ㅎ ????

 맞다....시발 응전사 신기는...맷돼지가면 죽는다....
 그래도 글쿨마다 30만씩 힐이 차는거기때문에 
 죤나 아픈애들 (ex전고 1분요리&신기무장해제, 회피키고 낄낄거리는 도법) 은  절!!때!! 혼자 못산다.

 그러니 상대쿨에 맞춰서 신기 맷돼지를 오면 일단 응전사를 켜도 2명의 딜은 피하고 한명한테만 맞을 수 있게 
 이속 30% 자축을 쓰면서 응전사를 사용해야하고 거기에 필요한 도움은 딜러들에게 구걸해야한다....

 그리고 더러븐조합 하면 맷돼지 당한다.  악흑, 조드랑 같이 33하면 조합이 참 좋은데...
 상대 딜러입장에서 뎀감 빵빵한
 조흑을 치느니 이 한몸 불살라 신기와 함께 산화하자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눈에 불키고 신기 패러간다.
 나는...이렇게 참교육을 당했다. 조드가 잘 살려주는 친구면 하면된다.

 그런게 아니면 딜러한명은 어그로가 조금 쌘 법/냥 기타 맷집 살짝약해보이는 밀리들이랑 오락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놓치기 쉬운 부분 하나만 말하며 끝낸다.

 

힐하다 보면 이런 버프와 디버프가 뜬다. 디버프는. 그냥 이동안은 버프가 더 뜰일 없는거라고 생각하면된다.
이게 뭐냐면 신기 금태중에 봉화받은 대상의 피가 50% 미만으로 떨어지면 다음 1번의 빛섬, 성빛이 두배힐량을 주는
버프이다.

정신없어서 못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런건 위크오라 같은 애드온을 써서 크게 볼수있게 조정하는것도
좋을거같다.

이 버프를 무시하고 지나치는 사례들을 말하자면.

1.스턴먹고 맷돼지 당하는중 스턴 끝난 이후로 피 50%정도에 도달했을때, 신충먹고 빛주입이 떳으면
 응전사-심판 쓰고 성빛 한번만 땡겨볼것 
 짤려도 이미 약자의 수호자 떠있고, 성격2~3번은 짤동안 쓸수있기때문에 피도 올릴 수 있으면서 짤도 하나뽑을수있는
 장점이 있다.  물론 자기가 짤을 맞았을때, 죽을피일거같다면 응전사도 킬거없이 무적부터 써야겠지만, 

 응전사로 살거같으면 저렇게 하면 좋다. 왜냐, 
 1) 일단 봉화터진 힐을 먹으면 70~90만정도 차서 반피에서 쭉올라간다.
 2) 이상태에서 약자의 수호자는 활성화 된 상태이기 때문에 나머지 깍인 피를 엄청난 속도로 100%까지 채워준다.

요약 : 저 버프뜨면 일단 간보고 쿨쓰자 (짤 훼이크 ETC)





P.S  '티르의 해방' 도 오해하기 쉬운 부분이 있다. 저 스킬을 쓰면 누구한테나 성빛,빛섬이 20%더차는게 아니다.
    저 기술을 쓰고 도트틱이 힁힁거리면서 튈때 아군하고 15미터 밀착시켜야 아군한테도 버프가 생기고 힐뻥효과를
   받을 수 있는거다.  그러니 정말 멀리있는 딜러한테 쌘힐먹이겠다고 혼자 유물스킬쓰고 1.6초 시간낭비하는것보다
   성빛이나 빛섬 아니면 순교자힐 쓰는게 이득임.  물론 순교자힐 뺵댐먹은거 액땜하는 샘으로 써도되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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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PVP 공략글 [그사이트 백업]] 7.2.5 전사 PVP Guide (0) 2018/06/07 PM 01:16
특성을 먼저 올리는데. .사실 전사는 지금 무슨 특성을 찍어도 다 존나쌤
그중에서 좀더 포탠있는 특성을 찍어보기로 했고 크게 나쁘지 않아서 소개정도함


1. 특성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레이드에서는  '중증외상' '전투의 열정'으로 소용돌이쪽으로 몰아가고
그림과 같은 트리로 싸우게된다면 분노가 매우 모질라나.. pve말뚝딜 기준이고 pvp에서는 충분히 분쇄 유지하면서
싸우다가 분노좀 넘쳐날때 소용돌이 곁들여 쓰면 더 강력한 딜이 나와서 이쪽으로 손을 대봤음

2밀리가 있다면 휩쓸기 찍어도됨.. 소용돌이를 꼭 돌아야 딜이되는게 아님 
분쇄가 너무 OP이기 때문에 분쇄랑 죽격만 착실하게 돌리고. 발좀 묶이고 CC기 맞는동안 분노 세이브한걸로
소용돌이 먹이면됨

'살상의 기회'는 고정으로 찍어야되는 특성인거같고 폭풍망치냐, 충격파냐는 자기가 알아서 판단하면됨

현재 '중증외상'의 너프로 pvp에서는 '분쇄', '티탄의 힘' 특성을 사용
이리저리 거강 분쇄 전단지를 돌리거나
단일딜로 칠때에는 격돌딜로 쇼부를 봄, 이트리의 장점은 거강이 비는일이 없다는 점 


2. 명특



3,5 라인 쪽에서만 바꾸면됨
무장해제 필요없는 조합에서는 사형선고를 쓰면되고
결투냐 전투깃빌이냐는, 상대방의 쿨기를 무력화 시킬지, 계속해서 이어지는 매즈를 뚫을지 결정하면됨

도냥,도법일때는 힐러 급가 나오는지 보고 전투깃발 던지면 되고 깡실명으로 왔을때 실명 절반이하 남았을때
쓰면됨. 왜냐면 실명을 썻다는건 실명이후로도 매즈를 해야되기때문에 쓰는거임 단독매즈용으로 1.5분의 쿨을
낭비할일은 없거든


