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로 작성하다가 댓글 자체가 너무 길어지길래 그냥 새글로 다시 올려요.
야구보고 왔는데(넥센팬입니당ㅋㅋㅋ) 대응을 많이 해주셨더군요
나불군 님 말씀에 크게 동감합니다. 서로간의 이해가 있는 행동이 중요하지요.
흡연자를 매도하시는 루시에드님 같은 경우엔 흡연자 전체가 모두 똑같다는 오류를 범하고 계셔요. 흡연자 개개인의 성향과 행동 패턴의 차이는 전혀 생각하고 계시지 않고 있는데, 그런 생각으로 다른 사람을 비판하거나 먼저 욕설하시면 본인이 인지 부조화를 갖고 있다고 홍보하는 글 뿐이 안됩니다. 제 생각에 대응 해주신 건 정말 감사드릴 일이오나, 제가 쓴 글의 목적성에 어느정도 부합되는 제대로 된 논점과 확실한 분석을 갖춰주셨으면 하는 바람이구요. 사람 하나하나의 개인의 행동패턴이 전부 다 다른데 어떻게 그걸 일체화 시키는 일반화의 오류를 범하고 계신건지 그건 평소 어떤 한 시츄에이션을 평가할때 가정과 비 가정의 구분을 제대로 짓는 지에 대해 의문이 갈 정도입니다. 아가 어가 되고 어가 아가 된다고 가정해도 실제로 아가 어가 되과 어가 아가되는건 아닌데, 아가 어가 되고 어가 아가 된다고 실제로도 그렇게 판단하시면 루시에드 님이 쓴 글을 보는 입장에선 참 답답하고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 그리고 욕설을 꺼내신건 조롱의 대비해서 욕설을 쓰신건지는 모르겠는데, 조롱 이전에 자신이 한 말에 있어서 욕설은 조롱보다 더 한 비도덕적 행동이라고 보여지지 않습니까? 그렇게 따지면 본인이 다른 사람을 조롱한다고 비판하여도 본인이 그렇게 말씀하시면 본인이 다른 사람보다 하등 나을 꺼 없다는걸 스스로 증명하는 꼴인데 말이죠.
그렇다고 여왕벌레 전효蟲도 같이 욕하시면 문제가 더 커집니다..ㅜㅜ
루시에드님이 덕후계층이 흡연 혐오자가 많다는 것을 이해 할수 없다고 보셨는데,
실질적으로 담배를 싫어하는 계층이 서브컬쳐 컨슈머가 차지 하는 인구는 당연히 적죠. 애초에 전체 사회생활 활동 인구중에서 서브컬쳐 컨슈머 비율 자체가 낮으니까요. 다만 제가하는 얘기는 서브컬쳐 컨텐츠 컨슈머, 즉 덕후 계층이 전반적으로 자라온 환경이나 문화적 접점에서 등의 이유로 흡연 혐오 비율이 높다는 얘기입니다. 덕후만 담배를 싫어한다는 이야기로 비약 하시면 안되죠. 제 글 다시한번 읽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Itsnothumanyet님의 말에 동일선상으로 올려놓고 비교를 하자는게 아니라, 담배를 좋고 싫고의 비교를 표출한 수준인데 제글이 너무 길었나요? 물론 사람 하나하나가 서로간에 이해가 동반되어야 하는거고 그걸 보충하는 법적 근거나 도덕적 양심에 따라 행동하는게 맞습니다. 다만 그렇게 가정하게 된다면, 간접흡연보다 가스불 사용의 폐암유발률이 더 높은 거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묻고 싶습니다.
SEGADC님이 비약적이라 판단했는데, 저 기준은 그냥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저도 그런편이기도 했구요.
일단 비약이전에 덕후들이 모두 흡연을 혐오한다라는 전제가 아닌, 덕후들 중에서 흡연 혐오자 비율이 높은편같다 라고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제가 표현을 제대로 못했었네요. 죄송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