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엔 여행이든 동내마실이든 항상 들고다녔었는데 찍을떈 재미있게 찍지만
컴퓨터로 잘 안옴기고 백업을 안하니 사진을 잘 안보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사진에 의미를 두고 찍는다기보다 거의 기록용으로 사용하는게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요즘엔 인물사진촬영 외엔 그냥 핸드폰만 들고 다니고있고 핸드폰카메라 발전속도가 빨라져서
좀 더 편하고 좋은 화질로 남기고 싶어 2~3년 주기로 바꿔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어떤 사진을 찍을지와 결과물을 어떻게 관리하는지가 카메라를 계속 만지는것이 결정되지 않을까합니다.
장비는 예산이 되시면 풀프레임으로 한번에 가시고 아니라면 중,보급기 크롭바디에 단렌즈와 표준줌렌즈 하나 구비 하시면 초반에 재미있게 찍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결과물만 보면 요즘은 카메라를 사야하나 생각이 들때도 있지만
폰카로는 표현 불가능한것들도 있고 카메라도 기계다보니 조작감이라는것이 있고
그것들을 만지면서 나오는 결과물이 틀려지다보니 재미있는 물건임은 확실합니다.
아무리 요즘 폰이 좋다고 하더라도
전 원하시면 카메라 적당한거 하나 구해서 써보시는거 좋다고 생각합니다 ㅎ
중고로 잘 팔리는걸로요 ㅋㅋㅋㅋㅋ
아니면 팔고 폰으로 찍으면 되는거구요!
저도 중고 투 중고로 하시는게 나을거같네요
아무래도 풀프가 잘팔리니까
자금의 여유가 어떠신지 모르겠지만 자금이 된다면
번들렌즈+풀프레임 바디로 하나 가보셔요 ㅎ
카메라 취미 좋습니다. 솔직히 폰카로 충분하다는 사람은 카메라 취미를 안가져보고 그냥 하는 말인 사람이 대부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카메라 촬영 후 후보정 + 보관 제대로 안하면 정말 안하니 보다 못한 >> 폰카로 충분함 - 폰카는 파일 관리를 알아서 잘함(저 같은 경우 사진앱을 사진별로 태그 붙여 놀수 있는걸 사용해서 언제 뭘 찍은건지 간략히 달아놈)
엄청난 돈낭비지만 추억이 좀 더 고화질로 남습니다.
들고다니는 것도 짐이고 뭐 기타 비용도 어마어마하지만..
전 돌아가면 카메라 다시 살 것 같아요.
지금은 서브용 혹은 더 좋은 카메라 하나 사고 싶어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