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쪽 관련 학과에 다니고있습니다..
군대 전역하고 나름대로 3D 공부를 하고 복학해서
현재 중간고사를 마치고 다음 단계를 준비중입니다..
워낙 텀이 긴것도 있지만 제가 캐릭터 얼굴 까지만 모델링 수업을 듣고
그 이후부터는 완전 백지상태로 아무것도 모르는데.. 수업시간에 캐릭터 모델링을 해야되서
저 나름대로 유튜브 검색도 많이 해보고 조사도 해보고 어떻게든 만들기는 만들었지만..
뭔가 좀 이상한것같아 몇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 캐릭터가 기말고사 과제인 검사 캐릭터인데..
이 캐릭터를 로우 폴리곤으로 제작하여야 하는 과제입니다..
거기다 이걸 완벽하게 만들어야 추가적인 과제인 오리지널 캐릭터를 만드는 과제 또한 해야하는데..
현재 여기까지 만들었지만 뭔가 많이 엉성하고 뭔가 딱딱한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아직 크리틱을 받지 못했고.. 무엇보다 어디를 어떤식으로 수정해야할지도 막막해서..
일단 엣지 수도 많이 부족한것 같기도 하고.. 로우 폴리곤이라서 나름 최소한에 엣지로 만든게 이놈입니다.. ;;;
만들면서 계속 그 스무스 미리보기 기능..? 암튼 그거를 이용해서 자연스러운지 이상한지 수시로 확인하고 수정하고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만든 캐릭터는 뭔가 자연스러운것 같은데 .. 제 캐릭터는 많이 딱딱하다고 해야하나..??
어디를 수정해야 자연스러워 지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 캐릭터를 제대로 만들어야 색칠도 하고.. 움직임도 줘서 뭔가 자연스러운 캐릭터를 나올것 같은데..
캐릭터 모델링이 처음이다 보니까 어디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도통 감이 안옵니다..
무엇보다 캐릭터를 저런식으로 모델링 했는데.. 이제 마무리 작업이 끝나면 스무스 기능을 적용시키나요..??
아니면 저 상태로 맵핑을 하나요..?? 전자일 경우 저 벽돌맨 상태로 색칠을 해야한다고 생각하니 눈앞이 캄캄합니다;;
또 캐릭터 옷을 만들떄 필요한 폴리를 선택해서 Shift 누른 상태에서 스케일로 크게 키운다음 복사 오브젝트를 만들어서
다듬어서 대략 만들고 .. 거기에 뭔가 몸체 오브젝트가 삐져 나오길래..
옷 오브젝트에 익스큐즈.? 그 튀어나오는거.. 그 기능으로 두껍게 만들어거 몸 오브젝트 튀어나오는걸 가렸습니다..
옷 만들떄 이렇게 하는게 맞나요..??
아직 3D가 많이 부족한데... 어떤식으로 해야하는지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
로우 폴리곤 과제지만 좀더 엣지추가를 하고싶네요 전ㅋㅋㅋ
예제 보면 스무스는 적용 안시킨거 같습니다. 제가 말씀드릴거는 이정도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