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동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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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징징] 지옥 소울을 상상해 본다. (2) 2024/04/24 AM 10:07

본래 하는 일이 콘텐츠 기획쪽이기도 해서 이런저런 망상을 자주 하는편이다.


요즘 밀린 게임들을 밀고 있다보니 여러 생각이 든다.


불교의 10대 지옥을 소울 라이크로 만들어보면 안될까?


7대 지옥을 본편 나머지 3대 지옥을 DLC로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전쟁에서 전사한 병사로 시작을 해서 49일 동안 지옥들을 돌파 하는 방식의 스토리로


캐릭터는 이미 죽은 망자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죽어도 절대 죽지 않는... 하지만 게임오버가 될때에는 소멸하는 방식으로?\


지옥들의 컨셉이 확실하기 때문에 맵 디자인이나 크리처 디자인도 기획 단계에서 보다 확실하게 나올 듯 하고..


요즘 대두되는 조선소울 보다 좀 더 많은 유저들이 접근하기 쉽지 않을까 생각해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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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ner2    친구신청

찌찌뽕

SIHOburie    친구신청

오 진짜 아이디어 좋네요
[일상] 요즘 클리어한 게임 (3) 2024/04/23 PM 01:09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장점 : 괜찮은 그래픽, 대자본 퀄리티, 훌륭한 음악, 재밌는 게임성, 의외로 괜찮은 서브퀘스트


단점 : 조금 아쉬운 최적화, 미니 게임, 호불호 있는 스토리, 일부 거지같은 맵디자인, 3부작


총평 : 매우 괜찮은 게임이지만 단점이 발목을 잡는 경향이 있음. 가장 큰 단점은 3부작 중 2부라는 것. 

       하지만 즐겨보는 것을 강추함




파이널 판타지 16


장점 : 대자본 퀄리티, 훌륭한 음악, 액션, 단순하고 명쾌한 스토리라인과 시스템


단점 : 조금은 아쉬운 그래픽, 최적화, 서브퀘스트


총평 : 마찬가지로 잘 만든 게임임 하지만 거지같은 서브퀘스트는 용서가 안되고 최적화와 그래픽도 상당히 짜증남

       7 리버스 이전에 즐겨보는 것을 추천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


장점 : 스타워즈, 편의성, 레벨디자인


단점 : 초반 거지같던 최적화, 다소 아쉬운 그래픽, 중간중간 깨지고 튀는 그래픽, 스토리


총평 : 스타워즈 팬이라면 충분히 즐길만 함. 아니라면 그저그런 게임 돈 값은 함





갓오브워 라그나로크


장점 : 그래픽, 게임성, 음악, 연출, 대자본 퀄리티


단점 : 거지 같은 까마귀, 조금 난잡해진 스토리


총평 : 훌륭한 게임성을 지닌 완성형 게임. 전작과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지만 장점을 크게 부각시킨 훌륭한 게임. 까마귀는 용서가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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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o7763    친구신청

갓오브워 라그나로크..저는 퍼즐이 더 강해진 것 같아서 그 점 빼고는 나머지는 다 만족했네요..;;ㅎㅎ

라마4세    친구신청

갠적으로는 파판16이 그래픽이 더 좋다고 봅니다. 캐릭터 퀄은 좀 아쉽지만 배경면에선 리버스보다 나았던가같아요

악어농장    친구신청

파판16 서브퀘스트 초반에만 뭔가 튜토리얼같지 후반에 갈수록 오히려
본편보다 더 스토리 밀도가 깊던데 최후반은 후일담에 가까운 이야기고
[일상] 질문있음 (4) 2024/04/23 AM 11:27

소울류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본인은 소울류 게임에 어려움을 느끼는 편임


제다이 서바이버 파다완으로 깨는 정도?


평소에 업적작을 안해서 게임을 잘 파지는 않는 정도임


당연히 소울라이크는 거들떠 보지도 않는편


세키로 dl로 삿다가 얼마 못하고 봉인됨


이번에 스텔라 블레이드는 스토리 모드도 있다니까 평 좋으면 한번 즐겨볼까 함


그나저나 나 엘든링 할 수 있을까?


레벨링이 가능 하다는 소리는 들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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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코리타짱짱몬    친구신청

넵 저도 세키로는 그 적귀 앞에서 깨갱하고 봉인인데 엘든링은 클리어 했습니다

똥컨이라도 노가다로 렙업 가능한게 크더라고요

yongja1200    친구신청

1 오픈 필드라고 해서 갈 수 있는 곳을 더 열어뒀기에 레벨링이 수월함.
그리고 더 큰 부분은,

2 기존 소울류의 경우 온라인 코옵으로만 협동플레이가 가능했는데,
영체라고 하는 소환물 npc 시스템을 추가함.
적으로 만났던 몹 들을 소환수처럼 소환해서 협동플레이가 됨.

