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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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테리 오브 포춘] 여러분이 게임 기획자라면? (23) 2014/06/14 PM 02:04


미스테리 오브 포춘의 장착아이템에 대한 고민.

이제 장착아이템을 그려야 하는데.

어차피 2D 그래픽이라 장착아이템이 바뀐다고 캐릭터의 외형이 바뀌지는 않는건데 그래도 무기 아이템만은 클래스에 맞게 장착해야 하는 것인가? 아니면 LOL처럼 클래스와 상관없이 슬롯만 소모하고 능력치업만 해도 되는 것인가에 대한 고민.

아쳐나 스나이퍼등은 원거리 전용 활, 총을 장착할 수 있고 나이트의 경우에도 창을 장착하는 개념이 욕심이긴 한데 그런 전용아이템을 또 만들어버리면 인벤토리에 쌓이는 아이템도 문제고 표시하는 UI도 문제고...

1. 외형이 바뀌지는 않지만 그래도 무기만은 클래스 전용무기를!
2. LOL처럼 상관없이 장착부위만 체크하고 능력치업!

여러분의 선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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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의 올라프♥    친구신청

유튜브가 실행이 안되서 일단 제 기준을 말씀드리면 애초에 LOL처럼 계속 여기저기 난전이 일어나는게 아니라 턴RPG라면 1번이 좋을듯 싶은데 말이죠

의외로 선택지중 1번을 채택한 RPG들이 은근히 많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도톰치    친구신청

소중한 1번 한표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게임이 턴제알피지는 아니고 걍 자동전투 리얼타임 관전 알피지+_+;;;

파동함수의신    친구신청

일정이 충분하고 열정이 있다. -> 1번
일정이 빡빡하고 프로젝트 조기에 마무리 지으라고 위에서 압박한다 -> 2번

도톰치    친구신청

열정이 있으니 1번 한표로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ㅋㅋㅋ

Ruliweb 파이양    친구신청

게임 자체 컨셉이 "직업전직"에 대해 엄격하지 않다면 "무기수치"만 적용시키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요즘 관전게임들은 "셋팅에 의한 수치변동"만 중요시된다고 생각하니까요

도톰치    친구신청

네 2번 한표 감사합니다^^

*스피노자*    친구신청

초기부터 공격 애니매이션이 두개이상 있게 디자인 되지 않았다면 단순히 애니메이션 추가로 일이 끝나지 않을수가 있어 보이네요.

애니메이션 데이터 컨트롤에 공격 모션추가가 코드적 작업에 큰영향을 끼칠수 있으니 프로그램쪽이랑 연계해서 조사해보고 선택하시는게 좋아 보이네요.

갠적으론 미리미리 생각안해보고 뒤늦게 기능추가한다고 프로그래머는 싫어할듯.

도톰치    친구신청

뭐 저 혼자 만드는거라 ㅋㅋㅋㅋ 이제 아이템 그림그려야 되는데 오늘 하루 고민해보고 할려구요.

이따구로    친구신청

게임에 직업이라는게 중요하다? 캐릭터 개성이 중요하다? 할땐 1번

캐릭터성이 별로 중요하지 않고 싸우는 그 자체가 중요하다면 2번

도톰치    친구신청

다들 선택지를 한번 더 주시는군요... 음음

IIlIllIIIll    친구신청

방어구는 몰라도 무기는... 1

도톰치    친구신청

1번 한표 감사합니다+_+ 거의 1번으로 굳혀가는 느낌 ㅋㅋㅋ

Dragonㅡs    친구신청

저라면 2번.
게임이 난전이 일어나는 형태인거 같은데 당장 공격 모션이 보이는 원거리계를 제외한 근거리계는 안 보이네요. 이스의 아돌이 생각나는 박치기로까지 보이기도 합니다.
거기에 숫자 이펙트까지 큼직막하게 가려져서 안 보이고요.

도톰치    친구신청

2번 감사합니다^^

용존산소량    친구신청

저런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플레이방식이라면 2번을 하는쪽이 사람들이 좀 더 좋아할 것 같습니다. 요즘 까다롭게 만들면 불만이 잘 나오고 하니까요. 개인적으로는 1번을 선호하긴 하지만..외형이 크게 바뀌는게 아니니 2번도 상관없네요. 그래서 결론적으로는 2번으로 하는게 좋지 않을까요...라는 생각입니다. 힘내세영.

도톰치    친구신청

2번 감사합니다 ㅋㅋㅋ 거의 박빙으로 고민중!!!

나즈리엘    친구신청

루리웹에서도 계셨군요. 수진이 페북에서 자주 뵈었는데 ㅋ

도톰치    친구신청

오잉 수진이 페북이면 박루루양을 말씀하시는건가요?ㅎㅎㅎ 암튼 반갑습니다 ㅎ

노메타크리틱 포오덕    친구신청

LOL이라고 완전히 자유롭지는 않지요.
AP, AD와같이 물공,마공 분류가 있을수도 있음..

LOL은 30분정도의 짧은시간내에 끝나는게임이니
거기에 필요한 아이템으로만 최적화되었다고 봐도될듯.
(실제 게임한판할때 소요되는시간이 얼마냐에따라 간단해질수도 복잡해질수도...)

폰게임이라면 2번이 이상적일듯...

도톰치    친구신청

네 그래픽제작+시스템운용으로 봤을때 모든 아이템허용이냐 무기만 직업아이템 선택의 갈림길인데.
소중한 2번 한표 감사합니다^^ ㅋㅋㅋ

피떡    친구신청

플렛폼? 디바이스 사양도 생각해야 하니 2번 한표 하겠습니다.
(개인 취향으로는 1번 지향)

도톰치    친구신청

으헛 다중 선택 감사합니다 ㅋ

DayFly§    친구신청

어떤무기든 장착할수있지만 직업별로 자기무기에 몇퍼센트씩 수치가 추가 되는건 어떨까요
초반에 장비가 모자를뗀 아무거나 막 장착하지만 후반에 장비가 많아지면 직업별로 장비를 맞추게끔 하는겁니다
제가 요즘 하는 그랑블루 판타지라는 모바일겜이 그런시스템이라 적어 봤어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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