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 됐습니까?!"
최종 수정날짜: 19/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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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특성설명
2. 트리별 소개
3. 기본 플레이
4. 한타에서
5. 영웅 상성
정예 타우렌 족장
전사
고유 능력
록스타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한 후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이 기술 자체로는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일반 기술
파워 슬라이드
Q
선택한 위치로 미끄러지며 적중한 적에게 95(+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너비 2 사거리 8.13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너비 2 사거리 8.13
고막 터트리기
W
주위 적들에게 71(+4%)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피해 반경 4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피해 반경 4
기타 솔로
E
4초 동안 초당 69(+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궁극기
광란의 도가니
R
0.75초 후, 정신을 집중하며 주위 적들을 4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효과 반경 4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효과 반경 4
스테이지 다이브
R
대상 위치로 도약해 2.75초 후에 착지하여 적들에게 343(+4%)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50% 느려지게 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사거리 ∞ 피해 반경 5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사거리 ∞ 피해 반경 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340 (+4%) | 4930 |
생명력 재생 | 4.875 (+4%) | 10.271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03 (+4%) | 217 |
공격 속도 | 1.25 | |
사거리 | 1.5 | |
이동 속도 | 4.8398 |
1. 특성 설명
[기타 히어로]: 라인전에서 큰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E쓰고 돌격병이든 뭐든 아무거나 적당히 쳐주면 쓸만한 회복량이 나옵니다. 덕분에 라인하나를 혼자 서게되는 솔라이너 정타족이 주력으로 찍어주게 됩니다. 퀘스트를 깰필요도 없다는 장점 때문에, 초반이 중요한 브락시스 항전에서 신호기 싸움을 위해 찍어주는것도 고려해볼만 하겠네요. 다만, 아군 전체에게 도움이 되는 다른 두 특성들과 달리 본인만 적용되는 효과라는 점과, 평타 프리딜이 가능한 상황한정으로만 유용한 효과라는 점에서 대규모 한타에서의 성능은 조금 떨어진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정타족의 평타 데미지를 높여주는 7랩 해머온, E의 쿨을 줄여주는 16랩 속주와 시너지가 있습니다.
[프로그래시브 락]: 주력특성. 퀘스트 최대보상 수치인 회복량 추가 100은, 20레벨 기준 E의 70% 정도에 해당하는 상당히 높은 회복량 입니다. 이렇게 정타족의 자가회복에도 꽤 도움이되고, 자신을 제외한 주변 아군들에게 초당 52(+4%)라는 상당히 체감되는 양의 광역힐을 4초간 넣어 줄수있다는 점이 정말 좋네요. 또, 기타 히어로와 다르게 그냥 E만 누르면 얻을수 있는 효과라는 점에서 사용 난이도도 낮고, 지속적으로 효과를 보기도 편한 특성이라 언제든 무난하게 찍을만한 특성입니다. 유일한 단점은 구슬이 모이기 전인 초반에는 조금 아쉬운 효과라는것이겠네요.
[자꾸만 막고 싶네]: 상대방에 주력딜러가 평딜러일때 고려해볼만 합니다. 자신 + 다른 아군들에게 모두 적용되는 막기효과가 제법 쏠쏠한 데미지 감쇄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이 특성 역시 퀘스트 깰필요없이 초반부터 유용하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크라우드 서핑]: 한타지역에 벽이 많을때 쓸만한 편입니다. Q로 벽을 가로지르며 순간 깜짝진입이 가능해지죠. 특히, 기습적인 광란의 도가니 이니시를 걸기 편해지는 특성입니다. 벽을 넘으며 도망갈때도 쓸만합니다. (한마디로 변수 창출용 특성.)
[확성기]: 주력특성. W가 보다 잘맞고 더 멀리 밀쳐내게되니, 정타족의 기본 콤보의Q - W를 통해 적중한 적을 아군쪽으로 끌고오는 플레이가 정말 위력적이게 됩니다. 아군에게 달라 붙어오는 적을 W로 떼어주기도 좋고요. 그냥, 평상시에 찍어두면 언제나 무난히 좋다고 생각되는 특성입니다.
[스피드 메탈]: 위급시 Q 빠진 정타족이 빠른 이속을 바탕으로 쉽게 추격/도주가 가능해집니다. 적들의 논타겟팅 스킬도 더욱 쉽게 피할수 있게 되죠. 주변에 있는 다른 아군들 역시 같은 효과를 받게 된다는점이 나쁘진 않은데, 개인적으로는 다른 2개에 비해 효율이 떨어진다고 생각해 딱히 사용하지는 않는 특성입니다.
에코 페달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7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7
지속 효과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한 후, 파동을 두 번 발산하여 주위 적들에게 16(+4%)의 피해를 줍니다. 돌격병, 용병, 괴물에게는 2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첫 번째 파동은 즉시, 두 번째 파동은 2초 후에 발산됩니다.
피해 반경 4
피해 반경 4
해머온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7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7
지속 효과
기술을 사용한 후 다음 2회의 일반 공격이 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고막 터지는 슬라이드]: 주력특성. Q를 적중시킨 적에게 약 1.75초안에 W를 적중시키면, 213(+4%)의 추가 데미지를 입혀주는 특성입니다. 이 데미지가 거의 암살자급의 높은 수치라서, Q - W를 통한 적군 킬에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또, 이효과는 비영웅 유닛들에게도 적용되기 때문에, 라인 돌격병도 빠르게 정리가 가능해집니다.
[에코 페달]: 적 영웅에게는 거의 의미없는 데미지가 들어가지만, 비영웅들에게는 파동 한번 당 56(+4%)로, 총 112(+4%)의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어떤 기술을 사용해도 발동되는 효과이다보니, 라인정리나 용캠점령, 영원의 전쟁터 불멸자/불지옥 신단 미니언들 잡을때는 고막 터지는 슬라이드보다 조금 더 유리한 셈입니다. 따라서, 10랩 스테이지 다이브를 찍고, 라인 운영을 돌 예정이라면 선택 해볼만한 특성입니다. 물론, 한타에서 영웅에 대한 데미지는 조금 부족하겠네요.
[해머온]: 이 효과로 얻는 평타 추가 피해는 41(+4%) 입니다. 어떠한 기술을 사용하더라도 얻는 효과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평타만 칠수 있다면 그 누적 데미지는 고막 터지는 슬라이드 보다 높다고 볼수 있습니다. 다만, 평타를 최소 5번은 쳐야 그 이상의 데미지가 나오기 때문에 순간화력이 부족하다는 단점을 가집니다. 또, 단일대상 데미지다보니 대규모 한타에서 광역딜이 아쉽고, 라인정리에도 큰 도움이 안된다는 점도 있겠네요. 따라서, 상대방과 1:1을 주로 하는 솔라이너 정타족만이 고려해보는게 좋을듯합니다.
