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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야기] 약후] 기대보다 훨씬 재밌게 즐긴 스텔라 블레이드 (3) 2024/10/08 AM 08:32

정숙한 의상들도 더러 있어서 가족들 눈치 신공으로 평소엔 그 의상들로 즐기다 가끔 이거저거 입혀보는데
크레토스와 네이선 드레이크가 최애인 게임 취향을 뒤흔드는. 실제로 몸이 많이 뒤흔들리는 이브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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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았던 점. 

- 눈과 귀의 만족

1) 그래픽 : 기존 트리플 A급 명가의 작품들과 비교해도 괜찮은 정도가 아니라 그냥 평균을 웃도는 좋은 비주얼을 보여줌. 배경 아트도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구간들이 많아 플레이하다 말고 스크린샷을 찍게 됨. 
2) 사운드 : 날카로운 블레이드의 타격음이 시원시원한 타격감을 올려주는데 일조함. 음악도 좋아서 잠시 멈춰서 감상하게 됨. P의 거짓도 그렇고 국내 개발사들이 MMO RPG가 지배하던 시절부터 참 음악에 진심이구나 싶음.

- 게임적 경험 

1) 전투 : 데빌메이크라이, 갓오브워, 소울 시리즈를 즐기신 분들이 익숙할만한 전투 시스템을 차용해 스텔라 블레이드만의 개성으로 잘 녹여낸 느낌.
그리고 액션 게임에 익숙치 않은 유저들을 위한 편의장치가 돋보임. 전투의 손맛 자체는 오공보다도 훨씬 좋아서 즐겁게 싸움. 다만 보스전의 체감 난이도가 좀 점진적으로 높아진다기보다는 확 어려워졌다가. 스무스하게 넘어갔다가 들쭉날쭉한 감이 있어서 아쉬웠음.

2) 레벨 디자인 : 전체 덩어리로 봤을때 순환되는 구조의 레벨과 일자진행형 레벨이 섞여 있는데. 모험감도 선사하면서 숏컷을 뚫어냈을 때의 소소한 성취감 등이 듦. 그리고 액션 어드벤처 장르에서 유저들이 기대하는 "여기로 가면 뭔가 있을거 같은데?"를 시도했을때 진짜 뭔가 있는 경우가 많은게 참 좋았음.

3) 퍼즐 : 통상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들이 하나의 스테이지 자체를 퍼즐로 활용한다면 스텔라 블레이드는 그런 형태의 퍼즐은 거의 없음. 퍼즐은 좋은 재화를 얻기 위한 부가 콘텐츠에서 말 그대로 별도의 '퍼즐 게임'으로서 존재. 퍼즐보다는 액션과 길찾기 재미에 비중을 훨씬 더 두고 있다는 느낌.

비슷한 장르인 갓오브워의 순발력 요구형 억까 퍼즐이 없는 점은 참 마음에 들었는데. 여튼 이 피지컬 퍼즐을 제외한 갓오브워의 다른 퍼즐들. 젤다의 전설, 페르시아의 왕자, 툼레이더, 언차티드 식의 배경 자체에서 진행되는 머리 쓰는 퍼즐을 좋아하시는 액션 어드벤처 장르 팬들은 조금 아쉬우실 수도 있을듯. 본인도 그랬음.

4) 스토리 : 초중반까지는 지지부진했다가 동료가 늘고. 어떤 기점을 지나면서 이야기가 정말 흥미로워지는데. 아쉽게 그 이야기가 그려지는 스토리텔링에서 깊게 몰입된다는 인상은 없었음. 대사와 동작을 포함한 이벤트 영상에서의 캐릭터들의 연기가 좀 진부했고. 이야기의 흥미진진한 부분을 내가 직접 겪는거 보다 간접적으로 전해듣는 위주의 전개가 많아서 특히 그랬던 듯.

성우분들 내공이 상당하시다고 들었는데 좀 어색했던 이유가 아직 스튜디오 환경 등이 이번에 여의치 않았나 싶음. 후속작 및 신작에서는 나아질 것이라 기대. 다른 걸 떠나서 고품질의 그래픽으로 그려진 인물들이 입모양 싱크까지 완벽하게 우리말로 게임상에서 대화하는 모습이 콘솔 게임에서 그려지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는 게 참 고맙고 벅차기도 함. 국내 콘솔 / 패키지 시장이 예전보다 커졌다곤 하지만 오히려

플스2 시절보다 더빙 게임은 귀해진 최근 몇년이었는데 스텔라블레이드의 등장은 너무 반가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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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위군    친구신청

갠적으로 궤도엘리베이터 스테이지는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박신혜    친구신청

전 얼굴이 뭔가 애매하던데 다른건 좋아도

플랭    친구신청

개인적으로 느끼는 장점들은 여러 게이머들과 리뷰어들이 말하는 부분 모두 다 인정이기는 한데
컷신들이 좀 어색하다고 해야하나, 전제척으로 연출이 좀 촌스럽다던지 그런 느낌이 있더라구요.
서브퀘들도 발주부터 진행, 스토리텔링, 마무리가 하나같이 좀 성의가 없는 점도 아쉬웠습니다.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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