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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경 일기] [북경일기] 북경일기-2 (0) 2015/12/12 PM 07:40
안녕하세요

좀 처럼 시간이 나지 않아서 늦었습니다.

인수인계 받고 인사하고 하다보니 정신이 없네요.

집을 구했습니다. 왕징 이 동네는 한국 대기업들이 워낙에 집세를 다 대주고 하다보니 상식을 초월하는 집세를 내야합니다. 중국에 와보지 않은 한국 사람들이 한국 식으로 살려면 대충 월세만 100 가까이 줘야 합니다.

그나마 다행이었던것은 중국어가 되었다는 점이겠죠... 중국 사이트를 뒤져가면서 저렴한 집을 찾았습니다.

택시타고 15분 정도 걸리는 곳이라 버스타고 출퇴근이 충분히 될줄 알았습니다만....

세상에... 출퇴근 시간 교통 정체가 무시무시합니다.

아침에 혹시 늦을까봐 7시에 택시를 탔는데 회사 도착하니 9시 반이더군요.....

다음날은 지하철을 시도해봅니다.

직행으로 가는 지하철이 없기 때문에 버스를 타고 왕징에서 두정거장 걸릴 곳에서 내립니다.

지하철에 사람이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무무무무무 많아서 5번을 그냥 보내고 도로 버스를 타러 올라갑니다.

버스, 지하철, 택시 보다 자전거가 더 빠르다는 새로운 사실을 깨닫고 부랄을 탁 칩니다.

바로 전동 오토바이를 구매하였습니다. 타보니 20분이걸립니다.

간지나게 샤오미 나인봇을 살까 했지만 이 겨울에 그걸 타고 다닐 용기가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위험하기도 하구요.

번호판, 면허증도 없이 그냥 50키로를 질주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옆에 보면 아무도 번호판이 없습니다.

역시 중국은 아직 살만합니다.(?)

북경의 번화가는 같은 번화가라도 상해와는 확실히 다른 분위기를 풍깁니다.

한국으로 치자면 뭔가 서울 강남 같지 않고 분당 오리역 같은 냄새가 납니다.

솔직히 말해서 문화적인 차이를 제외하면 한국과 중국간의 생활면에서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오히려 더 나은 부분도 많습니다. 알리페이의 편리성은 써봐야만 압니다. 알리바바의 편리성도 그렇구요.

다만 여기는 여전히 담배 길빵을 하고 다닙니다. 뭐 차이는 그정도겠네요.

몇년전 무시했던 중국의 짭퉁들도 이제 질적으로 무시 못할정도로 어마어마 합니다.

온지 아직 한달도 채 되지 않았지만 1년은 산것과도 같이 편하군요,,,

다만 이 똥같은 스모그 하나만은 해결이 안됩니다.

오히려 중국 사람들이 더 신경을 쓰는듯 하네요. 저는 그냥 대충 아무 마스크나 쓰는데 이친구들은 산소통 달린 방독면을 쓰고다닙니다. 저의 무심함에 반성하고 한국에서 바로 마스크를 주문합니다.

오늘은 중국 789 예술의 거리에 다녀왔습니다.

한국의 인사동과 별반 다를바 없습니다. 다만 규모가 무시무시하고 구경 오는 중국 친구들 중에서는 특히 이쁜 친구들이 많더군요. 한국식 성형을 거친듯 합니다.

자주 쓰려했는데 정신이 없다보니.. 내용이 길어졌네요. 그럼 다음기회에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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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경 일기] 북경 일기 - 1 (2) 2015/11/24 PM 08:10
중국에 산지 어언 7년이 넘었지만 북경은 어릴적 여행 온 이후로 처음 방문.

이곳에 최소 일년 이상 있어야 하는 파견 업무로 도착한지 이제 3일이 지났네요.

항상 습했던 상해의 공기를 접하다가 건조하기 그지 업는 북경의 차가운 공기는 10년만에 비염을 재발시킵니디.