평타 데미지가 올라간다는 점에서 평타로 준 데미지의 일부를 회복하는 1랩 기타 히어로, W, E의 쿨을 줄여줘서 더 자주 기술을 사용할수 있게 해주는 13랩 마이크 테스트, 16랩 속주 특성과 시너지가 있습니다.
광란의 도가니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10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10
R
0.75초 후, 정신을 집중하며 주위 적들을 4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효과 반경 4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효과 반경 4
스테이지 다이브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10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10
R
대상 위치로 도약해 2.75초 후에 착지하여 적들에게 343(+4%)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50% 느려지게 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사거리 ∞ 피해 반경 5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사거리 ∞ 피해 반경 5
[광란의 도가니]: 정타족의 한타에서 존재감을 가장 높여주는 궁극기 입니다. 사용중 정타족 역시 아무것도 못한다는 단점을 가지긴 하지만, 광역으로 다수의 적들에게 최대 4초간 아무것도 못하고 그저 얻어맞아야한다는 악몽같은 시간을 보낼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히오스의 모든 기술중 가장 최고의 변수창출능력을 가진 기술이라고 평가해볼수 있을겁니다. 지던 한타도 이것 한방에 그대로 역전시킬수도 있을정도죠. 자세한 사용법은 아래서 설명해보겠습니다.
[스테이지 다이브]: 사거리가 무제한인 점을 이용해서, 정타족이 평소에 라인운영을 해주다가 필요한 상황에서 그대로 한타에 합류할수 있게 만들어주는 기술입니다. 광란의 도가니에 비해 한타 파괴력은 조금 떨어지는 편이지만, 이 글로벌 운영능력으로 추가적인 경험치 수급 및 라인의 원할한 관리가 가능해 집니다. 또, 제법 넓은 범위의 적에게 343(+4%)라는 꽤 높은 데미지 + 3초간 50%의 감속을 먹여준다는 점에서 한타에서 이니시 기술로도 충분히 쓰일수 있는 기술입니다. Q말고는 딱히 이니시가 힘든 정타족에겐 제법 훌륭한 성능을 보여주죠. 한타에서 진입자체가 너무 힘들다 싶으면 찍는걸 고려해주기도 합니다. (해머상사를 상대할때라든지..)
[마이크 테스트]: 고정 특성. 한타중 W를 적 2명을 맞춘다는 조건은 정말 쉬운편입니다. 이게 적 영웅이 아니라, 그냥 돌격병/소환수/건물 뭐가 되도 괜찮거든요. 특히, 4랩 확성기 까지 찍으면 정말 이 효과가 잘 터지죠. 덕분에, 한타에서 많은 변수창출 능력을 가지고 있는 W를 4초 간격으로 자주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그만큼 패시브의 방어력 증가 효과마저 더 자주 볼수 있으니 너무 좋네요.
[앙코르]: 2초뒤에 그자리에서 다시 터지는 W가 이따금씩 의외의 변수를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도망가려는 적을 연이어 밀쳐준다던가, 아군에게 다가오는 적을 2연타로 밀쳐낸다 등등..) 특히, W 밀치기에도 쉽게 기술이 캔슬되는 편인 말가니스/첸/알렉스트라자 등등을 상대할땐 나름 쏠쏠한 특성입니다. 다만, 동랩 마이크 테스트가 정말 좋은 특성이라, 사실상 거의 찍을일이 없네요.
[고막 찢기]: Q - W 콤보 사용시 들어가는 스턴 - 밀치기 - 감속효과 덕분에, 그 킬캐치 확률이 조금 상승합니다. 다만, 보통은 다른 두 특성을 찍느라 픽률에서 밀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감속효과가 서서히 사라지는것도 좀 아쉽네요.
압도적 존재감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16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16
사용 효과
사용하면 주위 적 영웅과 소환수가 2.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자신을 공격하는 적 영웅과 소환수의 공격 속도가 2.5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효과 반경 5
지속 효과: 자신을 공격하는 적 영웅과 소환수의 공격 속도가 2.5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효과 반경 5
[인터미션]: Q 진입때 4초간 생기는 35%의 방어력으로 한타중 정타족이 더욱 오래 버티는게 가능해집니다. 다만, 패시브의 25% 방어력 증가효과와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35%만 적용되요.)
[속주]: E의 쿨이 줄어든다는 점에서 정타족의 체력 유지력이 더 높아지게 됩니다. 1랩 E특성/7랩 해머온, 패시브 방어력 증가 효과도 더욱 자주 볼수 있겠네요.
[압도적 존재감]: 적들의 딜러진이 평타위주 딜러들일때 좋은편입니다. 적진 한가운데 들어가 사용해주면 2.5초간 적의 데미지를 크게 완화시켜 줄수 있죠. 또, 사용시 주변의 적들에게 약간의 감속을 넣는 일종의 추가 CC기가 생기는 소소한 장점도 있습니다.
데스 메탈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20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20
지속 효과
죽으면 죽은 위치에 영혼이 나타나 광란의 도가니를 사용합니다.
폭풍 보호막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20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주위 모든 아군 영웅에게 각각의 최대 생명력의 2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은 3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효과 반경 8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효과 반경 8
폭풍의 번개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20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7.2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7.2
정타족의 20랩 특성들은 모두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 하나만 고정적으로 찍어줄것이 아니라, 상황에 따라서 선택을 해주는것이 좋죠. 특히, 한타중에 특성을 선택하지 않고 물음표 상태로 놓았다가, 중요한 순간에 재빨리 찍어주면서 적이 예상조차 못하던 상태로 그냥 당하게 만들어주는것을 추천드립니다. (ctrl + 숫자키를 사용하면 빠르게 특성찍는게 가능합니다.)
[순회공연]: Q진입 - 광란의 도가니 콤보이후 2번째 Q를 사용해주면서 적들에게 연속적인 궁극을 먹여주는게 가능해집니다. 첫 궁극을 빛맞춰서 방심한 적들에게 그대로 Q로 긁어주면서 제대로 먹인다던가, 앞라인 적들 기절시켰다가 곧바로 뒷라인적들에게 넘어가는 방법도 가능하고요. 궁먼저 쓰고 Q로 다가간다던가, 궁극 성공이후 일부로 지형쪽에 긁어주면서 궁극의 지속시간을 2초 늘리는 활용,(Q가 지형을 넘을수 없어서 그자리 그대로 멈추게 되거든요.) 이밖에도 글로는 전부다 쓰기 힘든 무궁무진한 사용법이 있습니다.
