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병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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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글] 헬다2는 정말 신기한 게임이다. (3) 2024/05/21 PM 04:40

익히 알려진바와 같이 헬다이버즈2는 떡락했다.

접속자수는 곤두박질 치고 주요명령은 박살난다.

그런데 요 며칠간 참 재밌는 분위기였다.

왜일까?


CEO가 천명한 바와 같이 너프일색의 패치기조가 변화한걸까?

신규무기 신규스트라타젬이라도 출시되어서?

아니다.

단지 무기실험으로 궤도가스타격을 제공했다.

그리고 어제까진 500kg을 주었다. 

⬆️➡️⬇️⬇️⬇️


역시 이 게임의 재미는 난관을 화력과 젬으로 극복하는 데에서 온다.

헬다2가 이제 막 런칭했을때 나도 아직은 쪼랩일때

탑승장을 포위해오는 벌레들의 무리를 이글집속탄으로 섬멸하는 그 섬광과 폭발과 쾌감


난이도가 올라가고 적이 많이 나오더라도 우리에게도 충분한 화력이 있으면 재밌게 즐길 수 있다.

항상 수치를 줬다 뺐다 이랬다 저랬다 하는 줏대없는 신규채권무기가 아니더라도


이렇게 순환식으로 무기실험을 제공하는 것만으로도 잘 안쓰던 젬이나 무기를 슬롯부담없이 체험하고 연구할 수 있고

게임도 재밌어진다.


이 게임이 굳이 소울류나 로그라이크도 아닌데 이상할정도의 절박한 클리어에 대한 집착이나

누구하나 행복하지않은 짱구에 나오는 카레음식점 같은 주인장 아집과 자만심만 그득한 무기밸런싱은 이제 지양했으면 좋겠다.


어짜피 게임 수명 천년만년도 아닌데 유저손에 즐거움을 들려주는게 그리 고까운일이란 말인가.


무기실험이 그나마 이 게임의 유일한 활로아닐까 하는 며칠이었다.

어제 저녁까지 간만에 재밌게 했고 무슨 이유에선지 어제는 미친듯이 게임이 튕기는 사소한 찐빠가 있었지만

이 무기실험 로테이션을 멈추지 않았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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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스함    친구신청

요즘 한참 인기있는 온라인 슈터게임이군요.
과거 레포데나 페이데이처럼 롱런할것 같은데 관심이 생기는군요.

다스타    친구신청

혼자서는 아무래도 손이 안가다가도

친구들이랑 뭉쳐서 하니 시간가는 줄 모르고 하다보니 벌써50시간이 넘었네요.......

4인팟 개꿀잼입니다!!

25BQ    친구신청

반톤 공짜여서 좀 재미있었던 것 같음..
[잡글] 헬다2 부활가능할까?.. (3) 2024/05/16 AM 09:54

애증의 게임 헬다이버즈2 

예구부터 시작해서 발매일부터 너무 재밌게 즐겼고 지금도 좋아한다.


재밌는 게임인건 분명하고 아직도 비교대상이 없는 독보적인 고유의 테이스트는 끝내준다.

다만 이제 좋은 게임인가 라고 물으면 그건 별개다

게이머들이라면 이미 귀에 못이박힐정도로 들었을 이유들로 좋은 상태는 아니다.


심지어 하향곡선이 끝나지 않는다.

어제 실패한 주요명령까지 얼마나 이 게임의 관리가 형편없는지를 여실히 보여준다


PSN합방 강행시도 후 접속자수는 수직낙하했다.

물론 운영문제와 직원들의 오만불손한 태도가 누적된 화약고가 한번에 터진 격이라 

PSN 탓만은 아니었다.



문제는 모두가 알고 있는 저 사건 이후의 현황이다.


직후 애로우헤드는 신규채권을 출시하였고 이때도 입을 털었다.

S급 무기 어쩌고 하다가 출시된 신규무기들은 그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너프가 필요없을 정도로 사람들의 외면을 받았고

주요명령은 오토마톤 20억 마리 제거라는 얼토당토 않은 미션을 내리며 신규 스트라타젬을 볼모로 잡았다.