첫날 핸드폰 번호를 만드는데 이 동네는 번호 요금을 받지 않는 군요. 더군다나 요금도 선불제가 아니라 월 정액제구요.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 이곳에서는 신선합니다.

그다음으로 한 것이 은행 카드를 만드는 것이었는데 처음간 은행에서는 은행카드가 남는게 없어서 딴데 가라고 하더군요.

사스가 중국.

하지만 이런 점을 제외하면 여기는 중국이라기 보다 한국에 가깝습니다.

환경이 조금 다르고 얼굴생김새가 다르다는 것만 제외하면 먹는것 자는것 입는것 전부 한국과 별다를것 없이 비쌉니다.

한끼 식사 가격이 한국과 별 차이가 없는 것을 보고 대체 북경에 사는 중국인들은 어떻게 그 월급으로 집세 내고 밥을 먹는지 궁금증이 아직 가시질 않는 군요. 저희 중국 직원을 보니 점심은 거의 먹질 않는 것 보고 부랄을 탁 칩니다. 안먹으면 되는 구나..

방을 구해야되는데 이곳은 기본 월세가 원룸의 경우 70-90만 원 급입니다. 한국에서도 그돈 내고 살아본 적이 없는데... 그렇다고 방이 좋지도 않아요. 그냥 죽지 못해 사는 수준이더군요.

더 신기한 것은 중국은 부동산을 통해 방을 구하면 복비가 한달 방세 입니다. 기본 3달치를 주인에게 주고 보증금 한달치 에다 복비까지 한달치 가 나가면 3달 사는데 다섯달 치를 내고 살아야 하죠. 중국의 창조경제에 부랄을 탁 치게 됩니다.

이 동네 음식은 상해와 비교하여 대체로 맵고 짭니다. 기름도 적은 편이구요. 한국 사람들이 살기에는 적당한 도시라고 생각 되기도 합니다. 분지라 습기도 없고 여름은 덥고 겨울은 추운 전형적 대구 날씨라고 하네요. 제가 도착한 날은 북경에 2년만에 눈이 쌓인 날입니다. 덕분에 출퇴근 길은 얼음이 얼어 헬게이트가 펼쳐집니다.

틈틈히 북경 일기를 올릴 예정입니다.

ps. 역시 중국에서 먹는 쩐주나이차는 각별합니다. 쩐주의 질이 틀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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傲慢[오만]의 墮天使    친구신청

북경은 왕징이랑 시내 안쪽이 좀 많이 비싸더군요.
4구역, 5구역으로 갈수록 값도 싸고 맛잇는 곳도 많아요.
전 통징난루 역 근처에서 지냈는데.... 거긴 값도 싸고 맛있는 곳도 많았습니다.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 한국음식점도 있었구요.

아, 참고로 왕징 KTV 한국말 되는 곳 말고 안 되는 곳으로 가세요.
이쁜 언니들이 더 많습니다.

아틴    친구신청

역시 북경 물가가 세긴 센가 보네요. 그래도 상해쪽보다는 낫지 않을까 싶음 ㅡ.ㅡ
[소멸도시] 소멸도시 가챠와 과금 (0) 2015/08/17 PM 11:59

<가챠와 과금>

늦었습니다. 이번에는 소멸도시의 가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챠>

가챠란 거의 대다수의 모바일 게임이 채택하고 있는 랜덤하게 캐릭을 뽑는 것을 뜻합니다.

아무리 현질을 해도, 혹은 노력을 해도 될놈될 안될안의 더러운 시스템이죠.

모바일 게임을 선호하지 않으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이러한 부조리한 과금 시스템에 대해 부담감을 가지고 있으실거라 생각되네요.

실제로 제가 그랬습니다. 이런 것에 돈을 낭비하는 것에 대해 이해하질 못앴었습니다.


