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디로 말하면
"뭐 어쩌라고?"
설사 타블로가 스탠포드 출신이 아니라고 치자.
그럼 그래서 타블로가 써온 곡의 가치가 하락하고, 타블로의 소설의 가치가 하락..할수는 있겠구나, 뭐 어쨌거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중적인 멜로디를 꽤나 고급스럽게 뽑아내고 좋은 가사를 쓰던 잘하는 힙합팀 '에픽하이' 의 가치가 쇠락되는 것은 아니다.
뭐 밀리 바닐리도 아니고, 타블로가 그 곡들을 다썼다는데.
한편으로 몇년 전에 불었던 학력 위조 사건과 더불어, 한국 사회가 얼마나 남들 잘되는 꼴을
못보는지 잘 알려주는 사건이다 싶다.
만약 학력위조가 사실이라면, 그렇게 뜨기위해 스탠포드 얘길 떠벌렸던 타블로도 문제고,
그걸 좋다고 받아 써온 방송도 문제고, 또 스탠포드 라는 학력에 '씨발쩐다' 라고 질질 싸던 자칭 한국의 힙합 팬도 문제다.
뭐 지미 핸드릭스는 하버드 나와서 곡 잘쓰냐?
탐 모렐로가 하버드 출신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탐 모렐로가 에디 반 헤일런이나 잉베이 맘스틴 보다 음악사적으로 더 위대한 성과를 이룬건 아니다.
제발 좀 그만좀 퍼 나르시라.
DC 찌질이들은 그냥 DC 가서 놀아 주시라.
그리고, 그냥 학력 인증 하면 될거아냐? 라고 말씀하시는 당신들도 그럴 자격 없음.
왜 굳이 님들이 누구보고 학력 인증 하라 마라 간섭임?
그게 사실이거나 말거나, 님들이 뭐 에픽하이 앨범 한번, 공연 한번 사준적 있음?
설령, 앨범을 사고 공연을 본 팬이라도 그 사람의 개인적인 사생활에 간섭할 권리는 없음.
그럼 타블로가 스탠포드가 아니었으면 댁들이 앨범 안사고 공연 안갔을 거야?
타블로의 학력이 타블로의 '음악성과' 에 영향을 미칠만큼 그렇게 중요한거야?
뭐 보*아치, *슬아치 라고들 까대는데 돈에 눈먼 언니들이나
학력에 눈먼 댁들이나 똑같애.
그러니까 관심 끄시고 어차피 탈락할 월드컵이나 즐쳐들 보시라.
왜 남들 끌어내리는건 꼭 선진국 닮아가나 몰라. 별로 좋은것도 아닌데.
ps. 한 마디만 더 하자면, 좋은 곡을 써서 좋은 성과를 얻는것. 좋은 가사에 좋은 의미를 담는 일은 댁들이 그렇게 쉽게 떠드는 일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왜? 음악인들은 다분히 주관적인 동물이라서, 자신의 성과물은 '좋다' 라고 판단하는 경향이 있거덩.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 나름의 지위와 자리를 차지한 타블로는 자신의 성과물에 대해 어느정도 객관화 할수 있는 괜찮은 뮤지션이다.
나는 메탈빠지만, 이런 진흙탕 같은 싸움으로 괜찮은 뮤지션을 잃는건 그 대단하시다는 한국 힙합계에 꽤나 큰 손실이 될것 같다. 좀 쿨하게들 구시라.
힙합은 뭐 자유, 저항, 표현 이런거라며? 그럼 좀 학력 이런 구질 구질한 문제에도 쿨해질수 없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