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ther Vandross MYPI

Luther Vandross
접속 : 5369   Lv. 63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87 명
  • 전체 : 134552 명
  • Mypi Ver. 0.3.1 β
[Log] 차세대기는 몇몇 사람에게 과대평가 되고 있습니다. (18) 2020/10/15 PM 04:59


 

PS5 관련해서 이 스파이더맨 글을 보다가 저 터널을 탔을 때 월드를 로드한다는 글을 봤는데요,

일단 개발할 때 어떤 개발자라도 설계를 그렇게 할리가 없습니다. 하지 못해서가 아니라, 스마트하지 않고 비효율적이기 때문이에요.

 

위 씬은 처음에 보이는 인도어씬만 메모리에 올라와 있을리가 없고, 당연히 다음에 마땅히 와야 할 씬을 로드해 놓고 있는게 스마트한 설계입니다.

그래서 당연히 인썸니악이 그렇게 되도록 씬 설계를 해놓은거구요,  

 

당장 생각할 수 있는 방안만 해도 저 인도어 구조와 월드를 둘다 메모리 로드 해놓고, 

터널 탔을때를 트리거로 씬 트랜지션시키며 인도어는 메모리에서 날려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시 들어가지 못한다를 전제로 할 때)

이 방법을 사용했을때를 가정한다면, 이미 메모리에 다음 장면을 담고 있으므로 SSD와는 전혀 상관이 없죠.

 

더 쉽게는 아예 그냥 같은 씬에 존재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 또한 정말 성능이 깡패인건 맞지만 읽고 쓰는 속도와는 관계 없고,

그 만큼 차세대기가 이것저것 담아 둘 수 있는 가방이(메모리가) 크다는 소리겠죠.

 

차세대기가 나오는건 분명 흥분 되지만,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에 안정된 고성능을 즐길 수 있다는 것에 중점을 둬야 하며

콘솔은 이런 저런 설계로 최대한 이득을 보긴 하지만, 결국 PC의 현시점을 초월하는건 불가능하다는게 널리 알려지면 좋겠네요.

 


신고

 

HDMI    친구신청

플4로도 나오는 게임인데 ssd는 아무 상관없죠;

Luther Vandross    친구신청

근데 댓글들은 그렇지가 않네요 좀 당황스럽네요 :(

응공    친구신청

겜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저 공간이 커보이진 않아서 따로 쪼갤 이유가 있을까싶은데;;;

Luther Vandross    친구신청

사실 저 앞에 맥락을 몰라서 쪼갰을지 안쪼갰을지는 모르겠지만 쪼갤 이유도 없긴 합니다 :)

하트언더블레이드    친구신청

여기 분위기 보면 일부가 아닌거같아요 ㅋㅋㅋ 광신도들 진짜...어휴;

Luther Vandross    친구신청

그냥 엔지니어링 구조 상 안된다는건데 뭔가 테크 퀀텀 점프라도 있으신것처럼 반응하시는 분들 때문에 당황스럽네요ㅠ

Luther Vandross    친구신청

콘솔은 절대로 PC를 초월할 수 없는데 이걸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서 적었는데 공격적으로는 안들렸으면 좋겠네요 :(
어떤 부품을 달고 어떤 기적의 옵티마이징을 거쳐도
콘솔 디자인은 매 순간 고 성능 하드웨어로 발전하는 PC를 넘어설 수는 없습니다.

IGCJJR    친구신청

이게 맞는거 같은데

S.E.Lain    친구신청

SSD와는 상관있죠...

기존 콘솔이나 PC로는 HDD를 이용하는 사용자를 때문에 게임설계를 이런식으로 못만들었습니다.

근데 플5에서는 SSD가 기본으로 장착되서 SSD의 빠른속도를 이용한 게임설계가 가능해진거고요

예시로 나온 스파이더맨 플4판과 플5판이 설계가 다른 이유가 그거죠

Luther Vandross    친구신청

제 마이피니까 좀 더 편하게 말씀드리자면
예시로 나온 ps4 스파와 ps5 마일즈 모랄레즈 스파는 다른 게임입니다.
그 유튜브 영상과 예시도 같은 상황이 아니에요.
그래서 동일선상에서 비교가 의미가 없구요.
마일즈 모랄레즈 스파이더맨은 ps4 ps5 낀세대 동시 출시입니다.
그럼 둘이 설계가 같고 저 장면은 둘다 당연히 심리스겠죠?
그럼 ps4에서도 돌아가니 ps5의 메모리 성능은 저 장면과는 연관이 없다는 말입니다.

Luther Vandross    친구신청

비교하려면 ps4 ps4 리마스터 스파이더맨을 비교하거나
Ps4 ps5 마일즈 스파이더맨을 비교하면되지만 저장면에서 지하철 탈리는 없으니 저는 동일할것이라 생각합니다.

S.E.Lain    친구신청

아 그러네요 동일겜으로 비교한 건줄 알았네요 죄송합니다
동일겜으로 비교해봐야 정확히 알겠네요

찰칵찰칵    친구신청

나중에 다르면 우짜실려고 ㅋㅋㅋ

Luther Vandross    친구신청

이 글은 이불킥으로 그냥 남겨두겠습니다 ㅠㅠ

GGSS    친구신청

성능은 콘솔이 PC를 절대 넘을수는 없죠. 다만 그거랑 앞으로 차세대기로 나올게임은 지금 PC로 돌리는 풀옵션게임들 보다는 좋을수 있겠죠.
좋아야 하고, 그리고 PC로 안나오는 게임들이 있을수 있기에 사게되고...

GGSS    친구신청

일단 플스를 떠나서, 엑시엑도 개인적으로는 2080S 급까지 갈수 있는지는 회의적입니다.
기어즈5 벤치가 계속 떠도는게 제가 알기로는 게임 자체가 엑원엑스에서도 그렇고 엑박에 유달리 최적화가 잘되있었다는 느낌이라
일반적으로 멀티플랫폼으로 나오는 게임들이 2080S 급 의 PC만큼 성능이 나와줄지....

Luther Vandross    친구신청

저도 공감하구요, 만듦새는 당연히 동일 선상에서 말씀 하신것처럼 PC 게임들보다 좋은 게임이 있을 수는 있지만 물리적으로 하드웨어 한계를 넘을 수는 없기 때문에 PC에서 저정도 연산이 되는가를 생각해보면 가능하다는 말씀을 드리려고 했던 거였습니다 :)

기어즈는 완전 레퍼급 게임이라 말씀하신것처럼 옵티마이징이 엄청나게 되어있을거고, 실제로 PC 사양도 엑박에 비해서 좀 헤비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제 생각에도 차세대기들 아무리 하드웨어 설계를 잘했다고 쳐도 2080급 성능이 나올까 싶긴해요ㅠ 사실 상 그 정도면 물리적으로 랩탑 안에 들어가는 하드웨어들이랑 별반 차이 없는데 게이밍 성능이 그정도다? 가격이 50만원인게 진짜 기적입니다 ㅋㅋ

Kim-z    친구신청

물리 성능은 콘솔이 더 비싼 PC를 넘기가 힘든 것은 사실입니다 (일부 기능은 더 나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꼼수를 써서 부드럽게 만들기는 더 좋습니다

예를 들어 위 씬의 경우 다음 씬을 로드해야 하는데 콘솔의 경우는 정확하게 로딩 시간을 알 수 있으므로 그 시간을 계산해서 연출 시간을 정해서 부드럽게 전환되도록 만들 수 있지만 PC는 다음 씬의 로딩 시간이 얼마가 될지 모르므로(사양에 따라 달라지므로) 그렇게 하기가 불가능하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