조금 난이도가 있는 필드 or 보스전에는 이 소환수들을 소환 가능하다고 표시되고,
무기 강화마냥 이 소환수들을 강화.

덕분에 많은... 소울 포기자들이 엘든링을 클리어한 걸로 알고있습니다.
상급의 영체를 소환하면 보스전 난이도가 확 떨어질 정도가 되요.

yongja1200    친구신청

엘든링이 소울류 처음으로 판매량이 미쳐 날뛴건 막 더 잘 만들어서라기 보단,
이런 시스템적으로 초심자들을 많이 끌어들인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모로 가능할거라고 생각함.

악어농장    친구신청

스텔라 블레이드는 소울류 감성이 있지만 소울류 게임이라고 확답하기엔 좀 다른 부류
오히려 스킬을 배울수록 게임이 더 쉬워져서 손만 익으면 다 썰고 다닐 수 있습니다
적어도 소울류 잼병인 저도 스텔라 블레이드 데모 보스는 이제 너무 쉽게 깨고 다님

엘든링도 비슷합니다
레벨링이 존재하고 스텟을 찍어서 캐릭터 자체를 강화할수 있고
각 무기별로 고유 스킬이 있어 피지컬보다 능력으로 돌파 가능합니다
다만 오픈월드라 길 헤매는게 좀 피로하긴 하지만
이것도 공략보고 순서대로 따라하면 크게 어렵진 않을 듯
그래도 일단은 소울류인 만큼 보스 패턴을 외워야하긴 하겠지만
[일상] (노스포)파판7 리버스 클리어 소감 (11) 2024/04/01 PM 04:11

장점과 단점이 확실하게 구분되는 작품입니다.


장점은


훌륭한 게임성, 완벽에 가까운 사운드 트랙, 엄청난 수준의 캐릭터 모델링 외 다수


단점은


억지로 플레이 타임을 늘리기 위한 의도적인 부분, 조금은 난잡한 스토리, 일부 거지 같은 맵 디자인 외 다수


개인적으로는 플레이 하면서 캬~ 하다가도 단점 부분이 나오면 으으으 하면서 진행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잘 만든 게임이고, 열심히 신경 쓴 게임이라는 건 분명하게 잘 보입니다. 


다만 단점으로 지적한 부분은 있는 조금은 난잡한 스토리 부분이라는게...


원작과 전편을 이해하지 못 한 상태에서 플레이 한다면 이게 도통 뭔 소린지 알 수 없다는 부분입니다.


게임은 재밌고 음악은 훌륭하며 일부 늘어지는 부분은 있지만 섬세하게 잘 만든 게임입니다.


다만 스토리 부분이 많은 사전지식이 필요한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원작과 전작을 재밌게 하셨다면 정말 재밌게 하실 수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미니게임은 그냥 무시해도 됩니다. 플레티넘 따실 거 아니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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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제스팅어GT    친구신청

40 시간 은데 챕터9 네요

슬슬 서브퀘가 좀 지겹긴 한데 뽕을 뽑자 라는 생각으로 천천히 하고 있네요

TheAlfee디 알피    친구신청

막판 연전은 정말 피곤했음. 리멕도 그랬지만 마지막 가면서 싸우고 이벤트, 싸우고 이벤트 또 싸우고...이건 좀 마지막 편에는 고쳐줬으면 좋겠는데 마지막이라 더 심해질거 같음

조아요!    친구신청

개인적으로는 플레이 하면서 캬~ 하다가도 단점 부분이 나오면 으으으 하면서 진행했습니다.

이거 완전 공감합니다 ㅋㅋㅋ

아리나공주    친구신청

리메이크+인터미션만 클리어 했다고
리버스의 스토리를 100% 이해 할 수 있을까 하는...

최소한 오리지날 파판7 + 크라이시스 코어는 해봐야 다 이해 될듯한데요. ^^;;

붉은동키    친구신청

그러니까요... 워작 모르면 ???만 뜰거같은 후반부 스토리는 진짜..

중고엑엑    친구신청

미니게임은 원작에서도 많고 강제라하던데 원작보다 더 많은편임??

붉은동키    친구신청

원작보다 1.4배정도 많은거 같습다

아리나공주    친구신청

1.4배가 아니라
그냥 진행중에도 미니 게임 비슷한게 계속 나옵니다.
끝없이...

