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창에서 보시면 더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새창에서 보기 → 여기를 클릭하세요 ←
“하루에 10분만 확인하면 되요. 얼마나 라이트한가요?”
“공격이 올 때 폰에 알림이 와요. 그때만 잠깐 보고 잊어버리면 됩니다~”
웹게임의 “이점”입니다.
“이점”이요.
웹게임을 해보신 분들은 제가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지 금방 아실 거에요.
이점에 큰따옴표 괜히 붙이지 않았어요 ? 왜냐면 그 이점은 “허상”이거든요.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아요.
“어느샌가부터 즐겨 하던 온라인 게임보다 부족에 투자하는 시간이 많아졌어요.” ? 직장인 A씨
“부족이 삶에 녹아 들어가서 더 이상 분리가 되지 않네요. 삶이 부족이고 부족이 삶이에요.” ? 대학생 B군
“카톡 대화방이 온통 부족 대화방 투성이에요 ㅠㅠ 서로 이야기 하는 것도 재미있어서 끊지도 못하겠어요.” ? 여학생 C양
이분들이 호소하는 “부족”의 매력.
과연 부족이 뭐길래 저러는 것일까요?
지금부터 제가 나눌 이야기는 그 “부족”에 관한 거에요.
저 사람들 왠지 “부족” 싫어하고, 끊고 싶어하고, 악마 같은 존재로 볼 것 같죠?
절대 그렇지 않아요.
저 사람들 본인들의 삶에 대단히 만족하면서, “부족”에 감사하면서 살거에요.
그만큼 재미있는 존재랍니다.
토리의 넷섭대첩!
“부족”의 정체는, 바로 “부족전쟁” 이라는 웹게임입니다!
벌써 “아아악!” 소리를 지르시며 뒤로 가기를 누르시는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는데, 전혀 무섭지 않아요 ㅠㅠ
제가 묘사한 것처럼 중독성이 과다하거나, 규제해야 할 그런 대상은 아닙니다.
몇 종류 되지 않는 유닛으로 군대를 만들어, 상대방과 전투를 벌이고 마을을 뺏고 뺏기며, 내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땅따먹기 식의 게임이에요 :)
▲맵 위에 점들은 모두 마을들이에요. 쟁탈전을 벌이며 영역을 확장해나가는 부족전쟁!
간단하죠? 유저들과 함께 한 부족을 만들어서 같이 전투를 해나가는 재미도 있죠!
부족이 엄청난 세력을 이루어서, 다른 부족 영역에 쳐들어가기도 하고, 대규모 작전을 펼치기도 하고!
▲서버가 어느 정도 발전되고 난 후의 그림. 거대 부족의 출현!!
(주황색은 옆 부족, 파랑색이 아군 부족입니다)
소개가 늦었네요 ㅡ.ㅡ 제목까지 다 말해버렸는데.
저는 “부족전쟁”이라는 웹게임 중에서도 국제 서버를 즐겨 하고 있는 유저 토리입니다 :) 만나서 반가워요.
제가 푹 빠져있는 게임의 플레이를 연대기 형식으로 따라가면서, 구성요소들을 차근차근 소개하려고 이 글을 쓰게 되었어요.
앞으로 다양한 전투들과 물밑 외교 싸움 등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각색해서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제는 “부족전쟁 2”가 나오고 있는 시기라 고전적인 “부족전쟁 1” 이야기는 더 이상 나눌 기회가 없을 것 같아서요 ㅠㅠ
한때는 엄청난 인기를 누렸던 게임인 만큼, 세계 각지에 서버가 열려 있습니다.
▲다양한 국가의 서버 목록이에요. 딱 봐도 엄청나죠? 이게 끝이 아닐 정도에요...
이 중 제가 즐겨 하는 서버는 바로 국제 서버에요. (www.tribalwars.net)
세계 각지에서 모인 사람들이 플레이 하는 만큼, 시간대도 다양하고, 유저 수도 타 서버의 추종을 불허하죠!
큰 물에서 놀아야 게임이 재미있죠~
국제 서버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큰 세계 범위”인데, 게임에 대해 조금 알려 드린 뒤에 이해하실 수 있을 거에요.
7월 30일에 새로운 서버인 76서버가 열렸습니다. (네, 벌써 76개째 서버가 열리고 있어요. 옛날 서버들은 승자가 결정나서 이미 닫힌지 오래에요)
이야기를 전달하기에는 서버 초기부터 차근차근 전달해나가는 것이 적합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처음부터 이야기의 끈을 잘 잡아야 놓지 않으시고 같이 즐기실 수 있잖아요…
▲벌써 이런 단계의 서버는 이야기를 해드려도 재미가 없답니다. 원래 쪼렙 싸움이 재밌는거죠.(으으 저 조그만한 점들이 다 마을들입니다...)
저는 이번 76서버를 남동 쪽에서 시작했습니다.
시작할 때 500|500(마을 좌표입니다. 모든 마을들은 세계지도 위에서 좌표를 하나씩 가지고 있어요)을 기준으로 4 방위를 결정할 수 있어요.
뚜렷한 세력도 없고, 만만해 보여서 남동으로 출동!
근데… ㅠㅠ 뚜렷한 세력이 많네요…
어딜 가나 똑같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한번 해봐야죠 뭐… :S
▲흐억! 벌써 두각을 나타내는 부족들이 남동에 이렇게 많다니! 색깔별로 다른 부족들입니다.
1화에서 본격적인 내용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좀 짧아서 아쉽지만, 0화여서 게임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하는 것으로 마칠게요~
See you s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