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zySky MYPI

HazySky
접속 : 2057   Lv. 28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1 명
  • 전체 : 90072 명
  • Mypi Ver. 0.3.1 β
[영웅공략 - 전사] [무라딘 공략] 데이터 주의. 기본적인 탱커 무라딘. (1) 2018/06/21 AM 10:27

 

크기변환_283372890a2bb2e1d3a8f6347314e5584d0a3bbd280a428a30908e741c8613f9a105469468944f0e9ed29108afc9c65ee1ed31956f3f162a9a507764941295404b45abbf01a99abad5729ef10a4d6f56.jpg

 

"싸울준비 됐네!"

 

 

최종 수정날짜: 19/07/14

 

 

본 공략은 PC버젼 크롬 브라우져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어이쿠손미끌' 님이 제작하신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스톰 공략툴 로 작성 되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서는, 아이콘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으니 주의바랍니다.

 

출처링크: bbs.ruliweb.com/family/4527/board/181429/read/9445577?

 

 

 

 

 목차

 

1. 특성설명

2. 트리별 소개

3. 기본 플레이

4. 영웅 상성


워크래프트

무라딘

전사

고유 능력

재기의 바람
고유 능력
4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초당 57(+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생명력이 40% 미만이면 회복하는 생명력이 초당 115(+4%)으로 증가합니다.

일반 기술

폭풍강타
Q
망치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114(+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퀘스트퀘스트: 폭풍강타가 적 영웅에게 25회 적중해야 합니다. 폭풍강타가 적중한 적 영웅이 2.5초 안에 죽으면 퀘스트가 3회 진행됩니다.
보상보상: 폭풍강타가 처음 적중한 대상을 관통하고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폭풍강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1.25 사거리 9
천둥벼락
W
주위 적들에게 100(+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지속 시간 동안 공격 속도 또한 25% 감소시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피해 반경 3
드워프 도약
E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착지 시 적들에게 61(+4%)의 피해를 줍니다. 도약 시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8 피해 반경 2

궁극기

투신
R
20초 동안 변신하여, 1095(+4%)의 생명력을 얻습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초강타
R
대상 적 영웅을 기절시키고, 주먹에 힘을 모아 332(+4%)의 피해를 주며 밀쳐냅니다. 경로 상의 적들은 332(+4%)의 피해를 받으며 옆으로 밀쳐집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사거리 1
능력치 1레벨 (성장률) 20레벨
생명력 2876 (+4%) 6058
생명력 재생 5.992 (+4%) 12.625
마나 500 (+10) 690
마나 재생 3 (+0.098) 4.862
공격력 92 (+4%) 193
공격 속도 1.111
사거리 1.0
이동 속도 4.8398
패치 2.46.1.75132
 

 

1. 특성 설명

 

완벽한 폭풍
무라딘 - 레벨 1
능력 강화Q
퀘스트퀘스트: 폭풍강타가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극기의 바람
무라딘 - 레벨 1
능력 강화고유 능력
생명력 재생률이 초당 94(+4%)로 증가하고, 이제 생명력이 60% 이하로 내려가면 재생률이 초당 187(+4%)으로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막기
무라딘 - 레벨 1
지속 효과
5초마다, 물리 방어력이 75 증가하여 다음 영웅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패치 2.46.1.75132
 

   
[완벽한 폭풍]: 주력특성. 스택당 데미지가 나름 쏠쏠한 편입니다. 무라가 적진에 진입해서 들어가서 Q한방 때려주고 평타 치다보면 꽤 아픈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당연히 적 후방의 영웅들은 진입해온 무라딘에게 좀더 신경을 쓸수밖에 없게 됩니다. (한마디로 어그로가 잘끌려요.) 또, 킬캐치도 기존보다 훨씬 잘되겠네요.


[극기의 바람]: 체력 없을때 잠시 이탈했다가 회복하고 금방 다시 전투에 참여하는것이 가능해 집니다. 라인전이 중요하거나, 한타가 오래가는 맵에서 좋은 편입니다. 다만, 긴박한 한타중엔 효과를 아예 볼수 없다는 점에서, 완벽한 폭풍에 비해 인기가 조금 떨어지는 특성입니다. 


[막기]: 1:1 라인전에서는 쓸만한데, 보통 다른 1랩특이 더 쓸만해서 비추 합니다. 

