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노바로디지아 공화국
긴급 속보입니다.
노바로디지아 공화국에서 노바로디지아 보완군이 군사쿠데타를 일으켰으며 노바로디지아 대통령과 노바로디지아 총리를 해임시킨 뒤 군정을 실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노바로디지아 공화국인들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그러자 노바로디지아 공화국 군부는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우린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거짓된 국가는 오래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앞으로 노바로디지아 대통령과 노바로디지아 총리는 절대 복권되지 않을 것이며 빠른 시일내 새로운 대통령과 총리를 선발할 계획입니다."
이에 해임된 노바로디지아 총리는 군부의 말을 반박하였습니다.
"민주적이지 못한 행동이며, 노바로디지아 공화국 헌법에 위배되는 행위"라고 강하게 비판하였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선 노바로디지아 공화국 헌법에 따라 종족차별이 허용되는 듯한 모양새로 해석될 내용이 있는 걸로 밝혀졌으며 군부에 의해 해임된 노바로디지아 총리 역시종족차별주의자 단체과 연루되었다는 루머가 나돌고 있습니다.
이에 노바로디지아 총리는 "헛소리"라고 반박하면서, "자신은 국가를 위해 충성한 것 밖에 없다."라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노바로디지아 공화국내 반정부 시위가 본격적으로 격화되고 있으며 군부의 퇴임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역시 점점 더 커져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노바로디지아 보완군 역시 시위대를 국가의 존폐를 위협하는 집단으로 규정하고 시위대를 향해 군사투입을 결정하는 듯 테나아 사회에서 큰 혼란과 논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