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 타임 그래프는 꺾은 선 형태로 바꿔봤습니다. 그게 프레임 튀는 경우를 알아보기 더 쉬울 것 같아서 바꿔봤는데, 이상하다 싶으면 다시 돌리든지 다른 식으로 바꾸든지 해보겠습니다.
영상에서는 전투 중에 드랍이 거의 없긴한데, 전투할 때도 프레임 드랍이 있는 지역 근처에서 전투를 할 경우 드랍이 있습니다.
프레임 드랍이 있는 마을 앞에서 전투를 할 경우 위와 같이 아주 잠깐 순간적이긴 하지만 프레임 드랍이 있습니다. 요거는 영상에는 안 넣었습니다. 같은 지역이 이동하는 걸로 영상에 들어가 있어서 빼긴 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그냥 넣는게 나았을 거 같기도 하네요.
여튼 저 부분은 검수를 안 해서 수치에 오차가 있을 수도 있긴 한데, 있다고 해도 크게 차이나진 않을 겁니다.
마을앞 전투가 저렇게 떨어진다고 해도 마을에서 전투를 하는 경우가 많지는 않아서(얼마 안 해보긴 했지만요) 전투는 그대로 대부분 안정적이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필드는... 위에 전투에서 23으로 떨어지는 건 정말 잠깐이라 실제 체감에서는 그렇게 나쁘지는 않은데, 필드는 꾸준히 드랍되면서 순간적으로 크게 드랍되기도 해서 체감 상 좋지가 않습니다. 물론 드랍이 안 돼서 쾌적한 구간도 있긴 하지만, 마을처럼 중요한 곳에서 드랍이 있기 때문에 플레이는 이래저래 불편합니다. 패치로 나아지기를 바랄 밖에요. (하지만 아마 안 되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