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가을에 이 영화를 접하게 된 계기는 <그린 호넷>이라는 미국 히어로물에서 나온 "주걸륜"이라는 배우 때문이었습니다.
중화권 최고의 스타 중 한명으로 알려진 주걸륜은 여러 영화에 출연했는데, 주로 우리나라에 알려진 작품은 <쿵후덩크>, <황후 화>, <그린호넷> 정도겠네요.
사진들은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장면들인데, 대부분 서정적이고 아름다워서 가슴 잔잔해지고 설레이는 마음이 됩니다.
특히 여주인공인 계륜미(샤오위역)의 청순한 이미지는 이 영화에 너무나 잘 어울렸습니다. 물론 주걸륜(샹룬역) 또한 좋은 연기를 보여 줬구요.
놀라운 사실은 주걸륜이 직접 감독을 한 영화라는 점입니다. 어릴적부터 피아노를 배워왔었고 실제 영화에서도 너무나 멋진 피아노 실력을 보여줍니다.
줄거리를 간단히 요약하자면,
피아노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주인공 고교생 샹룬. 예술학교에 전학한 첫날 학교에서 오래된 건물안 피아노실에서 울려퍼지는 피아노 소리에 이끌려 피아노실로 갑니다.
그곳에서 샤오위를 보고, 그 이후 잦은 만남으로 인해 자신도 모르게 점점 그녀를 좋아하게 됩니다.
하지만 샤오위에겐 뭔가 비밀이 있는 듯 알수 없는 행동과 말들로 샹룬을 혼란스럽게 합니다. 그리고 어느날 그녀는 자취를 감추고 마는데...
여기까지가 전체적인 내용입니다만, 뒤에 큰 반전이 있어서 꼭 기회가 된다면 보시길 권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