[만족하소]: 스테이지 다이브 궁을 찍었을 경우, 가장 높은 우선순위로 고려하게 되는 특성입니다. 추가되는 적중범위가 정말 넓어지거든요. 발동시 적에게 낙하위치를 미리 경고해주고, 떨어지는데도 조금 시간이필요한 스테이지 다이브의 적중률을 크게 높여주게 됩니다. 한타중 3~5명 맞추는게 어렵지도 않게 되죠. 적중수에따라 쿨도 줄어들게되니, 이 기술을 더욱 자주 사용하는게 가능해지면서, 정타족의 운영능력도 더 상승하게 되겠습니다.
[데스메탈]: 정타족이 아무것도 못하고 적의 공격에 쉽게 죽어나는 상황에서 쓸만한 편입니다. 정타족이 죽고난 이후 발동되는 캔슬도 못시키는 광란의도가니가 제2의 변수를 만들어주기도 하죠. 좁은지형이 많거나 거점 점령형 전장에서 쓸만한 편이며, 특히, 낮은티어의 게임에서는 이걸 예상못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정타족이 죽어도 피하질 않기 때문에, 제법 쏠쏠한 활약을 해주는 특성이기도 합니다. 특히, 평소에 특성을 찍어주지 않다가 한타중 적의 공격에 죽기 직전에 순간적으로 찍어주면, 정타족을 죽이기위해 달라 붙었던 적들을 그대로 엿먹이는것도 가능합니다.
[폭풍 보호막]: 핵각인 상황에서 20랩이 딱 찍혔을때 쓸만합니다. 아군들이 조금 더 오래 버티며 싸울수 있게되죠. 그외엔 찍어주지 않습니다.
[폭풍의 번개]: 주력특성. 정타족은 사거리가 짧아서 조금 아쉬운 Q 밖에 진입기가 없기에, 적들에게 순간적으로 접근하는것이 살짝 어려운 편이죠. 하지만, 사거리 7.2를 자랑하는 이기술이 있다면, 순간적으로 적들 진형에 들어가 그대로 광란의 도가니를 처멱여주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조금 거리가 모자라다 싶으면 점멸 - Q - R 콤보도 충분히 가능하고요. Q와 달리 벽도 넘어가면서 진입할수 있는 기술이다보니 범용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또, 정타족에게 이동기가 2개가 생긴다는 점도 중요한데요. 이를 활용해 도망가는 적을 더 쉽게 추격할수도 있고, 위급한 상황에서 탈출하는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이 특성 역시도 평소에 '?' 상태로 놔두다가 진입각이 보일때 빠르게 찍고, 전혀 예상도 못한 적들에게 기습적인 이니시를 거는 활용을 추천드립니다.
2. 트리별 소개
1. 메인탱커 트리
광란의 도가니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10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10
R
0.75초 후, 정신을 집중하며 주위 적들을 4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효과 반경 4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효과 반경 4
폭풍의 번개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20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7.2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7.2
[보조특성]
1레벨
4레벨
(한타지역에 벽이 많을때. 벽을 넘어 들어가는 기습적인 광란의 도가니각을 낼수 있음.)
7레벨
에코 페달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7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7
지속 효과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한 후, 파동을 두 번 발산하여 주위 적들에게 16(+4%)의 피해를 줍니다. 돌격병, 용병, 괴물에게는 2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첫 번째 파동은 즉시, 두 번째 파동은 2초 후에 발산됩니다.
피해 반경 4
피해 반경 4
10레벨
스테이지 다이브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10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10
R
대상 위치로 도약해 2.75초 후에 착지하여 적들에게 343(+4%)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50% 느려지게 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사거리 ∞ 피해 반경 5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사거리 ∞ 피해 반경 5
16레벨
(한타중 지속적으로 평타 치는게 딱히 부담스럽지 않을때. 체력 유지력이 올라감. 1랩 E특성들과 시너지 있음.)
압도적 존재감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16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16
사용 효과
사용하면 주위 적 영웅과 소환수가 2.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자신을 공격하는 적 영웅과 소환수의 공격 속도가 2.5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효과 반경 5
지속 효과: 자신을 공격하는 적 영웅과 소환수의 공격 속도가 2.5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효과 반경 5
20레벨
데스 메탈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20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20
지속 효과
죽으면 죽은 위치에 영혼이 나타나 광란의 도가니를 사용합니다.
폭풍 보호막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20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주위 모든 아군 영웅에게 각각의 최대 생명력의 2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은 3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효과 반경 8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효과 반경 8
[트리설명]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메인탱커형 트리입니다. 1랩 프로그래시브 락, 자꾸만 막고싶네 특성 덕분에 아군 보호 능력이 높은편이고, 4랩 확성기/13랩 마이크 테스트로 강화된 W로 아군에게 달려드는 적들을 밀쳐내기에도 좋습니다.
10랩 광란의 도가니를 찍은경우엔 한타에서 적들은 최대 4초간 아무것도 할수 없게 만드는 엄청난 변수창출 능력을 가지게 되며, 10랩 스테이즈 다이브를 찍으면, 글로벌 이동기를 가지게 되어 라인운영에 유리해 집니다.
2. 서브탱커 트리.
해머온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7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7
지속 효과
기술을 사용한 후 다음 2회의 일반 공격이 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광란의 도가니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10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10
R
0.75초 후, 정신을 집중하며 주위 적들을 4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효과 반경 4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효과 반경 4
폭풍의 번개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20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7.2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7.2
[보조특성]
4랩
7랩
(한타에서 약간의 광역 순간딜을 넣을수 있고, 라인정리 속도에도 도움됨.)
에코 페달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7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7
지속 효과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한 후, 파동을 두 번 발산하여 주위 적들에게 16(+4%)의 피해를 줍니다. 돌격병, 용병, 괴물에게는 2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첫 번째 파동은 즉시, 두 번째 파동은 2초 후에 발산됩니다.
피해 반경 4
피해 반경 4
10랩
스테이지 다이브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10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10
R
대상 위치로 도약해 2.75초 후에 착지하여 적들에게 343(+4%)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50% 느려지게 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사거리 ∞ 피해 반경 5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사거리 ∞ 피해 반경 5
20랩
데스 메탈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20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20
지속 효과
죽으면 죽은 위치에 영혼이 나타나 광란의 도가니를 사용합니다.
폭풍 보호막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20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주위 모든 아군 영웅에게 각각의 최대 생명력의 2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은 3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효과 반경 8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효과 반경 8
[트리설명]
1랩 기타 히어로 특성의 상향이후로 등장하게 된 트리입니다. 돌격병이든 뭐든 평타만 계속 친다면 상당한 회복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1:1 라인전에 유용한 트리입니다. 보통은 상대의 근접딜러를 카운터 치기 위해, 정타족을 CC기 많은 서브탱커로 취급해 1라인을 혼자 서는 형태로 뽑아주는 경우죠. 다른 메인탱커와 함께 막강한 CC기를 가진 조합을 짤수 있게 됩니다.