이 게임을 조금이라도 해본 사람들은 알것이다.

오토마톤을 제한시간내에 20억마리 잡아라 라는 것이 얼마나 웃기는 일인지


20억마리라는 단위는 어디서 나왔느냐면 

이 게임이 잘 나가던때에 벌레 20억마리를 잡는 미션이 있었다

그땐 게임이 인기가 있었고 접속자가 많았다.

그리고 늘 어렵고 까다롭고 총격전과 갖은 스트라타젬 방해 디버프가 있는 오토마톤 진영보다

벌레 죽이기의 테르미니드 진영이 인기가 있었다.

단순히 접속자수로도 배는 차이가 났다.



지금은 PSN 이전부터 갖은 너프와 컨텐츠고갈로 점진적 하향곡선을 그리던 유저수가 대형이슈와 이제는

완전히 탈선해버린 민심으로 어느순간 증발해버렸다.


이제는 주말피크타임에도 헬다이버숫자는 10만단위를 넘지 못한다.

이전처럼 몇만명이 모여있는 복수의 행성도 볼 수 없다.


어제 밤에는 제일 많은 행성에 2만 정도 두군데가 있었다.



그 와중에 제작진이 또 컨셉질을 못내려놓고 대전차지뢰 신규 젬을 놓고 벌인 주요명령이 오토마톤 20억마리다.

오토마톤 고철을 수거해서 대전차지뢰를 만든단다.

매일 버려지는 헬포트와 일회용대전차발사기 널부러진 시설물이 많아도 굳이 오토마톤을 고철로 쓴단다


게임 해본사람은 이게 지난달에 했어도 꽤 하드한 미션이란걸 알 수 있을것이다.

근데 이걸 모니터링도 안하나 이렇게 사람 다 빠진 상황에서 무슨생각으로 이런수치를 냈는지 모르겠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꼬접하지 않은 유저들이 꽤나 힘을 모았지만 80%정도의 달성율로 실패를 맞았다

당연히 스트라타젬도 출시되지 않았다.



대전차지뢰 쓸모 없을 수도 있다.

모든 유저가 오토마톤에 달려들라고 강요할수도 없다.

한판 30-40분도 하는 게임 자기 하고 싶은 맵하는건 자유다.



다만 일부러 유저들이 좀 나가기를 바라는건지

당초 그들의 예상대로 5만따리 유지를 바라는건지

그리고 민심은 나락가버리고 신규컨텐츠 추가는 거북이에 성능도 시원찮은데

굳이 그 상황에서도 디코에서 입을 털고 슈퍼지구 컨셉질을 하며 자기들은 이 꼴이 재밌다는 양 완장질하는 모습에


다시 이 게임에 훈풍이 불 날이 올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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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힝읏흥    친구신청

현재까지 사태를 종합해보면 결국 화살머리 회사는 쭉 이런 느낌의 회사였던것...

닭솔    친구신청

1편을 오래했는데 사실 무기 밸런스는 지금이랑 별 다를게 없었습니다 센게 교복처럼 이용되고 안쓰는 무기는 죄다 도태되었거든요
하지만 교복만 쓰다보니 좀 고인다 싶은50찍은 유저들은 취향대로 마이너한 무기를 쓰게되서 저도 스탈워터+기관총+슈레더 만 가지고 죽어라 썼거든요

헬다1편도 dlc나올때랑 할인할때 유저층이 곱절로 늘어났기때문에 2편도 할인이나 대규모 업데이트하면 사람 적절하게 늘어날거에요
그나마 변수는 물이 너무 들어와서 노대신 입으로 배를 저어가는 개발진의 주둥아리가 좀 변수긴하겠군요

바닛슈    친구신청

15시간하고 접었네요, 애초에 반복 플레이에 쏘는 쾌감으로 즐기려고 하는사람들을 매판 피로하게 만들어버린게 문제가 커보입니다... 디비전2 초반마냥
[잡글] 출근길에 마주한 썸네일 (0) 2024/04/22 AM 08:40



아 이건 못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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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글] 민주주의 폭발! (3) 2024/04/11 PM 02:37



4/11 민주주의 폭발!!

