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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Life] 발로란트가 재미 없는 이유 (33) 2020/06/16 AM 11:27

제목 없음1.jpg

 

 

제목 없음2.jpg

 

 

제목 없음3.jpg

 

 

100%는 아니지만 상당히 공감 되는 부분.

학살하고 다니는데 개 꿀잼. 이만한 fps가 없음 진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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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utebreaker    친구신청

뒤지게 못해서가 아니라 아예 해본적 없는데 재미가 없어보여요.
물론 해보고나면 재밌을지도 모르겠지만 게임이 한두개도 아닌지라 일단 재밌어보여야 손을 대기 마련이라..

양비론은최고의논리    친구신청

재미없는거랑 재미없어 보이는건 다르니까요

도리토    친구신청

뭐든 잘하면재밌는거아닌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별혜는밤    친구신청

동감...이런 게임들이 남보다 잘하면은 재미를 느끼는게임인데....
다른게임들도 마찬가지지만 저런 잘하는사람들 밑밥깔아줄 사람들 붙잡아놓을 매력없으면 결국 고인물들만 남는 기간이 매우매우 단축될뿐...

만두98    친구신청

Pvp 능력되서 학살하는게 재미없는건 보기 드물죠.
저거말곤 내세울게 없다면 주류게임 되기 어렵죠

유람이    친구신청

난 왜 롤을 디지게 못하는데도 재밌는가

양비론은최고의논리    친구신청

저는 롤을 디지게 못해서 재미가 없어요..ㅠㅠ

만두98    친구신청

pvp게임의 항상 큰 명제는 져도 재밌어서 사람들이 계속하게
하는거죠.
망겜의 대표변명이죠.잘하면 재밌다

양비론은최고의논리    친구신청

주구장창 학살만 당하면서 재밌다는건 어불성설이죠.
pvp게임을 계속하게 하는건 어떻게든 비슷한 실력대끼리 붙여놔서 10번죽어도 3~4번은 죽이게 만들어 놨기 때문이죠.

風雨來記    친구신청

겜 하나 띄울려고 고생한다..

양비론은최고의논리    친구신청

발로란트는 뭐 어케 해도 뜨기 힘들거 같은데요? 누가 띄울려고 고생한다는건가요? 쟤도 말하는건 재미를 느끼려면 연습해야 된다는거 뿐인데.

prisoner88    친구신청

그 못하는애들 재미없어서 다 접고 나면 게임 생명력이 유지될거라 생각하나 ㅋㅋ

양비론은최고의논리    친구신청

제가 봐도 순식간에 고인물 게임 될 수순 밟고 있어요.

Mellifluous    친구신청

저거 안좋은건데..
고인물만 남고 유입안들어오는 코스임
학살 = 1명이 여러명에게 부정적인 경험을 줌
져도 재미를 느낄 요소가 있어야됨
잘하는 사람조차 재미를 학살에서 찾으면 곤란함
본인도 학살 못하면 노잼 될수 있다는 거니까

양비론은최고의논리    친구신청

ㅇㅈ 상대방에 굇수 있어서 썰고다니면 우리편끼리 정치질 시작되고 게임 터지죠. 그럴땐 ㅈㅁㅆㄴㅈ게임임 ㅋㅋㅋㅋㅋㅋ

앙토리아    친구신청

솔직히 오버워치는 캐리는 못해도 스킬한번만 잘터져도 그판 재밌었다 되는데 이게임은...

ChesireCat    친구신청

ㅇㅈ

『라이언』    친구신청

고인물들 남고 유입 안남는 코스

루리웹-0253970142    친구신청

이건 아닌듯...오버 워치는 걍 재미 있었잖아...
오버 워치 처음 나왔을때 겁네 했는데....

슈팅 게임은 우선 걍 쏘고 뛰고 저프부터 재미있어야 함...
(ex 데스티니)

양비론은최고의논리    친구신청

옵치랑 게임성이 많이 달라요. 발로란트 스킬은 어디까지나 샷발의 보조수단이고 샷발만 좋으면 스킬안써도 다 씹어먹을 수 있어요

아라라라각키    친구신청

뒤지게 못해도 재밌어야 게임 아니냐

양비론은최고의논리    친구신청

이렇게 1차원적으로 접근하기엔 게임은 이미 재미를 느끼는 부분이 상당히 세분화 되었죠. PVP의 1차 목표는 적을 죽이는건데 거기서 이미 장벽느끼는데 재밌을리가...

아이반    친구신청

대전게임에서 결국은 플레이어 스킬 의존도를 너무 높게 만들어버리면 이런일이 발생하는거죠.
잘 하는 사람과 못 하는 사람의 차이가 극명하게 나타나게 되서 고인물이 만들어지는거고,

오버워치처럼 스킬 하나만 타이밍 맞추고 써도 전황을 바꿀수 있는 밸런스가 이런 부분을 보완하고 있다고 보는지라 발로란트는 FPS 만 파는 사람들만 남게 될거 같습니다.

양비론은최고의논리    친구신청

동감하는 부분입니다. 다만 발로란트같은 게임성은 초탄헤드 한발 먼저 맞추려고 헤드라인, 에임, 피킹, 전황을 보는 센스 등등 1킬하기 위한 연습이 사실 어마어마하게 들어가는데 그걸 또 스킬 하나로 밸런스 맞춰버리면 또다른 불만이 나오겠죠. 밸런스와 실력 변별력을 다 잡는게 쉽진 않을겁니다.

케미컬크루즈    친구신청

게임이 쏘고 달리고 뛰는게 노잼인데 무슨..... 게임자체를 못만든거지 그걸 개인실력으로 치부하는건 정말 저급한생각이죠

기쁨맨    친구신청

점찍는 게임이라 서든이랑 카스 이상의 재미는 기대하기 힘듦.
그거 넘어보겠다고 스킬 넣었지만 체력이 낮아서 스킬로 불리한 상황을 타개하는 극적인 상황도 안나옴.
걍 보조 수단. 그러니 겁나 SF적으로 입고 쭈그려 다니는 이상요상한 게임이 되버림 ㅋㅋ

하루미아    친구신청

위에도 글이 있지만

저게 제일 최악의 시나리오로 보임.

우리나라에서 포트나이트 망한 것과 같은 양상.

Tsugumi Seisiro    친구신청

초보도 재밌어야 유입되지 저러다 고인물화되면 망하는거지

기쁨맨    친구신청

요즘 FPS 추세가 전투를 길게 가져가자임. 길게 가져가야 여러 재미난 상황도 나올 수 있고 할 수 있는 일도 많아지고 다시 도전하기도 쉬워지는데 저렇게 실력 빨 게임으로 가져왔다는 얘기는 기존 게임들 분석도 안해봤다는 소리임;

패왕여니    친구신청

철권에 뉴비없는 이유가 딱 저 짤때문이고
딱 그들만의 게임으로 전락하게됨

아프로귤나무    친구신청

잘하는데 재미없는 게임이 있나 ㅋ

*하얀모자*    친구신청

뭐든 잘하면 재미있지

Kaede Takagaki    친구신청

서버 1000개 넘는 중국산 게임에서 서버 1위 하면 재미있는 이유랑 비슷
유저가 적다 - 게임 자체가 양학하기 좋은 구조 - 다른 게임에서 1등하기 힘든 애매한 실력자가 압도적으로 양학하며 다닐 수 있음 - 개꿀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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