다만, 역시 메인탱커 출신의 정타족인지라 다른 라인전 강케들과의 싸움은 밀릴수 밖에 없고, 라인정리 속도에서 한계를 가지기 때문에.. 라인정리 속도나 솔라인 싸움이 그렇게까지 중요하지 않는 맵 한정으로만 뽑아주시길 바랍니다. (영원의 전쟁터/저주받은 골짜기/공포의 정원/불지옥 신단/하나무라 사원/볼스카야 공장)
또, 탱커를 제외한 다른 포지션에서 라인정리 속도가 빠른 영웅들을 챙겨줘야 겠네요. 안 그럼 적 돌격병 웨이브 막아내는데 한세월이라, 게임 운영에 큰 차질이 생기고 맙니다. 정 안되면 7랩 에코 페달이라도 찍어줘야 겠네요.
3. 기본 플레이
록스타
정예 타우렌 족장
정예 타우렌 족장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한 후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이 기술 자체로는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기술을 쓸때마다 2초간 25%의 방어력을 얻게되는 효과입니다. 정타족이 가진 유일한 방어적 효과의 기술로, 정타족의 탱킹의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볼수 있습니다. 지속 시간도중 다른 기술을 사용하면 그냥 효과 지속시간만 초기화 되는데요. 그래서 이효과를 가장 적절히 보는 베스트는 최소 2초 간격으로 스킬을 나눠쓰는것이긴 합니다.
이 효과가 없는 동안은 정타족이 말랑카우로 돌변 해버리기 때문에, 이따금식 정타족이 한타중 푹찍 돌연사 해버리기도 하죠. 따라서, Q,W,E를 한순간에 모두 빼버리는것은 좋은 플레이라고 볼수 없습니다. 2초뒤엔 그냥 다져진 소고기가 되버릴테니까요. Q - W는 콤보때문에 어쩔수 없다고 해도, E는 적절한 타이밍 사용조절이 필요하겠네요.
파워 슬라이드
정예 타우렌 족장
정예 타우렌 족장
Q
선택한 위치로 미끄러지며 적중한 적에게 95(+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너비 2 사거리 8.13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너비 2 사거리 8.13
전방으로 빠르게 움직이면서 적을 통과해, 적중한 적들에게 1.25초라는 정말 긴 스턴을 안겨주는 기술입니다. 보통은 정타족의 진입/이니시 기술로 사용됩니다. 그렇게 진입해 들어간 이후, 멈춰있는 적을 W로 아군쪽으로 밀어내는 콤보가 자주 사용됩니다.
다만, 그 전진속도가 정말 빠른것까진 아니라서, 기동성이 빠르거나, Q의 끝자락에 있는 적들은 이것을 쉽게 피해 내기도 합니다. 이점 유의 바랍니다.
또, 이 기술이 빠지고 난 정타족은 그냥 뚜벅이가 되버리기 때문에, 무모하게 사용해 적진에 들어갔다간 그대로 정타족 본인이 역관광 당해 사망하는경우도 잦으니.. 진입 타이밍이 확실히 좋을때만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고막 터트리기
정예 타우렌 족장
정예 타우렌 족장
W
주위 적들에게 71(+4%)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피해 반경 4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피해 반경 4
주변의 적들을 사방으로 밀쳐내는 기술입니다. 아군에게 다가오는 적을 떼어낼때도 쓸수 있고, Q - W 콤보를 통해 적 한명을 아군쪽으로 살짝 밀쳐내는 용도로도 자주 사용됩니다.
또, 말가니스의 E, 전환궁/첸의 술먹기/알렉스트라자의 용변신, 정화의 불꽃/피닉스 차원이동 등등 가만히 멈춰서 정신집중을 해야하는 기술을 끊을때도 사용될수 있습니다. 트루워치프 가로쉬와 맞붙었을때는 그 Q기술을 캔슬시키는데도 쓸만하죠. 무라딘/이렐의 E점프도 그대로 밀쳐 끊어 낼수도 있고요.
다만, 이 밀쳐내는것때문에 아군의 논타겟팅 스킬을 빗나가게 만드는 경우도 많으므로, 아군과 스킬사용 순서를 미리 정해놓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파워 슬라이드 Q를 쓴후, 그 1.25초 스턴시간 안에 다른 아군 논타겟팅 스킬 넣고, 이후 정타족이 W를 쓴다든지.)
기타 솔로
정예 타우렌 족장
정예 타우렌 족장
E
4초 동안 초당 69(+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4초의 지속시간, 8초의 쿨 덕분에 4초간격으로 사용해줄수 있는 기술입니다. 정타족의 빠진 체력을 지속적으로 보충해주기 좋은 기술입니다. 총 회복량은 276(+4%)고, 1랩 프로그래시브 락까지 적용되면 꽤 상당량의 회복을 얻어낼수 있게 됩니다.
이 기술 덕분에 말랑카우 정타족이 앞에서 적의 공격을 받아가면서 어느정도 버티는게 가능해지죠. 체력 유지력 만큼은 다른 탱커 못지않게 쓸만한 편입니다. (물론, 순간 폭딜에는 답이 없지만..)
광란의 도가니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10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10
R
0.75초 후, 정신을 집중하며 주위 적들을 4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효과 반경 4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효과 반경 4
히오스 최강의 한타 파괴력을 자랑하는 기술입니다. 다수의 적에게 최대 4초간의 스턴을 안겨주니, 그동안 다른 아군들은 유유히 걸린 적들을 쓸어담아내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특히, 적들이 아예 움직이지도 못하게 된다는점에서 한조 용의일격/피닉스 행성분열기/오르피아 영원한 만찬 등등 데미지는 강력하지만 풀히트를 시키기는 어려운 논타겟팅 스킬들도 손쉽게 적중시키는것이 가능해집니다.
단점은 그 4초간 정타족 본인도 무방비 상태가 된다는점. 체력이 얼마 남지 않을상황에서 썼다간 본인만 그대로 적에게 죽는 경우도 자주 발생하는편이고, 일단 저지불가가 없는 정신 집중기술이다보니 적의 밀치기/스턴/침묵등의 기술에 손쉽게 캔슬되고 맙니다. 그러면 120초나 되는 기술이 그냥 없어지고 마는것이죠.
이 단점 덕분에 한타중 사용 타이밍이 정말 중요해집니다.
한번 썻을때 최대한의 이득을 봐야하니 최소 2명 이상은 동시에 맞추는편이 좋고. (물론, 오브젝트 싸움같이 정말 중요한 한타라면 1명이라도 걸어야할때가 있긴 합니다. 이건 이득손실을 잘 계산해서 넣어야 합니다. 과연, 120초 짜리 궁을 넣고 적 1명만이라도 잡아야할 상황인건지를 말이죠..)
