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gi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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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제작] 만드는 게임 케릭터 대쉬동작 수정본.gif (16) 2017/11/10 PM 06:43

아까 오후에 올렸던 대쉬 동작에서 몇가지 수정했습니다!

 

일단 이펙트 부분을 수정했고 이동시 땅속으로 사라졌다가 나타나는 걸로 바꿧습니다 ~(고속이동으로 움직인다는 느낌만 나게 하려고 넣었어요 ㅎㅎㅎ)

 

아 그리고 아까 몇분이 지적해주셨던 카메라 이동방식을 정지후에 다시 따라가는걸 변경했습니다 ㅎㅎㅎ

 

움직임 쪽은 시간이 빠듯해서 아직 변경안했습니다 ㅠㅠ////

 

그건 아마 다음주에 해야 될까봐여 ㅋ 

 

Eff_Move_1.gif

 

 

 

Eff_Move_3.gif

 

 기본 이펙트 모양!!

 

 

Yeon_Dash_2.gif

 

 

Yeon_Dash_1.gif

 

이동하며 사용하는 모습! 

 

 

Yeon_Dash_Attack_Fix.gif

 

 공격시 모습(왠지 모르겠지만 다리가 지면 아래로 뚫고 내려가 버렸 .......)

 

매번 조언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주말 잘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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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한마음섹구    친구신청

대쉬 이펙트가 좀...차라리 저 공격시 꽃가루 이펙트를 대쉬 이펙트로 응용해보시는건...

cogito    친구신청

공격에서도 같이 쓰는거라 좀 어둡게 만들었지요 ㅠ 사실 저기 붉게 나오는게 꽃가루 이펙트인데 티거 안나요 ㅎㅎㅎ 조언 고맙습니다 !

디쿠맨    친구신청

전 보다는 괜찮아진 것 같네요.
그런데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카메라 웤은 계속 보게 되면 피로도가 심할거라 예상합니다.
그래서 보통 캐릭터 액션의 경우 카메라 웤에 대해서 민감하게 처리를 해야 합니다.

cogito    친구신청

그렇군여!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ㅎㅎㅎ 카메라 움직임을 좀더 부드럽게 만들어야 겠네여 ㅎ

도꼬데모이쇼    친구신청

대단하심

cogito    친구신청

어...음 ...고맙습니다(부끄)

시공이부른다    친구신청

뭔가... 사라졌다 나타나는 것에 환상을 가지신게 분명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영 이상하지만...
일단 지금 상태에서 고쳐줬으면 하는 거라면,
사라졌다가 나타난 이후에, 잔상이 사라질때 폭발 같은거 하는 임펙트가 있는대...

이게 많이 이상합니다.
애는 움직이고 있는데, 뒤에서 잔상이 빛으로 모여서 터지는 임펙트가 나타나는 거 때문에...

시선도 분산되고, 연속된다는 느낌도 많이 사라지네요.
타 게임에서 많이 써먹는 이동한 뒤에 잔상 생성 뒤 폭발이는 스킬 효과를 내기에는 너무 짧아서, 스킬 같은 기분도 들지 않고.

저 터지는 임펙트를 없애는 게 좋을 것 같네요.

cogito    친구신청

어....음 사실 제가 순간이동에 대한 페티쉬가......(하하) 흰색 번쩍 하는걸 말하시는 건가여!? 아니면 붉은색 구체로 보이는 저걸 말하시는건가염!?? 말듣고 보니 확실히 흰색은 눈에 거슬리는거 같네여 ㄷㄷㄷ 조언고맙습니다 ㅎㅎㅎ

시공이부른다    친구신청

붉은색 말합니다. 이동한 이후에, 모여서 터지는 붉은 색 임펙트

cogito    친구신청

아 그렇군염! 터지는게 아니라 흡수되면서 뭉치는걸 표현하고 싶었는데 터지는거처럼 표현됐었나 보군여 ㅠㅠㅠ 빛나는 부분을 조금 연하게 해봐야 겠네여 ㅎㅎㅎ 고맙습니다!

웃는너우는나    친구신청

대쉬할때 잔상남기면서 사라지는건 개취네요 핰핰
다만 이동할때 다리동작이 좀 어색한것 같습니다.... 약간 상체를 앞으로 수그리고 달렸으면 좋을듯합니다

cogito    친구신청

안그래도 다음주에 달리는 모션을 좀 수정하고 전투 대기자세를 따로 만들생각이에요 +_+ 개취시라니 저랑 취향이 비슷하신듯!!! ㅎㅎㅎ 조언 고맙습니다 ~!!!

PLASKON    친구신청

대쉬때 마지막에 터지는 이펙트는 빼도 괜춘할거같아요

cogito    친구신청

글쿤여! 위엣분도 빼는게 좋겠다 하시던데 아에 케릭터랑 겹쳐버려야 겠어요 !!! 그럼 터지는 부분은 안보이고 연기 부분만 보일듯!!! ㅎㅎㅎ

잎사귀    친구신청

ㅋㅋ 여기 댓글엔 언제나 사공이 많아요 ㅎㅎ
전 그냥 카메라만 손보면 될듯 합니다.
지금 두번에 걸쳐 끈어서 카메라가 이동하는 느낌이 나는데,
이게 한번만 끈어지는 느낌이 나야할거 같아요. 맨 위에 이펙트만 있는 부분에서 카메라 움직일대 처럼요.

만약 카메라가 이펙트에 붙어 있다가, 캐릭터로 옮겨 가면서 끈어지는거라면, 순간이동이 끝나는 순간은 잠시 캐릭터의 이동을 멈추시면 카메라가 따라가는건 자연스러워 질거 같습니다.

cogito    친구신청

아 두번에 걸쳐 끊어서 이동하는 느낌은 움짤 만들면서 끊겨서 그런거 같아요 ㅠ 처음 이펙트만 움직이는데 있는 카메라 움직임이 게임상 구현해둔 움직임 그대로에여! ㅎㅎㅎ 댓글 고맙습니다!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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