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에 이어 소멸도시 리더스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리더 스킬>
리더 스킬은 어제 주구 장창 설명 했던 일반 스킬에 비해 매우 간단합니다.
오로지 배율 대미지를 주는 스킬인지 아닌지로 갈립니다.
스샷과 같이 화속성 타마시의 대미지를 2.5배 및 HP를 1.2배 해주는 타마시가 바로 리더가 될 수 있는 타마시 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배율은 2배 이고 상위 가챠 타마시의 경우 2.5배에서 제한적인 3배까지 배율이 높아집니다.
이는 매 스테이지마다 반드시 데려가야하는 친구 타마시와 배율로 대미지가 결정되고 스테이지 클리어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리더는 반드시 배율 대미지를 주는 타마시가 필요합니다.
1. 속성 배율
화속성 2.5배 타마시 * 프랜드 화속성 2배 타마시 = 5 배
화속 2.5배 * 화속성 2.5배 = 6.25 배
화속성 2.5배, HP 80% 이상 3배 * 화송성 2.5배 HP 80% 이상 3배 = 6.25배 HP 80% 9배
2. 타입 배율
앙그라 타입 2.5배 타마시 * 프랜드 앙그라 2.5배 타마시 =6.25
3. 체인 배율 및 HP 배율
체인 배율 - 현재로서는 화속성 타마시 아미 만이 가진 스킬입니다. (패러랠 가챠 목송성 타마시 아미도 있음)
체인이 높아 질 수록 대미지가 올라가며 60 체인 이상시 3배 대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아미는 5성 타마시로 비교적 획득 난이도가 낮은것에 반해 다른 3배 대미지를 주는 타마시는 확율이 매우 극악한 한정 유닛이기 때문에 자주 사용됩니다. 물론 체인을 60이상 유지해 줄 수 있는 바이크 운전 스킬이 필요하므로 컨트롤에 자신이 있는 유저가 주로 사용합니다.
HP 배율은 - 일정 HP 이상시 2배 - 3배 배율을 가지는 스킬입니다. 주로 80% 이상 이나 풀 HP 인 경우가 많은데, HP 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배율 자체가 없어져 버리기 때문에 HP를 유지해 주기 위해 대미지 무효 스킬을 가진 타마시나 체인 업, 적 공격 게이지 스탑을 가진 타마시와 함께 사용됩니다.
4. 대미지 감소 및 HP 배수 증가 외 기타
대미지 배율이 붙은 스킬에 부가 옵션으로 붙은 경우 매우 우수한 스킬이지만 대미지 배율 없이는 일반적인 경우 사용되지 않습니다. 난이도가 높아질 수록 고방어 적이나 고HP 적이 등장하는데 대미지 배율이 갖춰지지 않으면 클리어 자체가 불가능해 지기 때문에 해당 타마시는 리더로서 적합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미지 배율은 4배에서 6배 정도면 충분합니다. 9배는 정말 최상급 타마시 들만이 가진 조합이고 그정도로 높지 않아도 거의 모든 스테이지는 클리어 가능합니다. 배율은 어디까지나 클리어를 위한 기본 조건이고 유저 자신의 바이크 컨트롤 능력이 받쳐준다면 적은 배율로도 고난이도 스테이지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아무리 높은 배율의 타마시를 가지고 있더라도 유저의 컨트롤 능력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고난이도 스테이지는 클리어 불가능 합니다. 그게 이게임의 가장 큰 매력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겠네요.
다음은 리세마라 및 기본 가챠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