또, 그렇게 다수의 적을 맞추더라도 도가니를 캔슬 시킬수 있는 CC기를 가진 적을 남겨두면 그냥 곧바로 취소될뿐이죠. 이 점 때문에 적의 CC기가 전부 빠진 타이밍을 노려주거나, CC기를 가진 적 영웅 모두를 한번에 적중시켜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궁극기는 다른 아군들이 딜을 제대로 넣을수 있는 상황에서 사용되어야 합니다. 기껏 정타족이 5인궁 넣어도, 정작 다른 아군들이 주변에 없거나 주요기술들이 모두 빠진 뒤라면... 그 4초안에도 킬이 안나와서 그냥 궁을 날리는 경우도 간혹 나오죠.
이 주의점들 때문에 한번 사용에 정말 심혈을 기울여야하는 어려운 난이도를 가진 기술입니다. 따라서, 그냥 한타중 Q로 쭉들어가 무턱대고 사용하는것 보다는 최대한 아껴주면서 가장 최적의 상황을 노려주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도가니 사용준비가 된 정타족은 걸어다니는 시한폭탄과도 같은 존재거든요. 그냥 정타족이 앞에서 가만히 서있어도 적들은 제대로 뭉치지 못하고 지속적으로 산개를 하는데 신경을 쓰게 만들어줍니다. 또, 적들의 근접 영웅들은 진입 자체에 부담감을 느끼게 되죠. 이것 또한 도가니궁이 가진 패시브 효과라고 생각해주셔도 좋습니다. 적들에게 지속적으로 위압감을 주게 된다고 말이죠.
Q - R 콤보
스턴에 맞아 아무것도 못하는 적에게 그대로 춤판을 깔아주면 됩니다.
특히, 광란의 도가니를 끊을수있는 CC기를 가진 영웅 3명 모두를 한번에 묶어버리는게 정말 일품이네요.
궁강시엔 Q - R - Q의 콤보도 가능해집니다.
앞라인 먼저 무력화시키고, 연이어서 뒷라인 적들을 무력화 시키는 모습 입니다.
Q- R 쓰기에 너무 멀리 떨어진 적을 순간 빠르게 노려주고 싶을때,
혹은, 이런식으로 궁을피했다고 생각하면서 방심한 적들을 노려주고 싶을때 쓸만합니다.
스테이지 다이브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10
정예 타우렌 족장 - 레벨 10
R
대상 위치로 도약해 2.75초 후에 착지하여 적들에게 343(+4%)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50% 느려지게 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사거리 ∞ 피해 반경 5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사거리 ∞ 피해 반경 5
이 기술을 선택해주는 이유는 라인운영이 가능해진다는 점 때문입니다.
사거리가 무제한이다보니, 평소에는 라인 경험치를 수급하거나 아군 밀리는 라인을 풀어주는식으로 관리를 해주면서도 한타가 열리면 그 즉시 빠르게 합류가 가능 해집니다. 다만, 10랩부터 사용할수 있는 기술이다보니. 이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 정타족을 픽하는건 조금 비추합니다. 그냥, 정타족 골라놨는데 상대팀에 글로벌 운영케가 있어서 이 운영을 맞춰가줘야 겠다고 판단될때만 찍어주는걸 추천드립니다.
나름 넓은 범위 적들에게 제법 쏠쏠한 데미지와 3초간의 감속을 주기 때문에, 스테이지 다이브 진입 이후 Q - W 콤보로 킬을 내주기도 좋은 기술입니다. 따라서, 한타를 여는 이니시 기술로도 자주 사용됩니다. 진입기라곤 사거리 짧은 Q밖에 없는 정타족에겐 제법 훌륭한 이니시 기술이 되어주죠.
평소에 라인정리를 하면서 열심히 운영해주다가, 가장 중요한 순간에 날라오면 됩니다.
불리하던 한타가 정타족의 합류로 그대로 역전해버리네요.
적중한 적에게 343(+4%)의 강력한 데미지와, 3초간 50%의 감속을 안겨주기 때문에
한타를 열기위한 이니시 기술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합니다.
4. 한타에서
앞라인에 서서 적과 대치할때는 Q와 W를 활용해 진입해 들어오려는 적을 막아주고, 깍여나간 체력은 E로 지속적으로 해복해 주면 됩니다. 특히, Q는 위급한 상황에서 유일한 도주기로 사용되는 기술이니, 최악의 상황을 위해 최대한 아껴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게 간보다가 적 진형에 빈틈이 생긴순간, 적 딜러진에세 Q걸고 들어가 그대로 터트려 줍니다.
만약, 한타를 정말 걸어야겠다고 생각될때는 정면 진입은 비추합니다. 계속 말하지만 정타족 Q는 사거리가 짧은 편입니다. 이걸로 당당히 걸어들어가봤자 적 탱커에게나 막히는 경우가 많거든요. 따라서, 적의 옆이나 뒤쪽으로 들어가면서 기습적인 Q 이니시를 걸어주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부쉬를 활용한 깜작 등장이 좋은편이에요.
옆쪽에서 등장해서 Q먹여주고 W로 아군쪽으로 밀어주는 모습입니다.
가끔은 이렇게 도주하는 척하다가, 방심한 적들에게 순간 진입하는 낚시성 플레이도 좋습니다.
특히, 광란의 도가니가 준비되어 있을때 유용한 플레이 입니다.
적에게 끊어야만할 중요한 정신집중형 스킬이 있다면, Q/W는 그때를 위해 잠시 아껴둿다가 타이밍 맞춰 사용해주는것도 필요합니다.
첸의 D,삼돌이 궁/피닉스 차원이동/알렉스트라자 용변신, 정화의 불꽃 같은 생존기&도주기를 끊을때도 필요한 플레이 입니다.
마지막으로 전체적인 한타 모습을 보고 끝내겠습니다.
5. 영웅상성
상성좋음
정타족의 Q는 1.25초라는 정말 긴 스턴시간을 가집니다. 적중시킨 적들의 발을 잠시간 멈춰두니 그동안 다른 아군들의 논타겟팅 스킬을 적중시키는게 정말 편해집니다. 특히, 논타겟팅 CC기를 가진 아군들과 상성이 좋죠.
데하카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정수 수집
고유 능력
적의 정수를 수집하고 소모하여 생명력 회복
일반 기술
끌기
Q
적에게 피해를 주고 끌어옴
검은 벌레떼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잠복
E
땅속에 잠복하여 정지 상태가 됨
수풀추적자
Z
수풀로 굴을 파서 이동
궁극기
고립
R
적 영웅 침묵, 감속 및 시야 감소
적응
R
받은 피해의 일부 회복
블레이즈
원거리 전사
고유 능력
방화광
고유 능력
방어력 증가 및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일반 기술
화염 방사
Q
두 갈래의 불길 방사
기름 뿌리기
W
적을 느려지게 하는 기름 생성, 점화하여 피해를 주고 자신 치유 가능
제트 추진기
E
전방으로 질주하여 적 영웅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벙커 투하
R
벙커를 호출합니다.