 

거대 망치
무라딘 - 레벨 4
능력 강화Q
폭풍강타가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 350%의 피해를 줍니다. 폭풍강타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기본 퀘스트가 1회 추가로 진행됩니다.
패치 2.46.1.75132
 
반향
무라딘 - 레벨 4
능력 강화W
천둥벼락의 공격 속도 감소량이 25%에서 50%로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2.5초에서 3.5초로 증가합니다. 천둥벼락이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 감소합니다.
패치 2.46.1.75132
 
천둥연소
무라딘 - 레벨 4
능력 강화W
천둥벼락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충격 지역이 2초 후에 폭발하여 50%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3.7
패치 2.46.1.75132
    

 

[거대 망치]: 영전/공포/알터렉 같은 비영웅 오브젝트 상대해야하고 용병캠핑이 중요한 맵에서 고려해볼만 합니다. Q 데미지가 정말 아프게 들어가서 그 정리속도가 정말 빨라지거든요. 특히, Q의 기본 퀘스트를 깬 순간부턴 솔캠속도가 정말 빨라지기 때문에, 가끔 아군이 용병을 너무 안먹는다 싶을때 찍고 본인이 먹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밖에도 건물 철거속도가 빨라진다는 점이나, Q 기본 퀘스트깰때 추가 스택을 주는 효과를 얻게 되면서 더욱 이른 타이밍에 그 보상을 얻을수 있게된다는 소소한 장점도 있습니다.


[반향]: 최근 상향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특성입니다. 들어가서 상대 평타 딜러를 W로 때려주면 3.5초간 고자로 만들어줄수 있고, 특히 최근 생긴 궁극 쿨감효과가 좋습니다. 덕분에 다소 긴 쿨을 가지는 10랩 투신을 가벼운 싸움때마다 계속 써줘도 부담없을 정도로 만들어 줍니다.

 

[천둥연소]: 2번째에 터지는 W에도 공속/이속 감소 효과가 있고, 다른 W특성들도 적용됩니다. 덕분에 13랩 치유의 벼락과 시너지가 정말 좋은 편입니다. 두 특성은 반드시 세트로 찍어 주는것을 추천합니다.

 

육중한 충격
무라딘 - 레벨 7
능력 강화E
드워프 도약이 적을 1.25초 동안 80% 느려지게 합니다.
패치 2.46.1.75132
 
도끼 집행자
무라딘 - 레벨 7
지속 효과
감속, 이동 불가, 기절 상태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일반 공격력이 3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해골파쇄
무라딘 - 레벨 7
지속 효과
같은 적에게 일반 공격이 연속으로 3회 적중할 때마다 대상에게 90%의 추가 피해를 주고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패치 2.46.1.75132
    

 

[육중한 충격]: E에 추가되는 감속 덕분에 E 진입의 위력이 조금더 위력적이게 됩니다. 적중 당한 적은 한동안 기어가는 수준이 되죠. 이후 무라딘의 Q나 초강타, 다른 아군들의 추가 CC기를 적중시키기 편하게 됩니다. 특히, 초반 아군과 함께하는 라인전 갱킹에서 좋아요.

 

[도끼 집행자]: 부족한 무라딘의 평타딜을 채워줄수 있습니다. 무라딘 자체 CC도 상당한 편이라 왠만하면 상시 발동 가능합니다. 특히 20랩 되돌리기와 시너지가 좋죠. 초반 갱킹에서도 좋고, 한타에서도 좋다보니 가장 자주 픽이 되는 특성입니다. 

 

[해골파쇄]: 추가 데미지 보다는 지속적으로 넣을수 있는 스턴 때문에 씁니다. 적에 정신집중 기술을 가진 영웅이 많을때 평타로 이걸 끊어줄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 가끔 치다보면 적의 선딜이 긴 기술들을 캔슬 시킬수도 있고요.

 

(ex. 첸 술먹기/디바 매트릭스/리리의 천잔/나지보 혼령/이렐의 모든 차징기술/알렉 용폼,궁극 등등) 

 

투신
무라딘 - 레벨 10
R
20초 동안 변신하여, 1095(+4%)의 생명력을 얻습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패치 2.46.1.75132
 
초강타
무라딘 - 레벨 10
R
대상 적 영웅을 기절시키고, 주먹에 힘을 모아 332(+4%)의 피해를 주며 밀쳐냅니다. 경로 상의 적들은 332(+4%)의 피해를 받으며 옆으로 밀쳐집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사거리 1
패치 2.46.1.75132
   

 

[투신]: 무라딘은 왠만하면 투신을 갑니다. 적진에 파고들어 버티면서 적딜러들이 제대로 싸우지 못하게 방해하면서, 그 딜을 대신 맞아주는 무라딘의 한타역할에 가장 적합한 궁극기거든요. 적진 한가운데서도 아군의 아무런 지원없이도 혼자서 오랜시간을 버텨내는게 가능해 집니다. 게다가 최대 체력이 증가 하는 것이기에 퍼센트로 회복하는 13랩 치유의벼락/16랩 석화의 힐량까지 덩달아 증가하게 됩니다. 

