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여로운 백수 생활. 할게 없네여. 덕질이나 할렵니다.
물을끓여 터빈을돌린다 접속 : 4860 Lv. 58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3 명
- 전체 : 33413 명
- Mypi Ver. 0.3.1 β
|
[잡담] 국내 게임 패키지 시장이 망한건 (70)
2015/07/21 AM 03:17 |
![](//img2.ruliweb.com/mypi/gup/a/140/5/m/4482062320.jpg)
복돌유저? 협소한 시장? 물론 그이유있겠지만
제생각에 패키지 시장을 죽인 제일 큰이유는 잡지 번들임.
처음엔 데모만 제공하던게 어느새 최신판 정품까지..
아직도 기억나는게 발더스 게이트1와 C&C골드
잡지내용은 엄청 부실해지고 오직 번들로만 승부했음.
거기에 싼 맛에 유저가 길들여짐.
물론 겜 유통업체는 재고 소진하고 잡지사는 잡지 판매량 늘고 win win처럼 보이겠지만
결과적으로 서로 목졸라 죽인거임.
정품 sw의 가치는 저평가 되고 잡지자체의 내용은 죽어가고
솔직히 지금의 돈주고 겜을 왜 삼? 잡지책 하나사면 정품겜이 몇개씩 굴러떨어지는데?
신작도 곧 번들로 제공 될텐데. 이마인드는 게임 관련업계가 스스로 만든거임.
게다가 정품사용의 대한 인식이 희박하니까 그와 동시에 복돌이 엄청나게 성행했음.
와레즈 라던가 여러 공유 프로그램 구루구루같은거.. 물론 온라인게임이 폭발적으로 발전한것도 있고,
그리고 거기에 화룡정점을 찍은 마그나카르타사태ㅋㅋ
게다가 그시절 복돌 인식자체가 지금까지도 이어져 오고 있음.
남탓만 할게 아니고 업계 스스로가 자초한거임.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