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gi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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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제작] 케릭터 치마에 물리효과랑 달리기 완성!.gif (13) 2017/10/27 PM 04:54

유니티에서 지원하는 Cloth 로 치마에 물리효과를 집어넣긴 넣었는데....뭔가 상상속의

 

 살랑살랑 거리는 듯한 느낌은 엄청 어려운거 같네요 ;;;

 

오늘 하루종일 작업했는데 옷 안뚫고 나오게 하는게 최선이였다는 ㅠㅠ

 

(누..누가 도움을!!!!)


 

Yeon_NewRun.gif

 

 

 달리는 동작은 예~~~~~전에 만들어 뒀던 동작을 수정해서 만들었는데 움짤 만들고 다시 보니 뭔가 목쪽이 이상한거 같네요 ㄷㄷㄷ

 

그리고 왠지 모르겠지만....모자끈이 목 뒤로 넘어가대기 시작했다는 ㄷㄷㄷ


 

Yeon_Stand.gif

(움짤로 루프를 걸었더니 발바닥을 질질 끄는거 같이 되버렸....;) 

 

대기동작에서의 움직임이 작은 화면일땐 너무 티가 안나는거 같아 좀더 크게 움직이는걸로 바꿨습니다~!

 


이외에 저번 게시물에서 지적해주신 움직임들도 열심히 수정중이긴 한데 뭔가 하루 이틀로는 안끝날꺼 같네요 ㅠㅠ!!!

 

ㅎㅎㅎ 그럼 다들 주말 잘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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뿌리땡    친구신청

위아래 중력 작용하듯 살짝만 움직여도 될듯

뿌리땡    친구신청

캐릭터가 위로 뜰땐 치마통이 줄어들고 내려갈땐 뜨는 느낌정도

cogito    친구신청

으어어어 저도 그걸 구현하고 싶었는데 뭔가 움직임잡는걸 실패해버렸어여 ㅠㅠ 조언 고맙습니다 ㅎ

루리웹-4035836072    친구신청

오오 그래도 확실히 다리가 움직이니까 치마도 거기에 맞춰서 흔들린다는 느낌이 드네요.
근데 앞으로 갈 때 상체가 아주 약간만 앞으로 숙여지면 좀더 생동감이 있지 않을까요?
보통 움직일 때 상체의 무게 중심을 앞으로 쏠리게하면서 나아가기 시작하니까요.
전투태세를 갖출 때도 비슷하게 상체를 앞으로 조금 내밀고 중심도 낮추게 될 거 같은데, 움직일때 상체가 나오는 상태가 된다면 움직임과 전투태세가 자연스럽게 이어질 거 같아요. 그리고 움직임이 멈추게 되면 잠시동안 상체가 숙여진 전투태세로 대기하다가 다시 허리를 피면서 긴장을 푼 대기상태로 넘어가면 좋을듯요.

cogito    친구신청

그쳐? 저도 뭔가 너무 허리를 꼿꼿이 세운 느낌 때매 좀 바꿔야 괴나 싶네여 ㅠㅠ 조언 고맙습니다~!

Artyna R.S    친구신청

사뿐사뿐, 총총 뛰는 느낌이네요.

갓끈이 너무 나풀거린다고 생각 합니다.
칼집을 든 팔이 너무 고정되어 있어서 칼을 잡고 뛴다라는 느낌보다는 그냥 작대기 느낌이에요. 약간 움직여 주는 게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cogito    친구신청

아하! 작대기 느낌이 나는군여 !!! 수정 해봐야겠네여 ㅎㅎㅎ 고맙습니다~

셩을별밤지기로    친구신청

음 자세히 보니까 옷을 입다 말았네요ㅎㅎㅎ

cogito    친구신청

방어력을 올리기 위해서!?

netknight    친구신청

가슴을 강조하지 않아도 괜찮을 듯 합니다. ^^

cogito    친구신청

이미 리깅 끝난거라 변경이 힘들대요 ㅠㅠ//

투반 사노오    친구신청

상당히 큰가슴인데 슴부먼트가 없네요

cogito    친구신청

아 있긴 있는데 노출도 때문에 흔들림을 좀 줄여 놨어요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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