연소
R
정신을 집중한 후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이렐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신성한 목적
고유 능력
다음 일반 기술 즉시 강화
일반 기술
비호
Q
생명력 회복 및 적에게 피해
정의의 망치
W
주위 적들을 밀쳐내고 기절시킴
응징의 격노
E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헌신적인 수호자
R
피해를 생명력으로 전환
신성한 대지
R
일정 범위 내에서 방어력 증가
임페리우스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용기의 낙인
고유 능력
일반 기술로 적 영웅에게 낙인을 찍어 일반 공격 강화
일반 기술
천공의 돌진
Q
전방으로 돌진하여 적들을 기절시킴
솔라리온의 불길
W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타오르는 갑옷
E
주위 적들을 불태우고 생명력 회복
궁극기
천사의 무구
R
보호막 대량 획득 및 재사용하여 적에게 피해
앙기리스의 분노
R
적과 함께 천상으로 승천
마이에브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감시관의 도약
고유 능력
공중으로 뛰어올라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됨
일반 기술
칼날 부채
Q
전방으로 여러 자루의 칼을 날려보냄
그림자 목줄
W
적 영웅에게 목줄을 채운 후 거리가 멀어지면 끌어당김
복수의 영혼
E
자신의 모습을 투영한 그림자를 내보낸 후 대상 위치로 점멸 가능
궁극기
속박의 원반
R
적 영웅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들고 시야 반경 제거
감시관의 감옥
R
화신의 감옥 속에 적을 가둠
캘타스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신록의 구슬
고유 능력
다음 일반 기술 강화
일반 기술
불기둥
Q
대상 지역에 피해를 줌
살아있는 폭탄
W
적에게 지속 피해를 주고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중력 붕괴
E
적을 기절시킴
궁극기
불사조
R
적들을 불태우는 불사조 소환
불덩이 작렬
R
대상 영웅에게 커다란 화염구 발사
케리건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동화 작용
고유 능력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일시적으로 보호막 획득
일반 기술
강습
Q
대상을 향해 도약하여 피해를 줌
칼날 관통
W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원시 손아귀
E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끌어당기고 피해를 줌
궁극기
혼돈의 폭풍
R
주위 적들에게 지속 피해
울트라리스크 소환
R
조종 가능한 울트라리스크 소환
스랄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서리늑대의 회복력
고유 능력
적에게 기술 적중 시 생명력을 회복하는 중첩이 쌓임
일반 기술
연쇄 번개
Q
번개로 여러 적을 공격
야수 정령
W
타오르는 늑대 정령을 내보내 적을 불태우고 적 영웅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듦
질풍
E
공격 및 이동 속도 증가
궁극기
세계의 분리
R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내며 기절시킴
지진
R
넓은 범위 안의 적들을 느려지게 함
제이나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동상
고유 능력
기술의 대상이 한기를 느껴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더 큰 피해를 받음
일반 기술
향상된 얼음 방패
고유 능력 - 사용 효과
무적 및 주위 적들이 한기를 느낌
얼음 화살
Q
얼음 화살을 날려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듦
눈보라
W
대상 위치에 얼음 폭풍을 일으켜,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냉기 돌풍
E
부채꼴 범위로 피해를 주고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듦
궁극기
서리 고리
R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고리 생성
물의 정령 소환
R
한기를 느끼게 만드는 물의 정령 소환
데커드
근접 지원가
고유 능력
케인의 수호자
고유 능력
주위에 아군 영웅이 있으면 방어력 증가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생명력 물약
Q
아군을 치유하는 물약 투척
호라드림의 함
W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결계의 두루마리
E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듦
궁극기
잠시 내 말 좀 들어보게나
R
적들에게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어 수면 상태로 만듦
고서 회오리
R
적을 밀쳐내는 고서 회오리 소환
말퓨리온
원거리 지원가
고유 능력
정신 자극
고유 능력
아군 마나 회복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재생
Q
아군 영웅 지속 치유
달빛섬광
W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 및 재생이 활성화된 아군 치유
휘감는 뿌리
E
일정 지역 안의 적 영웅들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피해를 줌
궁극기
평온
R
주위 아군 영웅들 지속 치유
황혼의 꿈
R
주위 적들을 침묵시키고 피해를 줌
스투코프
근접 지원가
고유 능력
감염체 폭발
고유 능력
감염체를 폭발시켜 즉시 효과를 발휘하게 함
일반 기술
치유성 병원균
Q
아군 영웅에게 치유성 병원균을 감염시킴
독성 고름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감속시키는 감염체 발사
스멀거리는 팔
E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고 침묵시킴
궁극기
거친 휩쓸기
R
전방의 적들을 밀쳐냄
육중한 밀치기
R
적이 지형에 부딪힐 때까지 밀쳐냄
아나
원거리 지원가
고유 능력
때까치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지속 피해 및 지속 치유
일반 기술
치유탄
Q
아군을 치유하는 치유탄 발사
생체 수류탄
W
아군을 치유하고 적의 받는 치유량을 감소시키는 수류탄 투척
수면총
E
적을 수면 상태로 만드는 다트 발사
궁극기
나노 강화제
R
아군의 기술 위력을 증가시키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킴
호루스의 눈
R
사거리가 무한인 탄환을 발사하여 치유 또는 피해를 줌
티란데
원거리 지원가
고유 능력
사냥꾼의 징표
고유 능력
대상을 드러내고 방어력을 감소시킴
일반 기술
엘룬의 빛
Q
아군 영웅 치유
파수
W
정찰용 올빼미를 날려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고 모습이 드러나게 함
달빛 화살
E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그림자 추적
R
모든 아군 치유 및 은신
별똥별
R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우서
근접 지원가
고유 능력
헌신, 영원한 선봉장
고유 능력
영웅 치유 시 대상 방어력 증가, 죽으면 영혼 상태가 됨
일반 기술
빛의 섬광
고유 능력 - Q
아군 치유
성스러운 빛
Q
아군 영웅 및 자신 치유
신성한 광휘
W
일직선상으로 아군을 치유하고 적에게 피해를 줌
심판의 망치
E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천상의 보호막
R
아군 한 명을 무적으로 만들고 이동 속도를 증가시킴
천상의 폭풍
R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어쨋거나 이런 녀석들과 함께 초반부터 여러 라인을 돌아다니며 갱킹을 시도 해주는것이 정말 좋습니다.
정타족 Q - 티란데 E와 D - 정타족 W 연계.
W는 티란데 E가 적중하는걸 보고 써줍니다. 그래야 E가 빗나가지 않아요.
