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다나21 MYPI

나다나21
접속 : 1213   Lv. 1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2 명
  • 전체 : 40963 명
  • Mypi Ver. 0.3.1 β
안녕하세요
[질문] 알리 포터블모니터 괜찮을까요? (17) 2024/02/10 PM 05:51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6105147558.html?spm=a2g0o.productlist.main.21.296e5f2a6PSWQ8&algo_pvid=ecaa7e05-7d1e-4fdb-b7b5-f7bcd3998df3&algo_exp_id=ecaa7e05-7d1e-4fdb-b7b5-f7bcd3998df3-10&pdp_npi=4%40dis%21KRW%21146781%2166050%21%21%21106.98%2148.14%21%40210307c017075521267623420eefcb%2112000035766940862%21sea%21KR%21927581301%21&curPageLogUid=Rpn3JTJ9DE7O&utparam-url=scene%3Asearch%7Cquery_from%3A


용도는 메인모니터 옆에두고 TV도 보고 콘솔도 돌리고.. 등등 보조모니터로 쓸 생각이구요. 주사율 등등 세부기능은 별 상관없어요.


걱정되는건 알리발 전자제품에 데인적이 많아서 화면은 계속 제대로 나와줄 것인가 주요기능은 그대로 제대로 작동할 것인가 딱 그겁니다.

신고

 

어따싸    친구신청

차라리 와디즈에서 한번 찾아 보세요. 세부스펙 별거 아닌거같지만 그것때문에 빡칠일 많고.... 저는 와디즈서 에클리어 브랜드 포터블 샀는데 가격은 당연 알리보다 위지만 꽤 만족중.

나다나21    친구신청

와디즈 가볼게요

따마    친구신청

사용해본 사람이 달아주는 링크따라가는게 아니라면 알리에서 이런 정체불명의 제품은 사는게 아닙니다.

나다나21    친구신청

그러게요... 메이커라도 붙어있다면 검색해서 후기를 볼텐데 메이커가 없네요

불0웅이0곰    친구신청

어짜피 알리 제품이면 다 알고 사는거죠 복불복 뽑기 가끔이 아니고 대부분 반품도 안되는것도 많아요 특히 이상하게 싼것들 거기다 알리 리뷰는 더 못 믿죠~ 제대로 살려면 일단 본인이 여러군데 알아보고 사야죠 저도 포터블 모니터 살때 국내 AS에 유통회사 그리고 안에 들어가는 패널(LG IPS패널:모델번호까지 알아 봄)까지 알아보고 출시하면서 할인에 쇼핑몰 쿠폰까지 먹여서 샀어요 그렇게 샀는데도 펌웨어 해상도지원(4K 60프레임/펌 업글함)에 문제가 있어서 나중에 AS도 받았어요 알리발은 아예 사후지원을 안해서 펌도 문제지만 AS 자체가 불가능하죠 작동도 복불복 이고요 딱 가격만큼 입니다

나다나21    친구신청

IPS 사고 싶네요. 잘 알아보겠습니다.

오레노피코    친구신청

밝기 300~400칸델라제품으로 찾아보세요 저정도면 어둡습니다. 판매수도 어느정도 되는 샵을 찾으시고요.
유행하는 제우스랩도 어차피 중국꺼고 기본성능은 다 비슷비슷합니다만 저건 사이즈에 비해서 가격이 너무 낮은게 조금 의심스럽습니다. 보통 저 사이즈면 10만원 중반에서 20만원 사이가 보통입니다. 이름알려진 스토어도 아니네요.
PC본체에 넣어쓸려고 작년에 나름 많이 알아봤는데 잘골라서 사면 나쁘지 않습니다. 게임까지 돌리고 싶으면 4K권장

나다나21    친구신청

지름버튼 누르기 직전에 제우스랩이랑 가격차이 나는게 좋으면서도 맘에 걸려서 글 올렸습니다 ㅎㅎ

fly0001    친구신청

알리꺼 oled 4k제품 찾아보세요.
가격은 좀 높지만 만족도가 큽니다

나다나21    친구신청

추천 감사합니다. 메인모니터로 일하는 도중에 곁눈질로 보는 축구경기 넷플 반주행 등등으로 쓸 생각이라 OLED가긴 아까워요

Fluffy♥    친구신청

개발용으로 쓰는데 좋습니다. 다만 단자가 약해서 가끔 불안..

나다나21    친구신청

헉 바로 이물건이 그렇다는 말씀이면 바로 지르렵니다. 단자는 한번 꼽은 후 안뽑고 쭉 가면 되겠네요.

Fluffy♥    친구신청

제우스랩 ㅊㅊ

Onyx117    친구신청

중국산 서브 모니터는 제우스랩 외엔 별로입니다

나다나21    친구신청

참고하겠습니다!