소멸도시의 가챠는 다른 게임에 비해 비교적 보상이 후하지 않은 편입니다. 제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10만원 과금해서 한 하나의 6성 진화 캐릭도 얻질 못했네요.(뒤늦게 6성 진화로 추가 된 캐릭은 있습니다)

이게 일반적입니다. 다만 이 게임은 6성 캐릭이 없더라도 거의 대다수의 상위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점은 참 시스템 적으로 밸런싱이 잘 되어 있다고 보여집니다만 결국 중요한 것은 유저의 손가락이 얼마나 잘 움직여 주냐에 달렸습니다. 정말 좋은 캐릭이 아니더라도 기본적인 파티의 구성만 갖춰 진다면 (전에 말씀드렸다시피 배수 리더만 갖춰 진다면 나머지는 노력여하에 따라 상당수 게임 내에서 갖출 수 있습니다.) 플레이에 지장이 없습니다.

무과금으로 최상위권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영상을 올리시는 분들도 있습니다만 무과금으로 파티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꽤나 오랜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 시간을 견딜 수 있다면 무과금으로 해도 이 게임은 진행에 무리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가챠를 돌리실 때는 스크래치 가챠를 돌리는 것을 추천 합니다. 10연 보다는 5연으로 스크래치 가챠가 열렸을때 돌리는 것이 가장 좋은 캐릭을 얻을 확율이 높습니다. 이유는 가챠를 돌리고 추가적으로 스크래치를 긁어서 무지개 티켓을 얻으면 확정적으로 6성을 얻기 떄문입니다. 퍼즐드래곤 같은 경우 갓 페스 같은 가챠가 상위캐릭 드럅율이 굉장히 높은 것으로 보여집니다만 소멸도시는 그딴거 없습니다. 소멸제라고 있긴 합니다만 확율적으로 매우 낮기 때문에 추천 드리기 힘드네요.

어쩃던 캐릭이 필요해! 의 경우 - 10연 30% 할인 행사 때 돌리기

6성이 필요해! 의 경우 - 5연 스크래치 가챠 / 10연 스크래치 3회 한정 할인 가챠


<과금>

저도 나이를 먹고 사회인이 되다보니 게임기를 들고 있는 시간보다 잠깐씩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 오히려 접하는 시간이 더 많아졌고 과금은 그 즐긴 시간에 대한 보상 같은 기분이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에서의 과금은 시간을 돈으로 사는 행위입니다. 또한 최상위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구요.

소멸도시라는 게임은 하고 싶을 때 마음대로 할 수가 없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일본 모바일 게임이 그러합니다만 상위권 스테이지를 한번 진입하는데 들어가는 스테미너(소멸도시에서는 연료)가 어마어마 합니다. 5분에 1씩 회복이 되는데 상위권 컨텐츠는 보통 한번에 30씩 소모합니다. 거의 두시간 반을 기다려야 한번 시도라도 할 수 있다는 말이죠.

다른 분들에게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만 저에게는 그 점이 오히려 현실적이고 매력적이었습니다. 내가 하려고 하는 행위에는 거기에 걸맞는 대가가 필요하고 그렇기 때문에 더 긴장감 있는 플레이를 할 수있게 되죠. 거기다 소멸도시에서 한번의 미스는 곧 게임 오버에 가깝습니다. 두시간 반 기다리고 단 30초만에 끝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이럴 때 한번의 기회를 더 주는 것이 과금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무과금을 정말 무료라고 생각 할 수 없습니다. 무과금은 결국 기다리고 참아야 하는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 행위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는 시간을 투자하기 보다 돈을 투입했습니다.

저 개인의 생각입니다만 무엇이든 합당한 가치를 지불하는 쪽이 훨씬 재밌게 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 회사가 먹고는 살아야 할지는 사실 제가 알바가 아닙니다. 저는 오로지 제가 플레이한, 제가 즐긴 만큼의 대가를 지불 하는 것일 뿐이죠.

모바일게임은 오히려 그런점에서 선불제, 정액제 시스템 의 게임보다 나을 수 있습니다. 어쨌던 내가 직접 해보고 그에 대한 가치를 지불 하는 것이니까요. 물론 모바일 게임을 비디오 게임과 비교하는것 자체가 아직까지는 시기상조입니다. 그만큼 모바일 게임의 평균적인 게임으로서의 질은 높지 않습니다. 솔찍히 저도 이 게임을 제외한 어떤 모바일 게임에도 아직까지 과금을 할 생각은 없습니다.