 

[초강타]: E로 진입해 뒷라인 적 하나를 아군진영으로 밀어낸다던가, 적의 진입형 영웅들이 아군쪽으로 들어 올때 이를 바로 밀어내버리는 용도로 쓸수 있습니다. 변수 창출능력은 투신보다 더 큰 편이긴 합니다. 다만, 투신을 못가는 만큼 무라딘이 물렁 해집니다. 무라딘 1탱일때는 비추. 투신 없이는 버티기 정말 힘들어요. 

 

치유의 벼락
무라딘 - 레벨 13
능력 강화W
천둥벼락이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5%를 회복합니다.
패치 2.46.1.75132
 
날벼락
무라딘 - 레벨 13
능력 강화W
천둥벼락이 한 대상에게만 적중하면 300%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드워프 도약의 방어력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브론즈비어드의 분노
무라딘 - 레벨 13
지속 효과
주위 적들에게 초당 21(+4%)의 피해를 주고 이 공격으로 준 피해의 7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기절, 감속, 이동 불가 상태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이 효과의 공격력이 3초 동안 100% 증가합니다.

피해 반경 2.5
패치 2.46.1.75132
       

 

[치유의 벼락]: 3가지 특성중 가장 생존에 특화된 특성입니다. 적중당 5%이기에 이론상 25%까지나 한번에 회복하는것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특히, 사무로/노바 등등의 분신까지 인원수에 들어가기 때문에 이럴땐, 가끔 반피가 순식간에 회복되기도 해요. 단점은 딜량증가는 전혀 없다는 점. 

 

[날벼락]: 딜뽕하나는 끝내줍니다. 조건부로 W가 무려 3배의 데미지가 들어가니까요. 무라딘 혼자 들어가서 적 물몸딜러 하나 끔살낼수 있는 파워가 있습니다. 단점은 자잘한 돌격병이나 소환수라도 같이 끼면 없는 특성이 되어버린다는 점입니다. 난이도가 정말 높은 편이에요.. 또, 다른 특성에 비해 본인생존에는 그렇게까지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점도 있습니다. 덕분에 가장 사용되지 않는 특성입니다.

 

[브론즈비어드의 분노]: 최근 가장 인기를 끄는 특성입니다. 주변의 적들에게 나름 쓸만한 지속딜을 주면서, 그 피해량을 일부 회복하기까지 하거든요. 공/수 모두 밸런스 잡힌 특성이라 볼수 있습니다. 게다가. 일부 CC기 상태에 빠진 적에게 평타를 치면, 3초간 2배의 데미지가 들어가다보니 ㄷㄷ.. 확실히 좋네요. 그외에도 라인정리/용캠 속도가 빨라진다는 추가 이점도 가지게 됩니다. 적의 은신 같은것도 쉽게 벗겨내죠. 

(참고로 기존 공용특성 
불타는 분노
아눕아락 - 레벨 13
지속 효과
주위 적들에게 초당 24(+4%)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2.5
패치 2.46.1.75132
 
불타는 분노의 데미지는 24(+4%)에 아무런 추가 효과가 없는것과 비교해보면, 이 특성이 얼마나 혜자 특성인지를 알수 있게 됩니다.)  

 

드워프 추진
무라딘 - 레벨 16
능력 강화E
드워프 도약의 사거리가 40% 증가합니다. 드워프 도약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패치 2.46.1.75132
 
압도적 존재감
무라딘 - 레벨 16
사용 효과
사용하면 주위 적 영웅과 소환수가 2.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자신을 공격하는 적 영웅과 소환수의 공격 속도가 2.5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효과 반경 5
패치 2.46.1.75132
 
석화
무라딘 - 레벨 16
능력 강화고유 능력
사용하면 10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30%를 회복합니다. 생명력을 회복하는 동안 재기의 바람은 비활성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패치 2.46.1.75132
       

 

[드워프 추진]: 주력특성. E의 사거리가 증가해서 무라딘의 진입이 정말 쉬워집니다. 이니시 능력이 엄청나게 되죠. 쿨감기능도 있어서 위험할때 다시 빠져나오기도 편해집니다. 특히, 10랩 초강타를 찍엇다면 필수로 가줍니다. E-R 배달 콤보가 좀더 쉬워져요.

 

[압도적 존재감]: 상대방의 평타딜러가 부담될때 고려해봅니다.

 

[석화]: 언제나 무난하게 좋은 생존기입니다. 한타중 무라딘이 영 못버틴다 싶을때 찍어주면 좋아요. 특히, 10랩 투신상태에서 써주게되면 그 힐량이 어느정도 더 상승하는 시너지를 가집니다.

