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쪽이 옛날부터 산업 활성화 한다고 수도권(서울은 장안평)에 인천/부천에 중고차 시장을 대대적으로 활성화 시켰는데 상당히 많은 곳들이 조폭들에게 상권을 잡혀서 중고차매매단지들 상당수가 허위매물로 사기, 구매자에 대한 협박 등등 질이 안좋았고, 이게 많은 사람들이 당해서 입소문이 많이 퍼져버렸죠...
수원은 인천/부천에 비해 늦게 생겼지만 그래도 중고차 매매단지 자체적으로 이미 이미지가 개판인 상태에서 도긴개긴이니 그쪽도 걸르라는 말인겁니다
자동차 커뮤니티에선 이제 이런 질문 나오면 이렇게 댓글 달립니다.
"아~ ** 가지말라면 좀 가지마"
설명하기도 귀찮을 정도로 많은 피해 사례가 인터넷에 있으니 몇 건만 뽑아서 정독하시고, 제발 사람들이 가지말라면 가지마세요. 가격에 혹에서 가시고 싶은거라면 더욱 -> 예외없음, 100% 생지옥을 경험합니다.
저희 아버지가 인천쪽에 가격이 싼 중고차 많이 나왔다고 가보라고 하셔서
세번 정도 갔었는데 세번 다
이 사람이 잘 모르는 사람이다 싶으면 기본 중고차 가격에 + 본인들 수수료(몇백)
이렇게 부르더군요 ㅋㅋ
어이없어서 그냥 나왔는데 잘 모른다 싶으면 사기 당하기 딱 좋습니다.
인터넷에 올린 가격은 자기들 수수료 뺀 가격이에요 ㅋㅋ
1.엔카에서 똑같은 차명으로 검색해봅니다
2.경기.인천만 유독 가격차가 심해가 납니다. 심각하게 1~200도 아니고 많게는 돈 천만원 넘게 싸게 나온차가 수둑룩합니다. 예를 들어 제네시스 G80이 스파크 가격게 나와있습니다.
3.직접 전화해보면 무조건 오라고 합니다. 확실히 책임질테니 일단 와보라고 합니다. 경기.인천지역 딜러들의 특징입니다.
추가로 첨언하자면.. 중고차 지금까지 1번 팔아보고 2번 사봤습니다만, 진짜 진심으로 중고차 가격은 다 이유가 있습니다. 보이는 킬로수나 연식대비 왠지 가격이 쎄다 싶으면 가서 보면 알아요. 차가 깨끗합니다. 그런 차는, 반대의 경우? 차가 실제로 보면 더럽거나 사용감이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