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 저금통 MYPI

돼지 저금통
접속 : 2148   Lv. 36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3083 명
  • 전체 : 2586647 명
  • Mypi Ver. 0.3.1 β
[일반] 유니티 레이캐스트 질문좀 (10) 2019/04/04 PM 02:29

img/19/04/04/169e6d2cec24e2df2.png

 

 

img/19/04/04/169e6d2d0b74e2df2.png

 

 

지금 발 밑으로 레이캐스트 쏴서 바닥에 닿았는지 안닿았는지를 체크하는데요

 

혹시 아무것도 안닿은 상태도 체크할 수 있나요???

 

공중에 떠있는 상태를 체크하기 위해서요

신고

 

TYPE-1046R    친구신청

바닥으로 레이를 쏴서 체크 하실떄 레이 길이를 조절하시거나 충돌지점과 현제 위치와의 거리를 비교해서 찾으시면됨니다.

cogito    친구신청

넹 레이케스트의 길이를 지정할수 있어요

유니티 api 링크-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Collider.Raycast.html


public bool Raycast(Ray ray, out RaycastHit hitInfo, float maxDistance);

저 맥스 디스턴스부분을 인피니티로 안하시면 일정 거리까지만 체크가 되는데 그 거리안에 아무것도 없으면 null뜹니당

cogito    친구신청

참고로 레이케스트는 레이어를 지정해서 특정 레이어를 무시하는 식으로 사용가능합니다 그리구 레이케스트가 여러가지를 중복 체크 할경우 순서는 임의로 설정되기 때문에 따로 거리 체크를 해주셔서 사용하셔야 되영 ㅇㅇ/

돼지 저금통    친구신청

null체크 어떻게 하죠?

해도 안되네요 ㅠㅠ

cogito    친구신청

코드 짠거좀 볼수 있을까여 ㄷ?

돼지 저금통    친구신청

아 해결했어요 정말감사해요!

inwha    친구신청

raycasthit 이 구조체라서 null 안나올거에요

cogito    친구신청

제가 말한 null 된다는건 체크가 되는지 아닌지에 대한 이야기 였습니다 ㄷ hit는 null 시킬수 없지만 hit.transform은 null 로찍히거든여 제글에 답글 다신건 아닌데 제 댓글이 오해의 소지가 있는거 같아서 답글 답니다 ㄷ

hardcom0    친구신청

? raycast 가 더 빠른가요? 콜리젼, 콜리더 충돌 체크나 트리거로 플래그 하나 넣고 하는게 편하지 않아요?

돼지 저금통    친구신청

그건 다른 기능으로 쓸려구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