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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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겨울왕국 CG 눈보라가 그렇게 표현이 어렵다던데... (15) 2014/03/06 AM 07:41
현대 기술력으로도 상당히 어려운건가요?
뭐 전문 지식이 없으니 ㅎㅎ

물보다 표현이 어려운게 눈보라라더군요
아시는분들 설명 좀 부탁드려봅니다~

이번주 극장들 겨울왕국 내리지 않을까 생각되네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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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클 폭풍    친구신청

그냥 한방향으로 날아가게 하면 쉽지만 바람이란게 변수가 많으니까요. 날리는 눈 하나하나 물리효과 들어가고 하면 사양도 많이 필요하고 그렇잖아요.
그보다 눈표현 자체가 좋았죠. 말그대로 눈같은 눈이었어요.

꿈도희망도    친구신청

현실적인 눈의 질감? 표현때문에 엄청 신경썼더라구요

☆엘사★    친구신청

눈을 표현하기 위해서 칼텍의 물리학 교수한테 특강을 들었다는 얘기도 있어요

☆엘사★    친구신청

칼텍이 아니라 ucla네요

강철의기사    친구신청

머리카락도 다 따로만든거 같던데

마리다크루스    친구신청

머리카락 같은경우는 일일이 많드는게 아니고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사자대빵    친구신청

시그라프라고 그래픽쪽 개발자 컨퍼런스가 있는데, 겨울왕국 만들려고 눈 시뮬레이션 개발했던거 2013년에 발표했었어요.

http://www.youtube.com/watch?v=9H1gRQ6S7gg

Vaaacation    친구신청

disney snow simulation 이라고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겨울왕국 눈효과 cg 개발영상을 몇개 보여줍니다.
제작영상을 보시면 약간 이해하실거에요

룰뷁씨    친구신청

질감도 질감이고..
물리효과도 물리효과고..
어마어마한 파티클양을 처리해야하는것도 문제고..
암튼..
눈은 어렵습니다...

Frozen_Elsa    친구신청

눈보라같은건 실제영상도 이용했다는것 같던데

평생솔로    친구신청

사실 눈은 똥인데 말이죠;
하늘에서 하얀 똥이 내려왔!!!

Louis .Kahn    친구신청

눈+ 눈 결정체라던가 빛을 반사하기 때문에 - 유럽 어디가서 실제로 보러가서 연구도 했다고 들었고

특히 렌더링 돌릴때 1프레임당 랜더팜 없이 1대로만 했을때 3000시간이면 진짜 디테일 개오질나게 쩌는수준-

눈은 -반사, 질감, 뭉치고, 젖고, 흩어지고, 얼기 때문에 개 어렵

아마 플러그인 따로 만들어서 썼을거 같은데

노라드림    친구신청

눈 파티클이 날라다니는 것보다는 눈이 쌓이고 뭉치고 흩어지는 부분이 힘들꺼에요

月山明博    친구신청

배경이 시종일관 눈밭인데 자칫 밋밋할 수 있는걸 장소나 시간에 따라 색이 다른것까지 표현했죠

I루시에드I    친구신청

모래나 눈이 그렇게 어렵다고 하더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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