일명 천상의 도가니.
광란의 도가니를 사용중인 정타족에게 우서의 천상의 보호막이 들어간다면..
데미지도 CC기도 통하지 않는 완전체가 되고 맙니다.
상대하기 쉬움
일리단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배신자의 갈증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생명력 회복 및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습격
Q
적을 습격하고 반대편으로 넘어감
휩쓸기
W
질주하며 적에게 피해 및 일반 공격력 증가
회피
E
적 일반 공격 회피
궁극기
탈태
R
일정 지역에 피해 및 최대 생명력 증가
사냥
R
멀리 떨어진 대상에게 돌진
도살자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신선한 고기
고유 능력
적을 처치하고 고기 획득 시 공격력 증가
일반 기술
힘줄 끊기
Q
범위 피해를 주고 적들을 느려지게 함
도살자의 낙인
W
적에게 낙인을 찍어 대상 일반 공격 시 생명력 흡수
무자비한 돌진
E
적에게 돌진하여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화로 구이
R
일정 시간 후 주위에 피해
도살장의 어린 양
R
적 영웅 하나를 말뚝에 묶음
겐지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사이보그의 날렵함
고유 능력
지형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도약
일반 기술
수리검
Q
전방에 수리검을 흩뿌림
튕겨내기
W
보호 상태가 되고 공격을 튕겨냄
질풍참
E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들을 벰
궁극기
용검
R
용검을 뽑아 적 공격
폭렬참
R
십자 형태로 적에게 큰 피해를 줌
그레이메인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늑대인간의 저주
고유 능력
인간이나 늑대인간으로 변신 가능
일반 기술
길니안 독주
Q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뒤의 적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줌
잔혹한 할퀴기
고유 능력 - Q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피해를 줌
내면의 야성
W
공격 속도 크게 증가
암흑질주
E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
철수
고유 능력 - E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
궁극기
숨통을 노려라
R
적 영웅을 난도질하고, 처치 시 즉시 재사용 가능
저주받은 탄환
R
적의 현재 생명력의 일부만큼 피해를 줌
제라툴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영구 은신
고유 능력
공격하거나 피해를 받지 않는 동안 은신
일반 기술
가르기
Q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특이점 폭발
W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점멸
E
은신을 유지한 채로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
날카로운 칼날
사용 효과
마지막으로 공격한 적에게 순간이동
궁극기
네라짐의 힘
R
최근에 사용한 일반 기술 재사용
공허의 감옥
R
일정 지역 안의 대상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듦
발리라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소멸
고유 능력
은신 후 새 능력을 얻음
일반 기술
매복
고유 능력 - Q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감소시킴
비열한 습격
고유 능력 - W
적을 기절, 실명시키고 피해를 줌
목조르기
고유 능력 - E
적에게 지속 피해를 줌
사악한 일격
Q
전방으로 질주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줌
폭풍의 칼날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절개
E
마무리 일격으로 큰 피해를 줌
궁극기
연막탄
R
시야를 방해하는 연막 생성
그림자 망토
R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기술 방어력 증가
케리건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동화 작용
고유 능력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일시적으로 보호막 획득
일반 기술
강습
Q
대상을 향해 도약하여 피해를 줌
칼날 관통
W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원시 손아귀
E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끌어당기고 피해를 줌
궁극기
혼돈의 폭풍
R
주위 적들에게 지속 피해
울트라리스크 소환
R
조종 가능한 울트라리스크 소환
사무로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환영 이동술
고유 능력
적 영웅 공격 시 이동 속도 증가
일반 기술
환영 복제
Q
환영을 만들어 적을 혼란에 빠뜨리고 공격
치명타
W
치명타를 가해 추가 피해를 줌
바람 걸음
E
은신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 증가
궁극기
칼날폭풍
R
폭풍이 휘몰아치듯 적을 난도질함
환영의 대가
R
환영 조종 가능
마이에브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감시관의 도약
고유 능력
공중으로 뛰어올라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됨
일반 기술
칼날 부채
Q
전방으로 여러 자루의 칼을 날려보냄
그림자 목줄
W
적 영웅에게 목줄을 채운 후 거리가 멀어지면 끌어당김
복수의 영혼
E
자신의 모습을 투영한 그림자를 내보낸 후 대상 위치로 점멸 가능
궁극기
속박의 원반
R
적 영웅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들고 시야 반경 제거
감시관의 감옥
R
화신의 감옥 속에 적을 가둠
일단 아군쪽으로 들어와야 하는 진입형 딜러들은 왠만하면 전부 카운터 치기 쉽습니다. 진입기 빠진 이녀석들에게 정타족의 Q 나 W, 광란의 도가니가 작렬하면 아무것도 못하고 사망하게 되는 경우가 많거든요. 몇몇 영웅들은 W때문에 아예 접근 자체가 어려운 경우도 있죠. 이게 부담되서라도 적들이 쉽게 들어오지도 못하게 됩니다.