H중의GH    친구신청

ㄴ맞아요, 제우스랩으로 구매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awx0yAx-_vI

나다나21    친구신청

이거 지금 보고 있어요 ㅎㅎ
[질문] [스포] 오펜하이머 핵폭발 장면 어떤가요? (15) 2023/08/28 PM 05:30

낼 모레 문화의날 영화관을 갈까말까 갈등중입니다.  영화 참 좋아했는데, 요즘은 2시간 앉아있는게 힘들때가 많아요.. 중간에 나오기도 하고 졸기도 하고...


요점은 오펜하이머를 가서볼까 나중에 볼까 생각중인데, 인물서사 드라마 중심의 영화란건 일단 알겠습니다. 드라마 보러는 극장안가는데 핵폭발 장면이 지리면 가서 봐야죠.

신고

 

역습의 명후니    친구신청

사운드도 훌륭하고 아이맥스 화면에서 안면 근육 하나만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배우들 연기가 지립니다.

하지만, 트리니티 실험 장면은...실제 실험 장면을 HD에 컬러로 복원한 영상이 유튜브에 있으니 그걸로 대체하세요.

suck양이진다    친구신청

엄청 지리진않고 영상보다는 사운드쪽으로 만족할 장면이라고는 봅니다

카이텐져 레드    친구신청

폭발씬 역시 다큐를 보는듯한 아름다움(?)이 꽤 맛이 괜찮습니다.

Street_Edge    친구신청

뭔가 스펙타클하고 충격적인 장면을 기대하신다면 비추.
화면보다는 인물의 감정선과 상황들을 기대하신다면 추천.

p.s 영화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화장실 다녀오세요. 중간에 화장실 다녀오면 안되는 영화입니다.

D_Delf    친구신청

전쟁에 사용된 장면이 나오는게 아니고, 첫 실험 성공 장면이기 때문에 버섯구름이 목적이면 비추입니다.

신겟타    친구신청

놀란 감독이 의도한 트리니티 실험 폭파 장면을 생각하면 기대하시는 것과는 다른 결이긴 합니다.

하우스울프    친구신청

핵폭발 장면이 지린다기보단 그 과정에서 성공으로 이어지는 오펜하이머의 감정선이 지리는거죠

RAHARU    친구신청

솔직히 폭발 씬은 별로임. 당연한 거지만 핵폭탄을 터뜨릴 수 없으니 일반 폭탄으로 구현한 거라. 근데 3시간은 훌쩍 가요. 영화 트레일러 보듯이 페이스가 빨라서 다 보고 나면 벌써 3시간? 이란 느낌.

루리웹-5966489293    친구신청

그때까지 쌓아왔던 인물들의 감정을 터뜨리는 장면이라 그 방면에서의 카타르시스는 괜찮습니다만
시청각적으로 압도되는 그런 폭발을 기대하시면 실망할 가능성이 큽니다.

gunpowder06    친구신청

* 핵폭발 장면 특)
그거 사실 풍선이다.

케미컬크루즈    친구신청

트리니티 폭발장면자체만보면 진짜 엥? 소리나올정도로 뭔가 웅장함같은건 전혀 없는 느낌입니다

시로가미    친구신청

광복절때 개봉했을때 사람이 별로 없는 영화관인데도 불구하고 꽉차더군요.

15세 인데도 노출이 있어서 그날 어린이들 데려온 분들있던데 깜놀했지요..

근데 핵폭발 장면 기대하고 가시면 후회하십니다.

Anold    친구신청

우리가 기대하던 놀란감독 특유의 현장감 넘치는 스펙타클한 영상미와는 거리가 멉니다.
물론, 실제로 트리니티 실험때의 폭발력이 실제 리틀보이나 팻맨의 테스트버젼이라 엄청 약한게 맞기도 하지만, 영화상에서도 '음...터졌네...'라는 느낌이었습니다. 극 내의 등장인물들이 폭발을 보고 리액션하는것과 실제 관람객의 감흥의 갭이 꽤나 큰 장면이었습니다.

withsilence    친구신청

연출이랑 사운드는 최고였는데 폭팔하는 그림 자체는 ??? 이랬어요 ㅋ

타케타츠아야나    친구신청

폭발 규모 말고는 다 좋음
[질문] 새 이름 잘아시는 분 (6) 2023/03/04 PM 09:42


img/23/03/04/186aca3e02c4d71b7.jpg

요즘 베란다에 맨날 찾아주는 새입니다. 새 좋아하는데 새장에서 키우긴 싫어 안키웠는데 애완동물처럼 찾아주니 고맙네요. 얘 종류가 뭔가요?

신고

 

나다나21    친구신청

크기는 대략 참새보단 훨크고 비둘기보단 좀 작아요

llillliill    친구신청

화질구지... 는 아니고 직박구리 같습니다.

나다나21    친구신청

얘가 화분을 좋아해서 와주긴 하는데 겁이 많아 도망을 잘가요. 멀리서 유리창에 방충망에 땡겨서 찍으니 화질이 이렇습니다. 알아봐 주셔서 감사해요. 검색해서 풀샷 확인하니 직박구리 맞네요. 새폴더 만들때 보던 이름을 실물로 보네요 ㅎㅎ

†아우디R8    친구신청

직박구리 검색해보니 맞는거같아용

나다나21    친구신청

네 맞습니다 ^^

늑대    친구신청

귀엽당!!
[질문] 주차관리 앱 없을까요? (6) 2023/03/03 AM 09:44

폰을 v50에서 s23으로 바꿨습니다.


