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본에서는 4천 명이 의료 과부화가 시작되는 선이라고 예상하나 보내요.
젊은 층에서야 백신까지 접종한 상태라면 중증화가 거의 없겠지만
이제 부스터샷 접종이 시작될 고령층, 기저질환자 같은 고위험군에서는 앞으로 2달 이상은 백신의 보호력이 떨어진 상태라서
거기까지 일상 회복에 의한 감염 규모 확산이 영향을 끼치면 위험 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데..
젊은 층은 그냥 한동안 고령층이나 기저질환자와 만나지 말기만 바라야 하나.. 에휴..
그렇다고 마냥 또 2달쯤 기다려 달라고 하면 거리두기에 지친 사람들의 불만이 터져 나올 것이고..
아무래도 최소 한 번은 거리두기 재시행이 될 거 같음.
만약 중환자실 병상가동률 75% 이상 또는 주 7일 이동평균 70% 이상인 경우 방역당국이 중환자 및 확진자 증가율 등 종합적으로 판단, 긴급 위험평가 회의 개최해 비상계획 실시 여부를 논의할 예정이다. 또 감염병전담병원 병상가동률 주 7일 이동평균 60% 이상 또는 현 시점 기준 확진자가 주 7일 이동평균 3500~4000명 이상 발생할 경우 비상계획 실행을 대비해 상황점검 준비에 들어간다.
중환자실 75%면 '비상계획 실시 여부를 논의' : 우리 멈추는게 맞는지, 언제 멈춰야할지 정해야 할것 같아요.
확진자 4000명 이상 이면 '비상계획 실행을 대비해 상황점검 준비' : 우리 멈출 준비 잘 되는지 한번 체크해봅시다.
인싸는 다른 사람에게 민폐를 끼치지 않고 외부에서 타인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사람들을 말하는 거지 남들 신경 안쓰고 그냥 막 노는 사람들을 말하는데 아닙니다. 그건 그냥 민폐 덩어리죠. 부러운게 아니라 멍청해서 욕하는 겁니다. 위드 코로나는 이제 코로나로부터 안전하다가 아니라 코로나가 끝나지 않을 테니 방역수칙 잘 지키며 일상생활을 보내자라는 의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