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왕관 성채는 불타는 성전까지의 5인 던전의 수준을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전반적으로 레벨링을 위해서 오리지날-불성의 5인 인던 난이도도 매우 하향했을 뿐 만 아니라, 오리지날은 너무 긴 인던을 여러개로 나누기도 했죠(마라우돈, 검은바위첨탑 등).
그리고 리치왕의 분노 확장팩은 각 레이드간의 아이템 격차가 워낙에 높은 바람에 아무래도 인던 내 적들의 수준도 낮은데 아이템까지 얼왕10인하드(25인 일반)급만 착용해도 회복탐 없이 원사이드하게 5~10분이면 클리어 하는 곳으로 바뀌었습니다.
뭐..그이유로 인해 많은 유저들의 항의로 대격변에서는 메즈기(적들을 바꾸거나,차단하는 기술)을 적극활용하는 인던을 내줘서 재미있게 만들어달라고 했죠. 그로 인해 힐러들의 스킬 힐량은 낮아지고 마나소비량은 상대적으로 늘어나며, 탱커들의 광역어글수급이 매우 낮아져 조금만 잘못해도 딜러들에게 어그로가 튀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적들이 스킬도 빈번히 써대서 가만히 서서 딜 힐 탱 해서는 안되는 곳도 몇군데 있고, 네임드공략도 몇군데 까다로운 부분도 있지만 적어도 지금 리치왕의 분노 처럼 아무생각 없이
10분 후다닥 뛰는 곳은 아니라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