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유니티는 피격판정을 태그로 Enemy, player, wall 이렇게 지정해서 오브젝트의 충돌판정을 체크하잖아요?
그러면 같은 태그를 가진 오브젝트(미니언)가 3마리씩 2줄로 있다고 가정하구요
ㅇ ㅇ
ㅇ ㅇ
ㅇ ㅇ
이렇게요
ㅇ ㅇ
■ ㅇ ●
ㅇ ㅇ
검은 네모가 두번째 동그라미 미니언을 타게팅해서 화살을 쐇다고 하면
앞에 있는 미니언도 같은 태그기 때문에 앞줄에 있는놈한테 막히겠죠?
이걸 타게팅된 미니언한테 정확히 충돌판정을 가할려면 현재 생각나는게
1. 오브젝트 이름으로 판별하여 물리판정을 가한다
2. 타게팅 된 오브젝트의 태그만 일시적으로 변경시킨다.
3. 공격 범위안에 있는 오브젝트를 배열이나 리스트에 쑤셔넣은후 지정한 오브젝트와 배열안의 오브젝트가 같은지를 판별한다.
현재로써는 이 2가지만 전 생각나는데요
첫번째는 오브젝트 이름 검출은 성능을 많이 잡아먹어서 별로라고 들었고...
두번째도 ■캐릭이 여러개여서 동시다발적으로 타게팅 되면 맨 앞의 미니언만 맞을거 같고
공격 범위안에 오브젝트들을 배열에다 넣은뒤 배열에 넣은놈이랑 같은지 판별하는게 가장 확실한 방법일까요
타겟팅 공격은 지정한 오브젝트에 날아가서 지정한 오브젝트와 충돌하면 처리하게해주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