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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게임회사에서 엔진 프로젝트 파일 보안은 어떻게 하나요? (3) 2024/01/28 PM 12:04
예전부터 궁금했던건데 게임회사에서 엔진 프로젝트 파일의 보안은 어떻게 처리하나요?

제가 창업한 아이템이 언리얼엔진을 사용하는데

저희가 작업한 프로젝트 파일을 고객이 비용을 지불하면 일정시간동안 고객에게 제공해주는 형태입니다.

문제는 고객에게 제공후 프로젝트 파일의 불법 복제나 무방비 사용을 방지할 보안 솔루션을 찾고 있습니다.


현재 구상중인건 다음과 같습니다

1. 각 프로젝트 파일마다 접속로그를 DB로 보내는 클래스를 추가

2. 언리얼 엔진 또는 윈도우에서 돌아가는 로그인 클라이언트를 개발

3. 고객이 비용을 지불하면 고객은 언리얼 엔진 또는 클라이언트에 로그인 그 이후 지정된 시간만큼 언리얼 엔진 프로젝트 확인 및 제어 가능



이게 가능할까요?

그리고 별도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프로젝트 복제를 감지, 차단, 로그 전송이 가능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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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2354716291    친구신청

소프트웨어 소스 제공은 통제가 어려워요 차라리 맘대로 쓰라고 하고 단가를 높이는게 낫습니다

돼지 저금통    친구신청

로그를 보내는것도 힘들까요?

토마토렌지    친구신청

접속로그가 외부 서버로 전송된다는것은 미리 고지를 해야 하는 사항이고, 소스레벨이나 네트워크레벨에서 얼마든지 안보내지도록 만들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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