물론 이 게임 또한 대다수의 게임처럼 운영적인 면에서 미숙한 면이나 가챠의 확율적인 면이나 문제가 많습니다만 그저 제 기준에서는 대가를 지불 할 가치가 있는 게임이다 정도만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음은 스토리 공략을 시작하거나 프랜드 시스템등을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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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멸도시] 소멸도시 리세라마 (1) 2015/08/14 PM 11:27

리세마라 -> 리셋 마라톤이라는 뜻입니다.

우리나라 모바일 게임의 경우 가챠권을 주기 보다 원하는 유닛을 선택 할 수 있는 선택권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일본의 경우 거의 100% 한번 레어 가챠를 돌릴 수 있는 가챠권이나 가챠 화폐를 줍니다.

이를 이용해서 게임을 설치하고 튜터리얼을 마친뒤 가챠를 돌려서 원하는 타마시가 나오지 않을 경우 삭제 및 재 설치 다시 가챠 라는 과정을 거쳐 원하는 타마시가 나올 떄 까지 반복하는 과정입니다.

리세마라를 더 쉽게 하는 방법은 검색하면 찾으실 수 있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저는 그냥 무식하게 삭제 재설치를 반복해서 했네요.

현재 500만 다운로드 기념 이벤트 중이기 때문에 모든 스토리 스테이지를 초회 클리어 할 때마다 하나씩 게임 내 화폐인 후쿠자와를 줍니다. 이를 이용하여 초반 스테이지 몇개를 클리어 하여 후쿠자와 15개로 3회 가챠 확정 5성 유닛을 주는 가챠까지 돌려보는 것도 괜찮을거라 생각됩니다.

리세마라가 중요한 이유는 앞으로 얼마를 과금하더라도 언제 최상위권 타마시를 얻을지 알 수 업는 일이고 최소한 최상위권 타마시 1개를 보유함으로서 프랜드 꼬시기(?)에도 유리해 지기 때문입니다.


스샷을 제외하고도 화속성 3배 배율을 가진 루나나 목속성 2.5배 대미지 30%감소를 가진 치즈루 또한 추천 유닛이지만 기본적으로 안정적이고 높은 능력을 가진 위인 계열 타마시를 추천합니다

위인 타마시 능력

리더스킬 - 속성별 공격력 2,5배 , HP 1.2 배 증가
일반스킬 - 자신의 공격력 5배 속성 공격

현재 위인 계열 유닛보다 더 좋은 한정 유닛들도 나와있습니다만 각속성 위인들만 하나씩 가지고 있더라도 이 게임의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배율도 배율이지만 HP 1.2 배 증가로 초중반에 HP 확보에도 아주 유용합니다. 5배 속성 공격 또한 현재로서는 HP 감소 없이 줄 수 있는 최상위 배율입니다.

위인을 제외하고 암속성 타마시 츠바키를 추가했는데 이녀석은 이게임 최고 사기 타마시 중 하나 입니다. 리더 스킬은 2.5배 대미지 및 회복력 1.5배로 상위권 유닛 중에서는 평범한 편이지만 일반 스킬 ' 즉시 피버 상태가 됨' 이 스킬 하나로 모든 스테이지 난이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회피 불가능 트랩으로 인해 체인이 감소되는 것을 즉시 피버 돌입으로 피해 버리고 당장 다음 턴에 큰 대미지가 들어오는데 HP가 부족할 경우 즉시 피버 돌입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사기 유닛. 다만 츠바키를 고를 경우 가챠를 하지 않는다면 암속성 배율 대미지를 줄 딜러를 구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화속성은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유닛 중 하나가 2.5배가 나중에 가능해 지므로 수,목,광,암 중 하나가 나올 때 까지 리세마라를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http://shoumetsu.gamerch.com/%E3%82%AA%E3%82%B9%E3%82%B9%E3%83%A1%E6%94%BB%E7%95%A5

일본 위키 중 리세마라 추천 주소 입니다. 여기서 확인해보시는 것도 괜찮을듯 하네요.

