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헬스이야기】] 초급 헬스 이야기 592023.09.19 AM 09:0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헬스 운동 경력이 3개월 이하이거나

이제 운동을 해볼 계획이 있으신

진짜 초보분들의 질문을 환영합니다~

댓글 : 16 개
초보자는 그냥 무조건 피티결재 해서 해야 하는데 헬스장 고르는 팁이라는게 있나요 ??
초보자는 그냥 무조건 피티결재 라는 말은 크게 두가지 이유라 생각합니다. 하나는 진짜 처음부터 제대로 해보자는 마인드 or 운동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한 상태에서 부상까지 걱정이 될 때. 아니면 도무지 개인 의지로는 동기부여가 힘든 성향에게도 해당될 수 있겠지요. 취미 수준으로 건강 유지가 목적이라면 가성비가 좋다고 하긴 어렵지만 안정적인 시작인 건 분명합니다. 피티는 스스로 당당하게 검증(현재 몸상태, 대회 경력, 관련 자격증 등)을 할 수 있는 트레이너를 찾으셔야 합니다. 헛바람쟁이나 허세쟁이에게 속으시면 안됩니다.

헬스장 고르는 팁은 사실 요즘 일정 규모 넘어가면 다 머신 좋고 설비 좋아서 딱히 차이는 없다고 봐요.
기본적인 시설이 된다는 조건하에, 제일 중요한 건 거리죠. 가까워야 자주 가게 됩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인근 헬스장 몇군대 주로 갈 수 있는 시간대에 일일권으로 가보세요. 가서 운동하는 분위기를 봐야합니다. 한둘 또는 패거리로 위협적인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다면 피해야 하는건 당연하겠지요. 그외에 샤워를 운동하고 집에 가서 할건지, 헬스장에서 할건지 그렇다면 위생은 어떤지 등... 두어군데 가보고 마음가는데 정해야지요. 쓰고보니 너무 뻔한 대답이 되어버렸습니다 ㅠㅠ

헬스장 비용이 비슷하다면 외국 머신이 많은 곳이 아무래도 더 좋을 것 같단 생각도 듭니다.
자세라던가 부위라던가 어디를 조지고 하는게 내용은 들었지 막상 기구나 하다보면 이게 맞는지 의구심일 들때가 있는지라..
좀 편하게 생각하시는 것이 좋아요. 애초에 초보 때는 고립보단 협응, 즉 특정 근육부위에 초점을 맞춰서 운동하기가 워낙 어렵다보니 관련된 근육들을 같이 움직이게 됩니다. 그렇게 전반적인 성장이 기반이 된 다음에 고립이라는 기술을 적용하는 것이 순서라고 할 수 있지요. 사실 궤적이 정해진 머신의 경우 다치지만 않는다면 초반 일정 기간 동안은 어떻게든 운동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피티를 받으신다면... 피티 짧고 굵게 받으면서, 동시에 검증된 전문가의 영상으로 병행하시면 될 거에요.
답변 감사합니다 충분히 도움이 된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다음에도 필요한 내용 있으면 말해주세요 ㅎㅎㅎ
부상당한건 아닌데 오른쪽 견갑골 주변으로 계속 쑤시는 증상은 왜 그런걸까요?
엠알아이 결과에도 별 문제가 없다고 진단 받았거든요
자세가 안좋거나 등근육의 발란스가 안맞아서 생기는 신경통일까요?
의학적으로 문제가 없고
운동 후 근육통도 아니라면...
제일 먼저 봐야할 건 밸런스 + 생활습관 이겠지요.

특정 부위가 아프면 당연히 해당 부위도 챙겨 봐야하지만
(폼롤러로 스트레칭 추천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 부위의 문제만 봐선 안됩니다.
예를 들어 허리가 아픈건 엉덩이 근육, 복근의 문제인 경우 많거든요.
오른쪽 견갑골이라면 등에서부터 이어지는 어깨쪽 밸런스 문제를 신경써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딱히 포인트를 찾기 어렵다면 상체 전체 밸런스를 맞추는 식으로 접근도 괜찮습니다.
등뒤로 합장(나마스떼 포즈)가 정말 좋습니다만 좀 어려울 수 있으니
1) 유연성이 되는만큼만 올리기 2) 손바닥X 주먹으로 3) 샤워할 때 미끌미끌 바디워시 거품 활용 추천합니다.

무릎꿇고 뒤로 손을 짚는 스트레칭도 좋아요. 검색어 kneeling chest stretch
단 처음부터 손을 멀리 두지 말고 발꿈치부터 터치하면서 서서히 되는만큼만~^^
살뺄겸 헬스하고 있는데요
아침은 보통 수제요거트 만든거에 꿀이랑 블루베리 넣고 오트밀 넣고 먹고있고
점심은 그냥 일반식(한식뷔페 같은) 먹어요
저녁은 닭가슴살 한덩어리랑 쉐이크(프로틴 말고 건강쉐이크 같은) 먹고있어요

운동은 점심에 1시간 정도 2분할(월목상체, 화금하체, 수요일은 자유운동인데 주로 트레드밀)로 하고 있는데..
잘 하고 있는걸까요.... 목표는 10키로 감량인데...유산소 비중을 더 올려야할까 싶기도...
아침에 계란, 프로틴보충제 등 단백질 더 드시고...
점심과 저녁 사이 대략 4시 정도에 단백질(+탄수화물도 좋아요) 챙겨보세요.
저녁엔 토마토를 같이 드시면 좋겠네요.
비타민, 유산균 잘 챙기시고 하루 전반에 걸쳐서 두유를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운동은 그정도 충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1시간 중에 앞에 10분은 속도를 서서히 올리는 식의 자전거 등 웜업용 심박수 올리는 유산소를 추천드릴게요.

운동을 얼마나 하셨는지, 현재 체중이 어떤지 그런 부분까진 모르겠지만
지금 말씀해주신 내용으로는 ㅎㅎㅎ 지금 루틴 유지하면서 지켜보는 것도 괜찮을거 같아요.
자세한답변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자유운동은 트레드밀도 좋지만 가끔씩은 써킷트레이닝, 카디오 트레이닝 계열로 해보세요.
30분, 40분만 해도 초특급 헉헉헉이 됩니다.
최근 운동을 하면 부위와 상관없이 뒷목이 뻐근하면서 둔탁한 통증이 옵니다. 두통과 매우 흡사해요. 스쿼트를 하던 바벨로우를 하건 관계없이 아픕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단순 스트레칭 문제라면 폼롤러로 충분히 풀어주는 걸로 어느 정도 해소가 되겠지만...
혈액순환 문제 아닐까요? 병원 가보시는게 제일 좋을 것 같구요...
일상이나 운동에서 챙길 부분이라면 오메가3 등 좋은 지방 섭취, 카프레이즈(종아리 운동), 낮은 강도의 1시간 이상 유산소 등 심폐강화에 신경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계속 아프면 병원에 가야겠네요
네 통증이 휴식을 하는데도 2, 3일 이어진다면 병원을 가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