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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게임 프로그래머 분들 상태값 전이 질문좀... (6) 2019/04/03 PM 05:50

게임에 FSM구현할때요 궁금한게

 

유니티로 구현하는데

 

열거형으로 선언한 클래스안에 조작입력까지 다 구현 히시나요??

 

스태이트만 체크하는 클래스를 만들고 조작입력 같은 인풋 클래스는 따로 만드는게 편하나요

 

 그냥 하나로 합치는게 편할까요???

 

상태값은 지금 앞 뒤 이동, 앉기, 점프, 공격선딜, 후딜, 피격

 

이렇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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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145846924    친구신청

코드의 중복은 좋지 않습니다.

돼지 저금통    친구신청

따로 분리하는게 좋다는 뜻이죠???

카페인 중독자    친구신청

결합성은 낮추는게 좋죠

오하라의 용    친구신청

그걸 조금더 심하게 하면 스파게티가 되죠.

JK Dice    친구신청

지금 같은 고민은 좋은것 같습니다.
상태 별로 분리해도 좋고, 혼자서 코딩하며 범위가 명확하고 크지 않다면 한곳에 모아서 처리 해도 좋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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