다음은 일반가챠 및 레어가챠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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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이거 아마존으로 현질하면 꽤 싸던데
[소멸도시] 소멸도시 리더스킬 (0) 2015/08/14 PM 10:56

어제에 이어 소멸도시 리더스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리더 스킬>

리더 스킬은 어제 주구 장창 설명 했던 일반 스킬에 비해 매우 간단합니다.

오로지 배율 대미지를 주는 스킬인지 아닌지로 갈립니다.

스샷과 같이 화속성 타마시의 대미지를 2.5배 및 HP를 1.2배 해주는 타마시가 바로 리더가 될 수 있는 타마시 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배율은 2배 이고 상위 가챠 타마시의 경우 2.5배에서 제한적인 3배까지 배율이 높아집니다.

이는 매 스테이지마다 반드시 데려가야하는 친구 타마시와 배율로 대미지가 결정되고 스테이지 클리어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리더는 반드시 배율 대미지를 주는 타마시가 필요합니다.

1. 속성 배율
화속성 2.5배 타마시 * 프랜드 화속성 2배 타마시 = 5 배
화속 2.5배 * 화속성 2.5배 = 6.25 배
화속성 2.5배, HP 80% 이상 3배 * 화송성 2.5배 HP 80% 이상 3배 = 6.25배 HP 80% 9배

2. 타입 배율
앙그라 타입 2.5배 타마시 * 프랜드 앙그라 2.5배 타마시 =6.25

3. 체인 배율 및 HP 배율

체인 배율 - 현재로서는 화속성 타마시 아미 만이 가진 스킬입니다. (패러랠 가챠 목송성 타마시 아미도 있음)

체인이 높아 질 수록 대미지가 올라가며 60 체인 이상시 3배 대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아미는 5성 타마시로 비교적 획득 난이도가 낮은것에 반해 다른 3배 대미지를 주는 타마시는 확율이 매우 극악한 한정 유닛이기 때문에 자주 사용됩니다. 물론 체인을 60이상 유지해 줄 수 있는 바이크 운전 스킬이 필요하므로 컨트롤에 자신이 있는 유저가 주로 사용합니다.


HP 배율은 - 일정 HP 이상시 2배 - 3배 배율을 가지는 스킬입니다. 주로 80% 이상 이나 풀 HP 인 경우가 많은데, HP 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배율 자체가 없어져 버리기 때문에 HP를 유지해 주기 위해 대미지 무효 스킬을 가진 타마시나 체인 업, 적 공격 게이지 스탑을 가진 타마시와 함께 사용됩니다.

4. 대미지 감소 및 HP 배수 증가 외 기타

대미지 배율이 붙은 스킬에 부가 옵션으로 붙은 경우 매우 우수한 스킬이지만 대미지 배율 없이는 일반적인 경우 사용되지 않습니다. 난이도가 높아질 수록 고방어 적이나 고HP 적이 등장하는데 대미지 배율이 갖춰지지 않으면 클리어 자체가 불가능해 지기 때문에 해당 타마시는 리더로서 적합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미지 배율은 4배에서 6배 정도면 충분합니다. 9배는 정말 최상급 타마시 들만이 가진 조합이고 그정도로 높지 않아도 거의 모든 스테이지는 클리어 가능합니다. 배율은 어디까지나 클리어를 위한 기본 조건이고 유저 자신의 바이크 컨트롤 능력이 받쳐준다면 적은 배율로도 고난이도 스테이지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아무리 높은 배율의 타마시를 가지고 있더라도 유저의 컨트롤 능력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고난이도 스테이지는 클리어 불가능 합니다. 그게 이게임의 가장 큰 매력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겠네요.


다음은 리세마라 및 기본 가챠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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