라마4세    친구신청

2편정도로 압축해서 만들었다면 훨씬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LASTFANTASY    친구신청

FF7 팬에겐 충분히 납득할만한 게임이지만 신규유저에겐 오히려 과거 FF7의 명성이 그냥 그렇다라는 생각을 할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OPERA85    친구신청

크라이시스코어는 해봐야 잭스에 대해 공감을 하게되서 아닌사람은 뜬금없는 케릭들과 잭스한테 감정이입이 잘안되서 저는 리메이크 크라이시스 코어 두개 하고 바로했는데 유피파트에서 인터그레이드 안해서 내용을 잘몰라서 먼가 했네요
[징징징] 파판7 리버스 50시간 소감(노스포) (4) 2024/03/18 PM 04:08

일단 지역 마다 서브 퀘스트를 진행하고 난이도는 노말과 이지 하드를 왔다 갔다 하며 즐기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시간을 짜내서 하는경우가 많아서..


일단 나눠서 이야기 하자면


게임에 장인 정신이 느껴집니다.


각종 서브 이벤트의 성우 녹음, 연출 등에서 대충 만들기 보다는 하나하나 신경 써서 만든 게 눈에 보입니다.


서브 이벤트 같은 경우는 진행하지 않아도 크게 걸릴 부분은 없지만 각종 아이템이나 다른 이벤트에 영향을 끼칩니다.


조금 귀찮지만 나름 신경쓴 게 보여서 하다 보면 그냥 그냥 넘어갈 수 있습니다.


미니게임 부분이 정말 호불호가 갈릴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


약간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중에서 니 취향 하나쯤은 있겠지?"


딱 저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말 욕 나오는 미니게임도 있고 하는 동안 재밌는 게임도 있습니다.


게임 하나하나의 완성도가 높은 편이며, 적당히 재미도 있습니다.


너무 많아서 그렇지.. 겟수를 좀 줄여도 좋지 않았을까란 생각이 듭니다.


음악이 강한 시리즈이니 만큼 이번 음악도 정말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코스모 케니언 음악을 좋아했는데, 어레인지 된 버전도 정말 좋더군요.


매인 이벤트의 연출은 서브 이벤트 연출보다 더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사용된 앵글 컷씬이 나올 때 cg퀄리티 등 


역시 파판 이라고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시나리오 부분도 호불호가 갈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오리지날 파판7을 모르면, 이해가 조금 힘들 수도 있습니다.


또 파판7의 외전작도 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쉽게 말해서 이 게임을 100% 즐기기 위해선 구작, 전작, 외전작 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분이 가장 아쉬웠습니다. 전 당연히 좋았지만 리버스로 입문하거나 리메이크->리버스로 즐기는 분들은 조금 이해가 안 갈 수 있습니다.


전투 부분은 그냥 미쳤습니다.


전작도 잘 만든 전투 시스템이라고 생각했는데 리버스는 그 부분을 다듬고 더욱 완성도를 다듬었습니다.


전투가 재밌어서 다른 부분들이 상쇄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부 맵이 진짜 엿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코스모 케니언이 최악이었습니다.


공략 없이 콘텐츠 전체를 즐겨보자!의 목표가 코스모 케니언에서 부셔졌습니다. 


다른 분들은 곤가가가 최악이라고 많이들 하시는데 전 코스모 케니언이 정말 힘들었습니다.


정리하자면 전체적인 완성도가 높고 세세하게 신경 쓴 부분이고 보이고 과하게 많은 미니게임은 그냥 넘어가도 됩니다.


다만 일부 맵 디자인의 불합리한 부분과 미니게임이 너무 많다보니 호불호가 갈리고 전작들을 즐겨야 콘텐츠 이해가 100%가는 부분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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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랄시나이데    친구신청

코스모가 더 힘든거 맞음
곤가가는 맵보면 길대충보이는데 코스모는 삥돌아가는게 기본

공허의 노제♥    친구신청

리버스 재밌나보군요 ㅎㅎ
아직 안 사봐서 기대감이 뿜뿜입니당 ^^

RAHARU    친구신청

구작 팬들이 원했던 것도 원작에 충실한 리메이크였고, 신규 유입 유저에게도 원작의 그 맛을 알아줬으면 하는 거였는데, 나온 건 똑같은 내용의 멀티버스 후속작...

고양이의평균수명은15년입니다    친구신청

흥미돋네요. 원작은 밈 몇개 아는 정도인데 리버스로 입문해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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