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 - 전투가 나쁘지 않았지만, 전투 외 마을에 돌아다니고 왔다갔다하는 시간이 너무 많아서 흥미를 얻기 힘들었습니다.
검은사막 - 전투가 역시 나쁘지않았지만 뭔가 혼자 공부하면서 배우기엔 시스템이 어려웠습니다. 불필요하게 콘텐츠를 쪼개놓고 불필요하게 아이템을 많이 만들어서 인벤토리에 뭐에쓰는지 모를 템들이 쌓여가는데 스트레스였습니다.(게임에서 인벤토리 정리하는거 좋아함)
와우 - 뭐 가장 무난하게 즐기기 좋은 게임인데, 혼자하면 콘텐츠 즐기는데 한계가 있더라구요..쐐기를 메인으로 했는데 탱커, 힐러 아니면 파티 구하기도 힘들고, 고정팟도 찾아봤는데 나는 고정팟에 필요한 직업 병행하며 키웠는데 정작 내가 파티필요할땐 다른사람들이 직업 안맞춰주고 ㅡㅜ 여자만 무조건 같이 데려가려고 하고 해서 속상해서 그만둠..
이브온라인 - 짧게 즐겨서 뭐라고 말하기 뭐하내요. 다만 막 최고의 자유도 상상이상의 모험보다는 이미 시스템과 게임 내 구조가 갖춰져있어서 게임을 제대로 즐기려면 콥에 소속되어 콥의 부품이 되어 같이 움직이는 형태로 제약을 많이 받는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뉴월드 - 아마존에서 서비스하는 북미 온라인게임인데 논타겟팅 전투로 상당히 초반에 즐겁게 했지만, 후반부에 콘텐츠가 약해지고 던전, PVP 콘텐츠들이 너무 개싸움, 원거리가 유리하게 돌아가는게 많아서 후반부에 흥미를 못느꼈내요..
파판14 - 재미있게 즐겼음. 다만 혼자 즐기기엔 친구가없어서 아쉬웠고 같이 하는 친구 2명 정도있으면 재미있게 게임 즐기겠더라구요.
사실 요즘 시간이 없는데 생각없이 게임들어가서 퀘스트깨고 몹 잡고 스킬 올리면서 돌아다니는 게임을 하고싶은데 딱히 재미있는게 없고
거의 요즘 나온건다 해본거 같아서 온라인게임 중에 마땅히 할게 없어 보이내요..
북미든 한국꺼든 상관없는데 혹시 추천해주실만한게 있을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