 

막을 수 없는 힘
무라딘 - 레벨 20
능력 강화R
투신이 활성화된 동안 방어력이 20 증가하고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천둥벼락과 드워프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패치 2.46.1.75132
 
그랜드 슬램
무라딘 - 레벨 20
능력 강화R
초강타가 2회 충전되고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적 영웅이 초강타에 적중당한 후 3초 안에 죽으면 초강타가 즉시 1회 충전됩니다.
패치 2.46.1.75132
 
강화 보호막
무라딘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방어력이 4초 동안 75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패치 2.46.1.75132
 
되돌리기
무라딘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모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패치 2.46.1.75132
     

 

[멈출수 없는 힘]: 추가되는 방어력으로 더 단단해지고, W,E의 쿨감으로 좀더 스킬을 자주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그만큼 W에 달린 부수효과들을 더 자주 써먹을수 있게 되고, 위급할땐 쿨감된 E로 빠져나가기도 편해집니다. 한타중 무라딘의 체력을 오래 유지 시키는데는 가장 큰 도움이 되는것 같네요.

 

강화보호막이나 되돌리기 쓰는데 어려움이 느껴지시는 초보분들은 그냥 무난하게 언제나 이 특성을 추천드려요.

 

[그랜드 슬램]: 변수 하나는 최강.. 찍으면 E 쓸때마다 무한 배달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좀 즐겜특 느낌이 있네요 ㅎ..        

 

[강화 보호막]: 적의 폭딜 타이밍에 맞춰 켜주면 상당한 딜량은 감쇄해줍니다. 이 4초간 다음 E의 쿨이나 16랩 석화의 느려터진 힐이 들어오는 시간을벌어줄수도 있죠. 보통은 순간적으로 들어오는 상대의 CC연계나, 적들의 폭딜이 부담될때 선택해 주는편입니다.

 

[되돌리기]: 주력특성. 무라딘의 강력한 Q 스턴이 2번. W도 2번이라 관련 특성들과 시너지가 좋고, E로 진입후 상황이 여의치 않을때 바로 E로 탈출도 가능해집니다. 기술을 순간적으로 여러번 쓸수 있게되니 딜량증가 및 추가 CC기를 통한 변수를 얻게 되는 셈이고, 13랩 치유의 벼락까지 찍었다면 체력유지에도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 특성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2. 트리별 소개

 

 

1. 투신트리

 

완벽한 폭풍
무라딘 - 레벨 1
능력 강화Q
퀘스트퀘스트: 폭풍강타가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 
반향
무라딘 - 레벨 4
능력 강화W
천둥벼락의 공격 속도 감소량이 25%에서 50%로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2.5초에서 3.5초로 증가합니다. 천둥벼락이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 감소합니다.
패치 2.46.1.75132
 - 
도끼 집행자
무라딘 - 레벨 7
지속 효과
감속, 이동 불가, 기절 상태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일반 공격력이 3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 
투신
무라딘 - 레벨 10
R
20초 동안 변신하여, 1095(+4%)의 생명력을 얻습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패치 2.46.1.75132
 - 
브론즈비어드의 분노
무라딘 - 레벨 13
지속 효과
주위 적들에게 초당 21(+4%)의 피해를 주고 이 공격으로 준 피해의 7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기절, 감속, 이동 불가 상태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이 효과의 공격력이 3초 동안 100% 증가합니다.

피해 반경 2.5
패치 2.46.1.75132
 - 
드워프 추진
무라딘 - 레벨 16
능력 강화E
드워프 도약의 사거리가 40% 증가합니다. 드워프 도약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패치 2.46.1.75132
 - 
되돌리기
무라딘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모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패치 2.46.1.75132
 

 

[보조특성]

 

 1레벨: 

극기의 바람
무라딘 - 레벨 1
능력 강화고유 능력
생명력 재생률이 초당 94(+4%)로 증가하고, 이제 생명력이 60% 이하로 내려가면 재생률이 초당 187(+4%)으로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라인전이나 오래가는 한타에서 체력 유지력이 필요할때.)


4레벨

거대 망치
무라딘 - 레벨 4
능력 강화Q
폭풍강타가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 350%의 피해를 줍니다. 폭풍강타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기본 퀘스트가 1회 추가로 진행됩니다.
패치 2.46.1.75132
  (빠른 비영웅 살상능력이 필요할때. Q 기본퀘 깨면 솔캠도 가능해짐. 영전/공포/알터렉에서 쓸만한편.)
천둥연소
무라딘 - 레벨 4
능력 강화W
천둥벼락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충격 지역이 2초 후에 폭발하여 50%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3.7
패치 2.46.1.75132
  (13랩 치유의 벼락을 선택할 예정이라면 세트로 찍어줌. 2번 터지는 W 덕분에 한타중 높은 자힐량을 얻게됨.)