헬 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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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rth Nihilus    친구신청

6시쯤 업뎃할뜻하네요.

벼병크    친구신청

아 퇴근만 해봐라
오토마톤 다 뒤졌다~

하프라이프/    친구신청

이 겜도 지름신이ㅎㅎ
[잡글] 바이오하자드4의 감탄스러운 밸런스 (7) 2024/01/10 AM 11:12

세일덕에 바하4 리메이크를 잘 즐겼습니다.

게임이든 영화든 컨텐츠의 종류를 떠나 훌륭한 리메이크란 무엇인가에 대한 해답과도 같은 게임이었습니다.


과거의 불편함을 최대한 개선하거나 덜어내고

일신된 그래픽은 물론이요

특유의 전투의 맛을 경쾌하게 재해석한 아주 재밌는 게임이었네요.

마치 몬헌 월드를 처음접했을때와 같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으뜸은 아이템 드랍의 밸런스였는데

절대로 총알과 소비템을 넉넉히 주지 않고

권총탄 떨어질때 쯤 권총 10발 주고

샷건 다 쓰면 샷건 3발주고

체력회복템 없을때 허브 나오는


그 절묘한 순간에 한숟가락 떠먹여주는 밸런스가 정말 너무 재밌습니다


오리지널은 탄창업글 보너스나 스트라이커 삿건등으로 탄이 상당히 남아서

중간에 팔아가면서 진행했었던거 같은데

기본모드 기준으로 권총탄 최대 2상자 반정도를 넘어본 적이 없습니다.

좀 빡센구간에서 인벤내에 탄상자가 하나도 없으면 쪼금만 버텨도 꼭 수급이 되고


다른게임이라면 꽤 스트레스 받을 수 있는 아이템관리를

알아서 맞춰주겠지 라고 생각되는 믿음을 가지고 진행할 수 있었고

실제로도 여유롭지는 않아도 답답하지 않게 아주 재밌게 즐겼습니다.


화약조합 시스템은 아마 7부터 접했던거 같은데

바하4에도 잘 어우러져 구간별로 필요한 물품을 제작해가면서 돌파구의 선택지를 늘려주는 부분도 좋았고

거기에 악세사리라는 신규요소로 생산량확률증가 라던지의 재미요소를 더해준점도 맘에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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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1495696096    친구신청

액션슈터 게임인데도 원작도 리메이크도 둘다 수십회차씩이나 도는 유저들이 많다는 게임이죠 ㅋㅋ

1회차는 어렵게 스토리를 즐기고 회차 돌수록 컨트롤과 레벨디자인에 익혀져서 랭크 따는

벼병크    친구신청

오리지널때도 그랬지만 진짜 4편만의 특유의 전투의 맛이 다회차를 부르네요

사자비    친구신청

바하4 탄약관리 시스템은 한무기만 계속 사용하면 해당 무기 총알이 잘 수급이 안되게 하여 여러 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으로 개발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벤에 총알 부족이 안되게 하려면 여러 무기를 골고루 돌려쓰면 수급이 더 편할 겁니다.

기존에도 100시간 넘게 했는데 이번에 VR로 또 한 30시간 더 했네요...넘나 재밌음

벼병크    친구신청

이게 무기 하나로 뚫기 힘들게 만들어놓은 이벤트와 몹디자인들이 또 백미죠
반드시 최소한 권총-샷건-라이플의 순환을 이용해야만 하게 만들어놓은
방패병이나 원거리 애슐리 에스코트미션

쇼츠에 vr로 능욕하고 다니는 유튜버 영상 자주 보이는데 저도 너무너무 vr로 해보고 싶습니다.

Routebreaker    친구신청

바하 뿐만이 아니라 요즘 캡콤 폼이 장난이 아니죠. 가열차게 욕먹던 회사가 이렇게 변신할 수 있다는게 놀라울 따름..

김치콩나물국정식    친구신청

저는 23 고티는 RE4라 생각함

웹루리루리    친구신청

이름이 유명하지는 않지만 괜찮은 기획자가 있는듯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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