엘지 기본앱에 주차가 있었는데요. 자동차와 블루투스 연결을 감지해서 주차위치, 주차시간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여기에 메모나 사진을 첨부해서 세세한 주차정보를 기록할수 있었어요.


삼성폰에는 이게 없네요. 대체할만한 앱이 없을까요?

신고

 

롤스로이스 레이스    친구신청

차량 브랜드 앱이 있으실텐데 브랜드가 무엇이신가요?

나다나21    친구신청

k7입니다 일단 깔아봐야겠네요

ENOZ    친구신청

갤럭시 빅스비에서 주차 감지되지 않던가요?

나다나21    친구신청

빅스비에서 되는군요. 운전할때 음악틀어줘 네비켜줘 몇번 해본게 다인데 알아보겠습니다

악마곰팅    친구신청

kia digital key 앱에서 관리됩니다.
블루투스 연결로 감지하고 주차위치 저장되며 메모가능합니다

나다나21    친구신청

감사합니다
[잡담] 나의 아저씨 (3) 2023/01/22 PM 06:58



방영 끝난지 한참 후 명작이란 소문이 돌고도 꽤 지나서 넷플릭스에 올라온 작년에 이 드라마를 봤다. 첨엔 무거운 분위기가 답답해서 딴거하면서 옆에 폰으로 띄워놓고 봤다. 그렇게 몇주 지나다가 후반에 가서야 몰입해서 큰화면으로 정주행마무리 했었다.


 요즘에 이상하게 이 드라마가 주위에 있다. 케이블채널에서도 유튭채널에서도 실시간 정주행중이다. 그렇게 설맞이 2회차중이다. 안보이던 깨알같은 재미들이 이제서야 눈에 들어온다. 


 삼촌팬 세대지만 개인적으로 가수 아이유는 내취향이 아니었다. 내 취향보다는 너무 기교가 좋다. 가수 연륜이 쌓여가면서 줄여간다는 느낌이지만 그래도 그렇다. 대신에 연기자 이지은 찐팬이 되버렸다. 연말시상식에서, 열애설발표에서도 얼굴 보이면 지안 편안함에 이르렀나? 생각이 든다.


 기둥 역할을 두배우 큰형 역할의 박호산과 오나라씨는 언제나 그랬을듯하고 여기서도 엄청난 호연을 보여준다. 두배우 감정씬이 나오면 나도 같이 눈물난다. 박호산씨는 다른 영화에서 빌런으로 나왔던거 같은데 찾아봐야겠다.


 얼마전 매즈미켈슨이 유럽에있는 한국식당에 자주 출몰해서 이슈됐었다. 아마도 넷플릭스에서 이거보고 후유증으로 한국인들의 정서를 느껴보고 싶어 그러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작중 주무대 중 한곳인 정희네 분위기가 살갑고 매력적이다. 바로 그 얼마전에 파울로 코엘료도 이 작품을 극찬했다. 

신고

 

-빨래판-    친구신청

화이팅!

소년 날다    친구신청

박호산 배우가 연극판에서도 내공이 대단했고, 그걸 그대로 스크린과 티비 무대로 가져와 매번 열연을 보여주죠. 우리에게는 <슬기로운 감방생활>로 익숙해졌지만, 의외로 그의 트레이드 마크인 반백의 머리처럼 무게감 있거나 고뇌에 찬 악역을 맡기도 했습니다. 최근작으로는 <낙원의 밤>이 있겠네요.

말씀하신대로 해당 드라마를 접한 팬들은 전부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지만, 의외로 일본에서는 조금은 싱숭생숭하다고 해요. 한류 팬들과 여성 시청자 위주로 인기가 있다나. 한 버라이어티에서 그 이유가 단편적이나마 드러났는데, 일본 특유의 현지화된 포스터가 마치 주인공 두 사람의 로맨스물처럼 표현되어 남성들이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드라마로 오해한다네요. 그리고 여성들은 1화 때의 회사 내 권력암투를 보고 어렵고 복잡한 드라마로 생각하고 포기하거나. 정말이지 드라마 메시지는 그게 아니라 1~2화의 고비만 넘기면 이 드라마의 마력에 사로잡힐텐데 말이죠.

저도 최근 스트리밍 해주는 유튭으로 정주행 중이네요. 블루레이를 소장하고 있지만, 드라마의 감동적인 순간들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재미가 있어서 말이죠. 나다나님도 드라마 잘 시청하시고, 드라마가 말하는대로 자기 안의 평온을 향해 걸어나가는 새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아리따운그녀는    친구신청

개인적으로 매년 겨울 연말 연시 이맘때쯤이면 꼭 한 번씩 정주행하는 드라마입니다. 언제나 강추에요!
현재페이지1 2 3 4 5 다음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