 7레벨: 

육중한 충격
무라딘 - 레벨 7
능력 강화E
드워프 도약이 적을 1.25초 동안 80% 느려지게 합니다.
패치 2.46.1.75132
  (E에 추가되는 CC 덕분에 도망가는 적을 더 오래 잡아둘수 있게됨. 초반 라인전에서 E진입으로 갱킹할때 유용. 특히, 상대가 뚜벅이 영웅이 많을수록 효과적.)  
해골파쇄
무라딘 - 레벨 7
지속 효과
같은 적에게 일반 공격이 연속으로 3회 적중할 때마다 대상에게 90%의 추가 피해를 주고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패치 2.46.1.75132
  (평타에 추가되는 스턴으로 적의 정신집중형 기술을 간간히 캔슬시킬수 있게됨. 특히, 첸/디바/리리/알렉/이렐 상대로 좋음.)
 
13랩
치유의 벼락
무라딘 - 레벨 13
능력 강화W
천둥벼락이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5%를 회복합니다.
패치 2.46.1.75132
  (본인 생존에 최대한 투자. W가 일종의 자힐기가 됨. 딜량증가가 없는것이 유일한 단점. 4랩 천둥연소는 필수.)
날벼락
무라딘 - 레벨 13
능력 강화W
천둥벼락이 한 대상에게만 적중하면 300%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드워프 도약의 방어력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딜량에 최대한 투자. 조건부로 순간 암살자 못지않는 강력한 딜을 낼수있게됨. 단점은 높은 사용 난이도와 부실한 생존능력.)

16레벨:  

압도적 존재감
무라딘 - 레벨 16
사용 효과
사용하면 주위 적 영웅과 소환수가 2.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자신을 공격하는 적 영웅과 소환수의 공격 속도가 2.5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효과 반경 5
패치 2.46.1.75132
 (상대방의 평딜러들이 부담될때.)
석화
무라딘 - 레벨 16
능력 강화고유 능력
사용하면 10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30%를 회복합니다. 생명력을 회복하는 동안 재기의 바람은 비활성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패치 2.46.1.75132
  (적진에서 무라가 제대로 버티지 못할때. 최대한 생존에 투자.)


20레벨: 

막을 수 없는 힘
무라딘 - 레벨 20
능력 강화R
투신이 활성화된 동안 방어력이 20 증가하고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천둥벼락과 드워프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패치 2.46.1.75132
  (추가되는 방어력 및 W,E의 쿨감 덕분에, 체력유지와 본인 생존에는 무난하게 좋은특성. ) 
강화 보호막
무라딘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방어력이 4초 동안 75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패치 2.46.1.75132
  (적의 순간 폭딜이 무서울때 선택.)

 

[트리설명]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무라딘의 트리입니다. E로 진입해 들어가서 Q 맞추고, 그대로 달라붙어서 평타 때리며 비벼주기 정말 좋습니다. 위급할땐 투신켜서 바로 추가 체력 얻으면 되고요.

 

그렇게, 적진 한가운데서 적들의 어그로를 본인이 모두 가져와서, 적딜러들이 다른 아군들을 제대로 건드리지 못하게 만들어주고. 적의 힐러들 역시 제때 기술을 사용해 주지 못하게 방해해 주면 됩니다.

 

 

 

2. 초강타 트리

 

 

완벽한 폭풍
무라딘 - 레벨 1
능력 강화Q
퀘스트퀘스트: 폭풍강타가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 
천둥연소
무라딘 - 레벨 4
능력 강화W
천둥벼락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충격 지역이 2초 후에 폭발하여 50%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3.7
패치 2.46.1.75132
 - 
육중한 충격
무라딘 - 레벨 7
능력 강화E
드워프 도약이 적을 1.25초 동안 80% 느려지게 합니다.
패치 2.46.1.75132
 - 
초강타
무라딘 - 레벨 10
R
대상 적 영웅을 기절시키고, 주먹에 힘을 모아 332(+4%)의 피해를 주며 밀쳐냅니다. 경로 상의 적들은 332(+4%)의 피해를 받으며 옆으로 밀쳐집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사거리 1
패치 2.46.1.75132
 - 
치유의 벼락
무라딘 - 레벨 13
능력 강화W
천둥벼락이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5%를 회복합니다.
패치 2.46.1.75132
 - 
드워프 추진
무라딘 - 레벨 16
능력 강화E
드워프 도약의 사거리가 40% 증가합니다. 드워프 도약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패치 2.46.1.75132
 - 
되돌리기
무라딘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모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패치 2.46.1.75132
 
 
[보조특성]

7레벨
도끼 집행자
무라딘 - 레벨 7
지속 효과
감속, 이동 불가, 기절 상태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일반 공격력이 3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해골파쇄
무라딘 - 레벨 7
지속 효과
같은 적에게 일반 공격이 연속으로 3회 적중할 때마다 대상에게 90%의 추가 피해를 주고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패치 2.46.1.75132
 (한타중 추가딜량을 원한다면 도끼집행자. 해골파쇄는 위와 동일)
 