결투는 대표적으로 전고를 상대할때 블러드때마다 결투or무장해제 생각해서 주면됨











 전사운영하는방법

 공격 : ' 킬각은 폭망과 무기연마' 를 보이스로언급하며 딜러들 호응 유도

 수비 : ' 무장해제,결투or전투깃발, 충격파' 의 쿨기를 알려주며, 힐러에게 안심을 선사



 1) . 공격


 무기연마를 가장 무난하게 사용하는건 역시나 무희딜이나, 거강딜일때 써도되지만 매즈와 곁들여 사용할때는 다음
 두가지를 참고

 1. 선 무기연마 후매즈
 2. 선 매즈 후 무기연마


 선택지는 거의 1번이 무난함 
 무기연마 업타임 동안에는 딜에만 집중하고 힐을 끊을 필요가없음
 이후에 매즈를 해주면 이걸 살아남는 딜러는 아무도 없음

 이런 조합을 하려면 일단 힐러가 매즈를 제공해주는 수도였을때 빛을 발함

 2번의 선매즈를 한다는것은 법사,냥꾼 정도가 되겠는데, 매즈에만 집중하면 딜하는데 신경을 못쓰게되니
 딜을 하다가 힐러 머리가 보이면 그때 마법차단 등을 이용해서 싸우면 되겠슴


 
 pvp와 pve는 서로 다른건 맞는데 어차피 씹딜 메타인건 똑같아서 딜을 가장 많이 할 수있는 방법으로 
 피드백을 주고받아야 됨. 어디서 어떻게 살겟다 라는거는 중요하지않음 그건 힐러가 대충 설계해주는대로 나가도됨
 하지만 전사가 우리편에 있다면? 전사도 팀원의 생명연장 설계에 가담하게됨 군단의 전사의 본래 역할이기때문임 



 2). 수비

  폭풍망치는 비교적 확정적인 30초쿨을 가진 4초 스턴이기 때문에. 충격파에 비해 빈도가 더 자주 나올수 있는 조합에
  고정으로 사용하고,
  부죽, 냥꾼 같은 팻클래스한테는 3충파 개꿀이니 충파 찍으면됨

  본격적인 수비적인 내용을 파해쳐보자면, 전사는 밀리를 상대로 빅엿을 먹이는 클래스임 (근데이제 딜도 쌔졌서...)
  
 
  *무장해제 : 고술의 블러드, 전사 전투의 함성, 강도 어둠의 춤, 생냥의 독수리의 상
         에 쓰면 해당 쿨기는 병신이 댑니다. (전사는 무장해제를 칼폭으로 풀기 때문에 전고를 상대라면 고술무장해제)

  *결투 : 격냥의 정조준, 아군에게 미소를 머금고 칠흑화살, 혹한의 쐐기, 혼돈의 화살, 보름달 을 시전하는 해당캐스터
          쿨기의 업타임이 10초이상 넘어가는 밀리(징박밖에없네?) 에게 무장해제의 연장선으로 결투를 시전


  상대 조합이 나왔을때 궂이 팀원한테 일일히 말하지않아도 이렇게 끊을 것이다...라고 맘속으로 정하고 시작하면됨
  특히 무장해제는 좀 실수해도되는게 쿨이 45초라 상대 1분쿨에 항상 맞출수가있음

  결투를 썻을때는 결투받은 대상이외에 거름이 치는데미지 역시 50%감소하기 떄문에, 왠만하면 점사대상을 주는게 
  낫지,, 힐러 맷돼지가는데 상대 딜러 딜하는거 꼴보기싫어서 결투줘버리면 자기딜 역시 스래기가 되니 주의



 끊어야 되는 타이밍은 상대가 쿨을 켰으면 100% 따지지않고 넣으면 되지만 
 쿨기가 아닌 평딜도 충분히 강력한 조합이 많음

 그럴때는 어떻게 끊어야 할까

 1. 우리 힐러에게 CC가 시작될때
 2. 우리 힐러를 맷돼지가는 도중 스턴이 들어갔을때 ( 스턴들어갔을때가 중요)

 CC없이 힐러를 후두려패는거는 힐러가 알아서 살아야지 처음부터 스턴으로 끊어주고 이러면
 정작 힐러 스턴맞았을때 살려줄게 없음

 단적으로 도적을 끊을때도, 힐러가 스턴이 아닌이상 거필분쇄 박으면서 겁주고 도망가면 냅도고
 안도망가면 소용돌이 붕붕하면 도적피 반피까짐 

 이때 강도가 목숨걸고 힐러 스턴이면 똑같이 스턴을 넣고 패던가 스턴없으면 무장해제or 결투 ㅇㅋ?


 
 서두에는 특성에 대한 얘기 였고 (별중요한건아니지만)
 전사가 공격적, 수비적으로 행동해야 되는 척도와 그 효율에 대해서 이야기 해봤음


 거름이 하도 지금 사기여서 솔직히 딜만해도 거의 다 이기기는 하는데
 이렇게 많은 유틸력을 가진 클래스는 당연히 딜을 너프 시켜야 하는게 정의임
 그런날이 온다면 최소한 위의 덕목을 가지고 있어야 밥줄 안끊김

 전사라는 캐릭이 존나 사기인거지 
 전사를 하는 내가 쌘게 아니라는 겸손함을 잊지않는게 마지막 팁임 ㅂㅂ
  


 p.s 상대 전사가 도트에 갈린 반피에서 전태켰을때, 무장해제 박아서 투사의 혼 못쓰게하고 무희로 뚝배기를 깨버린다면
   당신은 아군에게 아주 좋은 인상을 남겨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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