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도영 MYPI

게도영
접속 : 1720   Lv. 23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31 명
  • 전체 : 221391 명
  • Mypi Ver. 0.3.1 β
[메모로 감상문 쓰기] “강녕전에서 몰골이 끔찍한 괴물을 보았소.” (3) 2019/03/19 PM 06:24

 

 

 

킹덤 시즌 1 ]

 

화수: 6 부작

제작: Astory

연출김성훈

극본김은희

출연주지훈류승룡배두나김상호김성규전석호허준호김혜준

채널넷플릭스

 

 

 

  스포일러 주의!!


  스포일러 주의!!


  스포일러 주의!!

 

  스포일러 주의!!

 

  스포일러 주의!!

 

  스포일러 주의!!

 

  스포일러 주의!!

 

  스포일러 주의!!

 

  스포일러 주의!!

 

  스포일러 주의!!

 

 

 

 

강녕전에서 몰골이 끔찍한 괴물을 보았소.”

세자 이창 -

 

 

 

줄거리

병든 왕을 둘러싸고 흉흉한 소문이 떠돈다어둠에 뒤덮인 조선기이한 역병에 신음하는 산하정체 모를 악에 맞서 백성을 구원할 희망은 오직 세자뿐이다. <넷플릭스 작품 설명>

 

 

스토리

어떤 욕망이 살아남을 것인가.

 

 

캐릭터

좀비왕자전사힐러모지리스승님사연 있는 전직 특수부대원지능계열 악당금수저 악당피로 목욕하는 악녀어린 희생양.

 

 

세계관-배경설정

지구한반도가상의 조선 시대

약초를 사용해서 죽은 자를 살릴 수 있다.





감상문

엄청 웃겨서 좋았던 장면이 있다두 명의 죄인이 같은 칼을 차고 함께 투옥되어 있는데 한쪽이 좀비에 물려서 감염되고 반대쪽에 있는 죄인이 살려달라고 하면서 빙빙 도는 장면이다이게 무서우면서도 웃겨서 참 좋았다내 생각에 촬영할 때 배우들이나 촬영팀이나 웃음 참느라 고생했을 것 같다.


역시 돈이 좋긴 좋은 것 같더라뭔가 세트나 의상이나 잘 만든 거 같은 느낌이 팍팍 나서 멋졌다집게 사장님 말씀이 생각난다. ‘돈은 항상 옳다.’

 

오랜만에 이 드라마를 소재로 가족들이 이야기꽃을 피울 수 있어서 좋았다동생이랑 다음 시즌의 복선에 대해서 서로 주고받고 토론을 하면서 오랜만에 대화한 것이 좋았다그리고 어머니도 함께 보셨는데 재미있는 말씀을 하셨다이 작품에 정치적 풍자가 들어있다고 말씀하셨다나는 생각 없이 재미있게 보면서 웃긴 장면이나 대사를 찾았기 때문에 그런 생각은 하지 못했다.  

 그래서 어머니 말씀을 더 들어보았다좀비가 된 왕이 한국의 대통령을 풍자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셨다근데 어머니가 생각하는 좀비 대통령이랑 내가 생각하는 좀비 대통령의 성씨가 달랐다. 내가 입을 열면 아니 그게 아니고...’라고 따지고 들 것 같아서 입을 다물었다그리고 어머니께 사과를 깎아드렸다하마터면 내 마음속의 정치 충이 튀어나와서 가족 간의 화목한 시간을 망칠 뻔했다그러고 나서 몇 시간 후에 문득 생각해보니까 어머니 세대에는 그게 그렇게 보일 수도 있겠구나 싶었다.

 작품의 해석은 수학 문제처럼 정답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니까이 경우에는 어머니가 옳게 보셨고 시비를 가리려 했던 내가 잘못 본 것이다.

 예전의 나라면 욱하고 정치 충이 튀어나올 때 멈추지 못했을 것이다좋은 책을 읽고 생각할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조금 변한 것 같다이 감상문을 읽고 계신 분이 있다면 조너선 하이트의 책 바른 마음을 읽어보시길 권하고 싶다책 바른 마음은 준비가 된 사람이 읽는다면 단단하게 굳어진 마음을 허물어트릴 기회를 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전석호 배우가 연기한 조범팔 캐릭터가 좋았다작중에 악역인 혜원 조씨 가문의 사람으로 양반인데 어리바리하고 모지리 같은 느낌이 재미있어서 좋았다부디 다음 시즌에도 살아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만약에 작품 속의 등장인물 중에서 되어보고 싶은 캐릭터를 고르자면 좀비 아니면 조범팔이 좋겠다.


좀비 역할 배우들 참 고생했을 것 같다좀비들이 뒤엉켜 있다가 일어나서 사람에게 달려가면서 넘어지고 구르고 하는 장면들이 많이 나오더라. CG인지 스턴트인지 나는 눈썰미가 좋지 않은 편이라 구분이 안 되었다전부 CG로 촬영하지는 못했을 테니좀비 중에 여기저기 까지거나 뼈 부러진 사람 몇 명 나왔을 것으로 보였다.

 

 작품이 계속 잘 만들어져서 사람들에게 사랑받으면 좋겠다그래서 좀비 배우들이 다치지 않고 무사히 다음 시즌까지 촬영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작품 제작 중에 과로로 돌아가신 스태프분의 명복을 빕니다. 



 

 

 




신고

 

몬스터.[    친구신청

잼있게 보긴했는데 허무하게 시즌이 마무리되더라구요
한국식 스토리텔링인데 미국 시즌작보다 짧아서 =ㅂ=;아쉬웠네요
한 시즌이 6부작정도로 짧은건 영드가 많이 그렇던데 아쉽더라구요

케미컬크루즈    친구신청

원래 8부작 기획이었는데 넷플릭스에서 대박조짐을 봤는지 시즌2로 나누자고해서 억지로 늘려놔서 그래요

★봉봉★    친구신청

너무 짧음. ㅠ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