20레벨
그랜드 슬램
무라딘 - 레벨 20
능력 강화R
초강타가 2회 충전되고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적 영웅이 초강타에 적중당한 후 3초 안에 죽으면 초강타가 즉시 1회 충전됩니다.
패치 2.46.1.75132
 
강화 보호막
무라딘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방어력이 4초 동안 75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패치 2.46.1.75132
  (초강타의 연속사용 변수를 원한다면 궁강. 강화보호막은 위와 동일)
 
 
[트리설명]
 
E로 진입해 들어가서 적 한명을 초강타를 통해 아군쪽으로 빼버리는 E-R 콤보를 주로 사용하는 트리입니다. 
 
4랩 천둥연소/13랩 치유의 벼락을 추천드린 이유는, E진입으로 적진에 들어간 무라딘이 투신이 없어서 그대로 녹아버리는 슬픈 상황을 방지해주기 위해서 입니다. 7랩 육중한 충격은 E진입시 적의 움직임을 순간 방해해서 Q와 초강타를 더 쉽게 맞추기 위해서고요. (7랩은 그냥 취향것 고르셔도 무방합니다.)
 
어쨌거나 후방의 물몸의 적을 아군쪽으로 던져서 끔살내버릴수 있다는 훌륭한 변수창출 능력을 가진 트리지만, 역시 본인 생존에는 어느정도 부실함이 뒤따르게 되는 트리입니다. 아군조합에 무라딘과 함께 적의 공격을 받아줄수 있는 투사나, 진입해 들어간 무라딘을 캐어해줄수 있는 힐러가 없는 경우엔 선택하기 꽤 부담이 되는 트리죠.
 
 

3. 기본 플레이

 

 

 
피해를 받지 않는 비전투 상황에서 빠르게 자신의 체력을 회복해주는 기술입니다. 체력이 바닥이 된 상태에서도 잠시 몸을 뺐다가, 다시한번 빠르게 전투에 참여할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다만, 긴박한 한타중엔 없는 효과라고 볼수 있겠네요.
 
 
폭풍강타
무라딘
Q
망치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114(+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퀘스트퀘스트: 폭풍강타가 적 영웅에게 25회 적중해야 합니다. 폭풍강타가 적중한 적 영웅이 2.5초 안에 죽으면 퀘스트가 3회 진행됩니다.
보상보상: 폭풍강타가 처음 적중한 대상을 관통하고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폭풍강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1.25 사거리 9
패치 2.46.1.75132
  폭풍강타(Q)
 
영웅/비영웅을 가리지 않고, 처음 적중한 적 1명에게 꽤 오랜 시간의 스턴을 줍니다. 덕분에 돌격병 사이에 숨어있는 적을 맞추는건 조금 어려운 편이죠. 어쨌거나 한번 맞추게 되면 적은 1.25초간 그자리에 서있어야 되고, 덕분에 다른 아군들은 자신들의 기술이나 공격들을 더 쉽게 적중시킬수 있게 됩니다. (CC 연계의 시작이 되는 기술.)
 
참고로 Q를 적중시킬때마다 진행되는 자체 퀘스트도 있으니, 평소부터 기회가 되면 간간히 적들에게 던져주는것이 좋습니다. 관통 Q가 나오고부턴 최대 2명까진 동시 스턴이 가능하고, 돌격병이나 다른 방해되는 적 1명 너머의 원하는 타겟에게 Q를 적중시키는것도 편해집니다. 쿨감 효과를 통해 더 자주 Q를 쓸수도 있고요. (다만, 이렇게 스킬을 던져대다보니, 그만큼 마나가 쉽게 거덜 나기도 합니다.)
 
 
천둥벼락
무라딘
W
주위 적들에게 100(+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지속 시간 동안 공격 속도 또한 25% 감소시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피해 반경 3
패치 2.46.1.75132
  천둥벼락(W)
 
주변의 적들에게 약간의 데미지와 감속을 부여합니다. 그래서 W 미리 때리고 Q 던지면, 감속 때문에 보다 쉽게 맞춰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영웅에겐 추가로 공속감소 효과도 부여 하고요. 적들의 평딜러 사이에서 써주면 좋겟네요.
 
 
 
 
 
무라딘의 생존기로 사용되는 궁입니다. 추가되는 체력으로 위급한 상황에서 1번 살아나는게 가능해집니다. 적의 공격을 받다가 도저히 살수 없을것 같을때 켜주시면 되겠네요. 이 기술을 믿고, 딸피의 상태로 도망가며 적을 유인하다가 갑자기 투신키고 역관광 시켜버리는 일종의 '낚시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다만, 궁강화를 한경우엔 평소보다 더 빠른 타이밍에 써줘야 합니다. 추가되는 방어력과 W,E쿨감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한타에서 정말 치열해지는 적절한 순간에 켜줘야 되요.)

