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미야모토 시게루 선생님의 디자이너 괴로움의 구조2018.09.06 PM 0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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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야모토 시게루 아저씨가 CEDEC 2018 기조 강연에서 공개한 디자이너 괴로움의 구조.


패미컴 초창기부터 함께 개발한 프로그래머 아저씨(주식회사 SRD 사장님이자 슈퍼마리오, 젤다 시리즈 메인 프로그래머)에게 건넸던 메모라고 한다.

 


09_o.jpg

 

 


1. 모두가 재미없다고 한다.


2. 자신도 이해할 수 없어서 새로운 것을 만든다.


3. 새로운 것을 만들려면 시간이 걸린다. 초조해지기 시작한다.


4. 결과물을 봐도 재밌다고 할 정도의 생각은 들지 않는다. (여기서 2번으로 돌아가는 경우도 있음)


5. 새로운 것이 계속 늘어나서 정리할 수 없는 지경이 된다.


6. 정리가 안 되니까 새로운 요소는 마무리되지 못한다. 초조해지며 머리가 점점 굳어진다.


7. 1번으로 돌아간다.

댓글 : 4 개
디자이너는 다 똑같구나...
정답이 없어서 미침
근데 시게루씨가 이런말을 하면 노답이죠 ㅋ
전국 1등이 공부하기 어렵다 이럼
목표치가 틀릴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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