이렐
투사
고유 능력
신성한 목적
고유 능력
다음 일반 기술 즉시 강화
일반 기술
비호
Q
생명력 회복 및 적에게 피해
정의의 망치
W
주위 적들을 밀쳐내고 기절시킴
응징의 격노
E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헌신적인 수호자
R
피해를 생명력으로 전환
신성한 대지
R
일정 범위 내에서 방어력 증가
첸
투사
고유 능력
강화주
고유 능력
취기 획득 및 들이켜는 동안 보호막 획득
일반 기술
날아차기
Q
대상 적을 날아차고 넘어감
술통 부수기
W
대상 지역의 적들을 술에 적셔 느려지게 함
불의 숨결
W
대상 방향으로 불을 내뿜어 피해를 주고 술에 젖은 대상들에 불을 붙임
시간차
E
피해를 모두 흡수한 뒤 시간에 걸쳐 나눠 받음
궁극기
술통 구르기
R
술통 안에서 술통을 굴리며 적들을 밀쳐냄
폭풍, 대지, 불
R
세 원소 정령으로 분리됨
말가니스
전사
고유 능력
흡혈의 손길
고유 능력
적 공격 시 생명력 회복
일반 기술
지옥 발톱
Q
수 차례 할퀴며 전진하여 피해를 줌
괴저 기운
W
주위에 피해를 주며 방어력 증가
밤의 질주
E
이동 속도 증가 및 적을 수면 상태로 만듦
궁극기
흡혈박쥐 떼
R
박쥐 떼로 흩어져 주위 적들에게 피해
부정한 전환
R
정신 집중 후 적 영웅과 생명력 교환
피닉스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보호막 축전기
고유 능력
비전투 시 재생되는 보호막 영구히 획득
일반 기술
플라스마 절단기
Q
주위를 원형으로 도는 광선을 발사하여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무기 모드: 연발포
W
공격 속도 증가
무기 모드: 위상 폭탄
W
일반 공격력 및 일반 공격 사거리 증가, 일반 공격 시 방사 피해
차원이동
E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
궁극기
정화 개시
R
목표 포착 후 유도탄 포화
행성 분열기
R
전장을 가로지르는 광선 발사
오르피아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넘치는 혼돈
고유 능력
적 영웅에게 일반 기술 적중 시 혼돈 중첩
일반 기술
어둠의 왈츠
Q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영웅 적중 시 짧게 돌진
덥석
W
전방의 적들에게 피해
두려움
E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일정 시간 후 폭발
궁극기
영원한 만찬
R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반복적인 피해
압도의 아귀
R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끌어당겨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알렉스트라자
치유사
고유 능력
용의 여왕
고유 능력
강화된 기술을 사용하는 용의 위상으로 변신
일반 기술
생명의 숨결
Q
아군 영웅 치유
보존
W
일정 범위 내 아군 영웅 치유
폭풍 날개
E
적들을 밀쳐내며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생명의 선물
Q
생명력을 희생하여 아군 영웅 치유
풍요
W
일정 범위 내 아군 영웅 치유
용의 불씨
E
불씨를 날려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생명 결속
R
자신의 생명력을 아군과 결속
정화의 불꽃
R
하늘에서 아군을 치유하며 적에게 피해를 줌
또, 정타족이 워낙 CC기가 많은영웅이다보니, 주요기술들이 스턴이나 밀치기에 곧잘 취소되기 일수인 이런 녀석들을 카운터 칠때도 좋은 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움
제이나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동상
고유 능력
기술의 대상이 한기를 느껴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더 큰 피해를 받음
일반 기술
향상된 얼음 방패
고유 능력 - 사용 효과
무적 및 주위 적들이 한기를 느낌
얼음 화살
Q
얼음 화살을 날려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듦
눈보라
W
대상 위치에 얼음 폭풍을 일으켜,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냉기 돌풍
E
부채꼴 범위로 피해를 주고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듦
궁극기
서리 고리
R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고리 생성
물의 정령 소환
R
한기를 느끼게 만드는 물의 정령 소환
알라라크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가학성
고유 능력
적 영웅을 상대로 기술 공격 및 자가 치유량 증가
일반 기술
불화의 일격
Q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침묵시킴
염동력
W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침
번개 쇄도
E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
궁극기
치명적인 돌진
R
정신을 집중하여 먼 거리 돌진
반격
R
모든 피해로부터 보호되고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
켈투자드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차디찬 어둠의 지배자
고유 능력
적 방해 시 기술 강화
일반 기술
혹한의 쐐기
고유 능력 - 사용 효과
잠시 후 폭발하며 피해를 주는 쐐기 소환
죽음과 부패
Q
피해를 주고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웅덩이 생성
얼음 회오리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무력화
켈투자드의 사슬
E
적 영웅들이 서로 끌어당기게 만듦
궁극기
냉기 작렬
R
대상과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도 만듦
어둠의 균열
R
대상 지역에 큰 피해
리밍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극대화 반응
고유 능력
적 영웅 처치 시 모든 기술 즉시 재사용 가능
일반 기술
마력탄
Q
다수의 마력탄 발사
비전 보주
W
멀리 날아갈수록 공격력이 증가하는 보주 발사
순간이동
E
짧은 거리 순간이동
궁극기
파열
R
정신을 집중하여 긴 사거리를 지닌 광선 발사
힘의 파동
R
적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냄
크로미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시간여행자
고유 능력
특성을 더 빨리 습득
일반 기술
모래 강타
Q
긴 사거리를 가진 모래를 발사하여 피해를 입힘
용의 숨결
W
일정 지역에 연쇄 공격
시간의 덫
E
영웅들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드는 덫 생성
궁극기
감속의 모래
R
감속 지역 생성
시간의 굴레
R
적 영웅을 이전 위치로 이동시킴
트레이서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재장전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중 이동 가능 및 일반 공격 시 탄환 소모
일반 기술
점멸
Q
대상 지점을 향해 질주
근접 공격
W
주위에 있는 적 하나 공격
시간 역행
E
최근에 있던 위치로 되돌아가고 약화 효과 제거
궁극기
펄스 폭탄
R
적에게 폭탄을 부착하여 큰 피해를 줌
레이너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
고유 능력
주기적으로 일반 공격 강화
일반 기술
천공 탄환
Q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내며 느려지게 함
격려
W
일반 공격 강화 및 다음 일반 공격 즉시 적중
아드레날린 촉진
E
사용 시 생명력 회복
궁극기
히페리온
R
전장에 폭격을 가하는 전투순양함 소환
레이너 특공대
R
호위 밴시 소환
해머 상사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공성 모드
고유 능력
이동 불가 상태가 되지만 사거리가 증가하고 일반 공격이 강화됨
일반 기술
거미 지뢰
Q
접촉 시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하는 지뢰 매설
충격포
W
적들을 밀쳐내고 피해를 줌
신소재 강철 장갑
E
일시적으로 방어력 증가
추진기
Z
사용 시 이동 속도 증가
궁극기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
R
전장을 가로지르는 거대 미사일 발사
네이팜 포격
R
적에게 네이팜 포격을 가함
마지막으로 광란의 도가니궁을 쉽게 캔슬시키는 녀석들도 있죠.
리밍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극대화 반응
고유 능력
적 영웅 처치 시 모든 기술 즉시 재사용 가능
일반 기술
마력탄
Q
다수의 마력탄 발사
비전 보주
W
멀리 날아갈수록 공격력이 증가하는 보주 발사
순간이동
E
짧은 거리 순간이동
궁극기
파열
R
정신을 집중하여 긴 사거리를 지닌 광선 발사
힘의 파동
R
적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냄
폴스타트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순풍
고유 능력
잠시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이동 속도 증가
일반 기술
부메랑 망치
Q
되돌아오는 망치를 던져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피뢰침
W
대상 적 가까이 머무르는 동안 피해를 줌
곡예 비행
E
돌진하며 일시적으로 보호막 획득
비행
Z
탈것을 타는 대신 지형을 무시하고 원하는 지점으로 비행 가능
궁극기
동부 내륙지의 분노
R
긴 사거리를 지닌 광선 발사
맹렬한 광풍
R
적들을 밀어내고 느려지게 함
정크랫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완전 난장판
고유 능력
죽을 때 폭탄을 떨어트림
일반 기술
폭탄 발사기
Q
통통 튕기며 움직이는 폭탄 발사
충격 지뢰
W
폭파 가능한 지뢰 설치
강철 덫
E
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덫 설치
궁극기
죽이는 타이어
R
조종 가능한 타이어 폭탄 생성
로켓 자폭
R
하늘로 날아오른 후 추락하여 적에게 피해를 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