 

 
대상에게 나름 높은 데미지를 주며 밀처내 버립니다. 그 경로에 있는 적들도 데미지를 받으며 옆으로 살짝 밀려나고요. 밀처내는 거리가 나름 긴편이라서 보통은 E로 진입해서 적 한명을 아군쪽으로 밀어내버리는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또는, 적의 위협적인 진입형 영웅들이 아군쪽에 들어왔을때, 그걸 다시 뒤로 밀어 내버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밀쳐내는 방향이 잘못되서 아군이 전혀 없는 곳으로 보내버리면 그냥 방생궁이 될수 있습니다. (가끔 초강타의 높은 데미지 믿고 막타용으로 쓸때 이런 상황이 자주 나오는 편이에요. 딜계산이 정말 잘되야 합니다.. 안 그럼 트롤되요..)

 

초강타.gif

 

E진입후 그대로 원하는 적을 뒤로 빼주면 끝.

밀처진 적은 벽도 통과 한다는점 참고.

 

 

4. 라인전에서

 

패시브덕에 라인에서 오래 버티는것은 가능하지만, 그놈의 느려터진 라인정리 속도 때문에 한라인에 혼자 박혀있는 플레이는 비추천합니다.

 

라인을 이리저리 옮겨다니며 골목이나 부쉬의 시야를 확인해주고, 방심하고 있는 적을 향해 E로 순간 진입후 Q 의 강력한 스턴을 바탕으로 아군과 함께 킬을 만들어 내는 플레이를 추천합니다.

 

갱킹.gif

 

E- Q로 스턴. 이후 다른 아군의 CC연계가 들어가고, 딜포커싱되면 1킬.

 

점프 급습.gif

 

특히, 이런 식으로, 벽을 넘어 들어오는 급습은 정말 위협적이죠.

 

Q - E.gif

 

Q부터 맞추고, 이후 E로 들어가 길막하면서 비비는 플레이도 좋습니다.

 

 

5. 한타에서

 

무라딘의 E에는 발동후 2초간 방어력증가 효과가 있고, W는 다수의 적에게 적중시킬수록 그 효과가 뛰어나죠. 즉, 무라딘은 E로 진입해 들어가 다수의 적들 사이에서 비빌수록 그 성능이 강력해지는 영웅입니다. 

 

E를통해 적들 한 가운데에 쑥 들어가 투신&기타 여러가지 자힐기를 바탕으로 버티면서 계속 귀찮게 해주면서, 적의 딜러들이 무라딘외에 다른 우리편 영웅들은 건드릴수도 없게 어그로를 끄는 플레이가 베스트입니다.

 

물론, 무라딘 혼자 들어가면 그안에서 딱히 할게 없으므로, 반드시 다른 아군이 동시에 진입해주거나, 무라딘이 뒷라인 적들 몇몇 데리고 어그로 끌고 있는동안 다른 아군들이 프리딜 하면서 고립된 적의 앞라인을 제거해야 합니다. (한마디로 아군의 호응이 가능할때 들어가야되요.)

 

 

옆길로 들어오는 무라딘의 E진입 이니시.

이후, 말퓨랑 정크렛이 제대로 한타에 참여하지 못하게 비비면서 괴롭혀준다.

 


이 E - Q 이니시 진입은 무라딘의 강점이지만, 이러한 아군의 호응없이는 그냥 던지는 플레이가 될수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특히, 위에서도 말했듯이 E에는 저지불가 효과가 없기 때문에, 사용 도중 적의 스턴/밀치기/속박기술에 의해 무효화 되서 중요할때 못빠져 나올수 있는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적의 CC기가 너무 강하고, 진입한 무라딘을 순간 삭제 할정도로 강한 편이라면 진입각을 좀더 잘 재야할 필요성이 생깁니다. 나중에 E로 빠져나갈수 있다는 보장이 없거든요. 이럴땐, 앞에서 계속 간보다가, 적들의 위협적인 스킬이 몇개 빠지는것 보고 들어 갈수 밖에 없겠죠.

 

 


4. 영웅 상성

 

 

[상성좋음]

 

무라딘의 오랜 별명은 '무난딘'이였죠. 뽑을탱이 없으면 무라딘이란 말도 있고요. 그만큼 크게 상성을 가리지 않고 언제나 쓸만한 영웅입니다.


그냥 무라딘의 Q가 적중한 순간, 이어서 들어갈수 있는 추가 CC기를 가진 투사/힐러들을 조합에 넣어주시는걸 추천해요. 

