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정보>
색색 별로 나오는 구슬(?)들을 스피어라고 부르고 캐릭들은 타마시(혼)* 라고 부릅니다. 이후 캐릭들은 타마시로 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피어 한 묶음을 모두 먹으면 체인이 1 증가하게 되고 체인당 2%씩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10 체인 당 피버 상황이 되어 다량의 스피어를 먹고 HP를 회복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게임의 핵심은 결국 얼마나 빨리 체인을 올리고, 편성 파티 속성에 맞는 스피어를 더 많이 먹고, 타마시의 스킬을 적소에 사용하느냐 입니다.
* 혼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스토리상 이들이 전부 '소멸' 한 상태에서 혼을 다루는 주인공인 유키에게 도움을 주는 존재들이기 때문 입니다.
어느 날 갑작스럽게 소멸해버린 세계의 원인을 찾고 소멸을 막기 위해 소멸의 중심지로 향하는 주인공인 타쿠야와 유키의 이야기 라고 볼 수 있습니다. (3장까지의 이야기)
<5가지 속성>
기본 5속성 - 화, 수, 목, 광, 암 으로 되어있습니다. 불, 물, 나무는 각기 불은 나무에 강하고 나무는 물에 강하며 물은 불에 강합니다. 빛과 어둠은 서로 에게 강합니다.
상대에게 강한 속성일 경우 2배 대미지를. 약한 속성일 경우 절반 대미지를 주게 됩니다. 받는 대미지는 속성 무관 동일합니다. 따라서 이 게임은 한가지 속성만 강하게 만든다고 해서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것은 무리가 있으며 5가지 속성의 파티를 모두 키워 사용해야 합니다.
<6가지 타입>
각 타마시에는 타입이 정해져 있는데 バランス(밸런스). アングラ(앙그라). 超越 (초월), 癒し(뜻이 좀 다를 수 있지만 회복이라고 명하도록 하겠습니다), ア?ト(아트), ?力 (체력) 의 타입이 있습니다.
밸런스 - HP, 공격력, 회복력이 평균적으로 성장
앙그라 - HP, 공격력 특화
초월 - HP, 공격, 회복이 모두 높은 성장
회복 - 회복 능력만 높게 성장
아트 - HP, 공격 특화
체력 - 체력 특화. 회복능력 거의 없음
* 보통 리더 스킬은 자기 속성 대미지를 증가 시키거나 HP 업 등의 효과를 지니지만 일부 타마시는 타입 대미지를 증가 시켜줍니다. 다속성 팟을 편성할 시는 항상 타입 증가 대미지나 체인 업 시 증가 대미지 팟으로 편성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