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속 여자 맨 왼쪽과 맨 오른쪽을 비교하면 몸무게는 56kg에서 62.5kg으로 6.5kg이 오히려 늘었지만 누가 봐도 오른쪽이 더 슬림하고 탄탄해보입니다.
근육량의 차이죠. 퍼지는 지방보다 골격에 잡히는 근육이 훨씬 몸의 핏과 라인을 살려주는 건 두말할 필요도 없고요.
저울 보면 같은 무게의 지방과 근육의 부피 차이가 나와 있네요. 지방이 근육보다 1.5배 정도 더 부피가 큽니다.
체중을 줄이는 게 목표가 아니라, 체성분에서 지방을 줄이는 게 목표가 되야 하는데
오로지 체중계만 보고 다이어트를 하니까 문제가 생깁니다.
대부분 운동하는 여성분들 보면, 몸에서 근육과 수분을 날려버리는 다이어트를 합니다. 뇌에서 더욱 지방을 축적하도록 하는 몸으로 스스로 만들고 있죠.
여자분들 뿐만 아니죠, 남자분들도 꽤 많습니다. 저는 우락부락한 몸 싫어서, 근육 있는 몸 싫어서, 슬림한 게 좋아서... 웨이트 안 하고, 유산소 운동만 할래요.
막말 한 번 할게요. "개소리죠" 슬림한 몸을 원한다면 더 웨이트해야 하는데 웨이트 좀 만 하면 우락부락 되는 줄...
한 번 해보세요. 되나 안 되나. 아마 1년을 하고 2년을 해도 빌더들 같은 우락부락 근처도 못 갈 겁니다.
스키니한 옷 태가 좋다... 웨이트하면 옷 태 안 난다. 한 번 해보시죠. 어떤 게 더 옷 태 나나. 근육이 있는 몸, 옷 입으면 우락부락한 게 아니라 생각보다 굉장히 슬림한 태가 납니다. 한 번 해보기나 하고 태 안 난다고 하시죠.
안 먹고, 유산소 운동만 하면 뇌는 결국 몸에 지방축적령을 내립니다. 지방은 몸의 면역력과 훼손된 장기의 회복, 외부 충격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중요한 기능을 하는 성분입니다. 이게 너무 많아서 문제가 되는 거지, 너무 없어도 문제가 됩니다.(화보 속 연예인들이나 빌더들의 극히 낮은 체지방의 몸은 1회성 단발입니다. 그 사진 찍기 위해 탈수까지 하죠. 이 상태의 몸은 보기에는 멋져 보여도 질병에 굉장히 취약한 상태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지방이기 때문에 당연히 안 먹고, 유산소만 하면 뇌는 지방을 축적해서 몸의 이상에 대비하는 상태로 전환하는 거죠. 그러니까 제발 멍청한 다이어트는 그만 두세요. 주변에 그렇게 다이어트 하는 여성분 있으면 좀 말려주세요.
체중이 중요한 게 절대 아닙니다. 그리고 지방도 중요한 몸의 성분입니다. 연예인 화보를 자신이 만들 몸의 롤모델로 삼지 마세요. 애초에 타고난 라인도 다르겠지만, 그 화보는 정말 1회성 화보입니다. 평상시에도 저런 몸 아닙니다.
몇 번을 말하지만 남녀의 호르몬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죽을만큼 웨이트해도 우락부락 안 됩니다. 죽을만큼 웨이트를 오래도록 해야 제가 올리는 여자들의 fit한 몸 정도 될까말까입니다.
체중계보다는 차라리 거울을 보면서 운동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