 


[상대하기 힘듬]

 

디아블로

말티엘

투사

고유 능력

사신의 징표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광역 피해 및 사신의 징표를 남김

일반 기술

영혼 도려내기
Q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적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망령의 일격
W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순간이동
죽음의 안개
E
사신의 징표를 남기는 안개를 내보냄

궁극기

영혼 회오리
R
주위 적들에게 사신의 징표를 남김
최후의 의식
R
퀘스트: 적 영웅이 잃은 생명력에 비례하여 피해를 줌
패치 2.46.1.75132
 
디아블로

레오릭

투사

고유 능력

불사
고유 능력
죽으면 유령이 되어 적을 괴롭힘

일반 기술

섬뜩한 휩쓸기
고유 능력 - Q
적들을 느려지게 함
착취의 손아귀
고유 능력 - W
적 영웅 가까이 머무르는 동안 생명력 회복
해골 왕의 휩쓸기
Q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절망의 손아귀
W
적 영웅 가까이 머무르는 동안 생명력 흡수
망령 걸음
E
육체에서 유령이 분리되어 자유롭게 움직임

궁극기

망자의 묘실
R
해당 지역을 벽들로 둘러쌈
검은 왕의 행진
R
전방으로 행진하며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패치 2.46.1.75132
 
스타크래프트

타이커스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미니건
고유 능력
사용 시 일반 공격으로 영웅에게 주는 피해 증가

일반 기술

포화
Q
이동하며 한 대상을 공격하고 주위 적들에게도 피해를 줌
수류탄
W
수류탄을 던져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냄
달려 쏴
E
짧은 거리 돌진

궁극기

오딘 출격
R
오딘을 투하해서 조종
드라켄 레이저 천공기
R
레이저 천공기를 소환해 주위 적들 공격
패치 2.46.1.75132
 
디아블로

카라짐

치유사

고유 능력

고유 능력 선택
고유 능력
고유 능력 선택

일반 기술

찬란한 질주
Q
아군이나 적에게 질주
천상의 숨결
W
주위 아군 영웅 치유 및 이동 속도를 증가시킴
연속 격파
E
공격 속도 및 공격 사거리 증가

궁극기

신성 장법
R
아군이 죽지 않게 보호
칠면 공격
R
무적 상태가 되어 주위 적 영웅들 공격
패치 2.46.1.75132
 

 

체력이 높은 탱커 특성상 아무래도 안티 탱커들에게 좀 약한편이죠. 특히, 적진에 혼자 진입해 들어간 순간을 노린 카라짐의 칠면공격 풀히트는 정말 조심해야합니다.

 

워크래프트

정예 타우렌 족장

전사

고유 능력

록스타
고유 능력
기술 사용 시 방어력 증가

일반 기술

파워 슬라이드
Q
대상 위치로 질주하며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고막 터트리기
W
주위 적들을 밀쳐내고 피해를 줌
기타 솔로
E
생명력 재생

궁극기

광란의 도가니
R
주위 적들을 춤추게 함
스테이지 다이브
R
대상 위치로 도약해 광역 피해
패치 2.46.1.75132
 
디아블로

리밍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극대화 반응
고유 능력
적 영웅 처치 시 모든 기술 즉시 재사용 가능

일반 기술

마력탄
Q
다수의 마력탄 발사
비전 보주
W
멀리 날아갈수록 공격력이 증가하는 보주 발사
순간이동
E
짧은 거리 순간이동

궁극기

파열
R
정신을 집중하여 긴 사거리를 지닌 광선 발사
힘의 파동
R
적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냄
패치 2.46.1.75132
 
디아블로

데커드

치유사

고유 능력

케인의 수호자
고유 능력
주위에 아군 영웅이 있으면 방어력 증가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생명력 물약
Q
아군을 치유하는 물약 투척
호라드림의 함
W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결계의 두루마리
E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듦

궁극기

잠시 내 말 좀 들어보게나
R
적들에게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어 수면 상태로 만듦
고서 회오리
R
적을 밀쳐내는 고서 회오리 소환
패치 2.46.1.75132
 
워크래프트

말퓨리온

치유사

고유 능력

정신 자극
고유 능력
아군 마나 회복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재생
Q
아군 영웅 지속 치유
달빛섬광
W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 및 재생이 활성화된 아군 치유
휘감는 뿌리
E
일정 지역 안의 적 영웅들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피해를 줌

궁극기

평온
R
주위 아군 영웅들 지속 치유
황혼의 꿈
R
주위 적들을 침묵시키고 피해를 줌
패치 2.46.1.75132
 
 
무라딘의 E를 쉽게 끊을수 있는 영웅들입니다. 소는 W가, 리밍은 힘파, 데커드/말퓨의 E장판기는 아예 점프로 지나갈수 없는 공간을 만들어버리죠.
 
 

 

신고

 

woowoo    친구신청

오오 이거슨 뉴비가 높게 평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