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보기엔 샌더스는 트럼프 보다는 못하지만 꽤나 위험한 인물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정책이나 공약은 당연히 지지하죠. 정말 좋은 생각들이니까요.
하지만, 이룰수 없는 정책이고 공약이라고 단언할수 있다 생각합니다.
자기 본인 입으로도, 이건 불가능하다고 말 할 정도니까요.
어떤식이냐면, 대통령이 되서 이런것들을 실현하려면 자기 혼자는 안되고, 대중의 힘이 필요하다고 하죠.
현실은 어떤가 하면, 현재 공화당은 물론이요, 민주당에서도 샌더스 지지하는 상/하원 의원들은 2~3명 밖에 없습니다.
지금 샌더스가 말하는 내용, 그러니까, 월가의 은행을 말소시키는 법안, 그리고 대학 등록금 몽땅 공짜! 를 포함하는
예산안이 상/하원 의회를 통과할수 있을까요?
단언컨데, 천만에 말씀, 절대 불가합니다. 현재 시스템 하에서는 말이죠.
샌더스도 잘 알고 있죠. 그래서, 말하는것이 계속 대중의 힘이 필요하다! 라고 말하는데요, 지금 시스템상에서
예산이 이나 법안이 통과되는데, 대중의 힘이 실제로 어떤 도움이 될까요? 표결하는건 의원들인데?
의원들을 대중이 단결해서 모두 갈아치운다? 일단 선거일이 되어야 가능하고, 양당제인 미국에서 그 많은
의원들을 모두 샌더스편, 즉, 무소속에서 데려온다? 정말 꿈같은 소리죠.
샌더스가 말하는것을 이루려면 결국 혁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사람 정말 그냥 좌빨이네 하면서 프레임으로 몰아가는게 아니라 정말 진성 혁명주의자 인겁니다.
자신이 사회주의자라고 하는 말이 그냥 하는 말이 아님을 알수있습니다.
기존의 시스템으로는 자신의 생각을 대통령이 되어서도 관철시킬수 없다는걸 알고 있다는 거죠.
지금 경선에서 많은 득표하면서 샌더스가 하는 말이 "이것은 정치적 혁명이다" 라는 것인데,
실제로 이 사람이 하고 싶은것은 진짜 혁명인 것입니다. 아직까지 대놓고 혁명 하자! 라고 말만 안하고 있다고 봅니다.
현재 시스템을 이용한 개량이 아니고 정말 뒤집어 업자는 것인데 -_-; 정말 위험한 생각이 아닐수 없습니다.
이 사람이 대통령되면, 정말 한국은 물론 세계 경제니 뭐니 다 작살 날겁니다.
힐러리가 이렇게 말하죠. 나를 보수적이라고 말하는것은 당신 샌더스 밖에 없다고. 그리고, 또 이렇게도 말합니다.
실제로 월가 대형 은행에서 두려워하는건 샌더스보다 자기를 더 무서워 한다고. 왜냐? 실제로 실행 가능한
개혁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도 샌더스의 정책이나 공약등등 모두 지지하고 옳은 일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이건 뭐 도대체가 현실성이 없고 무척 위험한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포함, 세계경제를 생각해서도 힐러리가 가장 바람직한 다음 미대통령 감이라고 생각합니다.
루리웹 포함 우리나라에서 샌더스 인기가 높은데, 이런것도 고려를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끄적여 봤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