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법을 방어나 회복형으로 바꾸고 고행3 도는데 아무래도 빠르게 돌기에는 용기율법쓰고 고행2가 나은 것 같습니다.
사실 스펙자체는 고행2 돌때와 크게 변한것은 없는데 몇가지 전설의 특수 옵션 자체가 상위 단계를 안정적으로 도냐 안도냐를 결정하더군요.
수치보다 어떻게 세팅하느냐가 큰 문제일 듯. 블랙손 세트 바지까지 얻었고 하나만 얻으면 완성인데 그럼 정예 장판이 두려울 것 같이 않군요...
제가 성전사를 키우면서 느낀 점입니다... 참고하실 분은 참고하세요.
1. 주공격 기술 중 근접 2개는 거의 폐기 수준. 성전사가 양손무기 기본장비 패시브가 이속을 느리게하고 번번한 돌진기도 없어 근접으로 하다 히트앤런하는 적을 만나면 화병걸리기 쉽다. 거의 강타나 정의를 쓰게된다. 원딜처럼 무빙하며 딜할 수 있으니 활용성은 비교가 안된다.
2. 진노 수급을 원활하게 할려면 조롱은 필수 스킬. 사실 이거말고 진노를 채워주는 스킬이 없다시피 하다. 그나마 조롱 하나로 많이 채울수 있기에 갈증이 많이 해소된다.
3. 진노 수급이 힘든 것때문인지 주공격 기술들 공격배율이 다른 클래스에 비해 굉장히 높은 편. 거의 준 스킬 수준이다. 근데 룬까지 포함하면 강타 정의가 징벌, 가르기와 위력이 별 차이도 안난다... 역시 강타와 정의를 써라.
4. 쿨타임 감소 옵션이 굉장이 유용하다. 20% 언저리 가게 맞추는 것을 추천. 그 이상은 곱연산인지 효율이 낮아지고 이정도만 되도 체감이 크게 된다. 쿨타임 적용된 조롱이 있으면 진노수급이 크게 원활해진다.
5. 스킬 특성 상 진노수급 문제와 더불어 한방에 모든걸 쏟아붙고 할 것 없는 성전사가 되기 쉬운데, 천상의 주먹이나 하늘의 분노 등 한번 쓰면 지속적으로 딜을 해주는 기술들을 활용하면 꾸준한 딜을 넣을 수가 있어 딜로스를 체감하지 않을 수 있다. 포격 등 물리위주의 세팅도 해봤는데 이쪽이 훨씬 안정적임.
6. 강인함 몇십만 차이보다 방패 수치가 중요하다. 근접 30%뎀감 효과를 받지 못하는 성전사의 탱킹력은 방패에서 나온다. 방패의 막기 확률과 뎀감소율이 성전사에게는 매우 중요. 방패 좋은 걸 얻었다면 위치사수와 회생 지속기술 조합으로 바퀴벌레가 될 수 있다.
7. 성전사의 현재 최대 단점은 쿨타임과 진노수급, 그리고 신성 속성이 절반 이상 차지하는 기술들에 있다. 다른 건 몰라도 패치로 한가지 기술이 좀 다양한 속성을 가지도록 패치되면 좋겠다. 현재로선 신성, 번개가 가장 범용성이 높고 그 다음이 물리. 불과 얼음은 정말 쓸데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