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웹 5노답
구름나무
CloudTree

구름나무
접속 : 5370   Lv. 62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24 명
  • 전체 : 346875 명
  • Mypi Ver. 0.3.1 β
[.. 프라모델러 ..] D-styte- 건버스터 가조립리뷰 (2) 2011/01/03 PM 11:38
고토부키야에서 나온 D-styte- 시리즈의 신작, 건버스터 입니다.

1989년 가이낙스에서 제작한 『톱을노려라! 건버스터』의 주역메카닉으로, 정체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채 지구의 인류를 말살하기 위해 쳐들어오는 우주괴수에 대항하기 위한 인류 최후의 카드입니다.

버스터머신 1호와 2호의 합체로 인간형 결전병기 건버스터로 합체가 되며, 이번 D-styte-에서는 각 버스터머신으로의 분리/합체는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SD인 D-styte-의 프로포션에서 변형합체는 아무래도 무리입니다 ^^;;

일단 사진부터 쭉 스크롤 압박으로 나열하며 리뷰하겠습니다.

우선 박스 개봉 직후의 런너 및 매뉴얼 모음입니다.
팔짱포즈 재현용 파츠와 양 다리의 파츠는 도색까짐을 방지하기 위해 따로 진공포장 되어있으며, 그외엔 여타 프라모델과 같은 진공포장입니다. 뿔과 일부 부품의 런너를 다른색으로 두개 뽑아놓은건 조금 의외지만, 도색하는 분들은 실수했을때를 대비한 예비부품이 생기는것이니 나쁠것은 없습니다. 대부분 부분도색 되어있고, 데칼이나 스티커는 없습니다.

다짜고짜 대장포스!! 역시 건버스터라면 첫등장의 팔짱포즈가 압권입니다!!
아마 많은분들이 이 포즈로 전시하지 않으실까 생각됩니다 ^^

아래로는 일단 기본 스탠딩  포즈를 돌려가며..





다음으로는 포함된 루즈들을 적용한 사진들입니다.

먼저 애니메이션에는 등장하지 않지만, 슈퍼로봇대전 등의 게임을 통해 많은 분들이 알고계신 버스터 홈런.
(사실 동그란 버스터볼을 사진속의 버스터 배트로 때려 날리는것이 버스터 홈런이지만 느낌상 버스터 홈런이 더 좋습니다;;)



다음은 극중에도 나왔던 버스터 미사일입니다.
열손가락 끝에서 작은 버스터 미사일이 다다다다~ 하며 나갑니다.

버스터 미사일을 접사하려고 했는데 포커스가 무릎에 가서 밖혔네요;;
버스터 미사일 정도는 빨갛게 도색되어 나오지않을까 했는데, D-styte-의 크기가 크기인만큼 저 작은 손끝은 도색해주지 않았습니다. 설정색 구현을 위해서는 모델러들이 직접 도색해주셔야하는 포인트!

건버스터라면 절대 빠질수 없는 필살기!!
'슈퍼 이나즈마 킥' 입니다. 발바닥의 스파이크-롤러는  탈착식입니다.

다음으로는 감동의 마지막화 '끝없는, 시간의 흐름 끝에..' 에서의 건버스터의 최후입니다.


목성의 핵을 중심으로 3만분의 1로 초고압축시켜 적 세력의 중심부에서 자폭, 블랙홀을 인위적으로 만들어 적을 빨아들이는 '버스터 머신 3호 - 블랙홀 폭탄' 안에서의 장면입니다.
적의 공격에 경미한 손상을 입어 질량부족으로 터지지 않는 블랙홀 폭탄에 들어가 버스터 머신의 축퇴로를 가슴에서 뽑아내어 때려밖아 축퇴를 완성하는 장면입니다.

언제봐도 털이 쭈뼛거리며 일어서는 감종적인 장면이지요 ^^
(잘보시면 흉부 늑골과 그 안쪽은 도색되어있지 않습니다. 이곳도 부분도색 포인트!!)



마지막은 스탠드 위에 올려서 다시한번 팔짱 대장포스~!!

고토부키야 전용 스탠드는 당연히 호환이 될테고, 사진과 같이 리볼텍 스탠드도 잘 호환됩니다.
집에 여분의 리볼텍 스탠드가 있으시다면 아주 잘 어울리니까 따로 스탠드를 구매하실 필요는 없겠습니다 ^^


전체적인 킷의 장단점을 꼽자면..

우선 장점.
① 손을 제외하고는 골다공증 없습니다. 앞,뒤,옆 어디서 보더라도 완벽하게 예쁩니다.
② 관절은 90도씩 꺾입니다만, 이 짧은 팔다리로 정말이지 원하는 어지간한 포즈는 다 잡힙니다.
③ 부분도색은 요새 중국 아주머니들 실력이 워낙 좋아져서 도색미스가 거의 없습니다. 뽑기운도 조금은 작용해야겠지만 충분히 합격점을 줄만하다고 생각합니다.
④ 현재 환율로 50만원이상의 하프아이, 40만원 가량의 초합금 건버스터에 비하면 킷 가격 3만원 이하의 건버스터를 소장하실 수 있습니다. 말해 뭐합니까~ 건버스터잖아요?! 당연히 사야죠!! 건버스터인데!!

그러나 단점도..
① 다리는 도색 까질까 개별 진공포장까지 해주고선, 양 팔은 그냥 런너에 붙어있습니다. 언더게이트도 아니구요;; 팔의 하박에 도색이 어쩔수 없이 까지는 부분이 생깁니다. 비도색 가조완성하시는 분들은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팔 하박의 손목쪽, 팔꿈치쪽 양쪽으로 검은점 세개가 밖힙니다. 손과 어깨뽕으로 잘 보이진 않습니다.)
② 역시 반다이의 사출기술을 따라가기는 힘든것인지, 아직은 프라재질이 반다이 수준은 못되는것같습니다. 충분히 손맛도 좋고 완성후 뽀대도 좋지만, 사포질을 하지 않는다면 역시 게이트자국은 요즘 반다이킷보다 도드라집니다.

장단점을 늘어보았지만, 제가 아직 구입하지 않고 이 리뷰를 본 구매대기자였다면 망설임없이 한번 더 구입할겁니다.
너무 매력적이고 또 예쁘게 잘 나온 킷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오늘 가조까지 완료되었고, 이젠 사포질을 한 후 도색에 들어갈 차례입니다.
도색까지 완료되고 나면 재촬영 후 완성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도색 대기중인 킷이 너무 많아서..;; 일단 대기순열에서 우선예약 들어갑니다. 왜?! 건버스터니까요!!)

신고

 

란팡♥    친구신청

아 딴건 몰라도 이건 사야대.. 사야대... 사야된다고!!!!

석류♥쉐릴    친구신청

아 브금에 또 가슴이 찌잉..ㅠㅠㅠㅠㅠㅠㅠ
팔짱포즈가 어색하지않아서 좋네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