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휴가기간 바짝 달려 어느정도 완성된 리뷰를 들고온 구름나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코토부키야의 얼리거버너 Vol.6와 육상자위대 07식-Ⅲ형 전차 낫친을 조합한 완성 리뷰입니다.
낫친의 경우 한국군 사양으로 개조도색하다보니 형식번호와 명칭이 어울리지 않아
달롱넷 식구분들의 센스를 빌어 'K-07A3 반달곰'이라 명칭을 정했습니다.
우선 얼리거버너 Vol.6 입니다.
킷의 기본색은 최대한 살리되, 살색 덩어리인 헤드 부품 일체를 풀도색해주었으며
한국군이란 설정으로 왼팔엔 제20기계화보병사단 마크, 오른팔엔 전시 위장색 태극기를 달아주었습니다.
먼저 한바퀴 쭉 둘러 기본 스탠딩 포즈입니다.
1/24 스케일로 7Cm의 작은 킷이기에 크게 찍은 사진에서는 도색이 깔끔하지 못한 부분도 보이네요.
이하 가동성을 보기위한 약간의 포징샷입니다.
슈퍼히어로 랜딩 포즈로 가동샷은 마무리!!
다음은 K-07A3 반달곰입니다.
제20기계화보병사단에 배치된 전투보조 및 작업용 전차로써, 가벼운 경무장을 활용한 전투가 가능하지만 기본적으로는 작업을 위한 용도의 다목적 차량 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한바퀴 쭉 돌리며 기본 스탠딩 포즈입니다.
기본적으로 한국군 개구리 위장무늬가 채택되었으며, 양팔 파츠는 다목적 매니퓰레이터를 적용해 다양한 작업도구 및 경무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행을 위한 다리 파츠에는 이동 시 소음을 억제하기 위한 사일런서(고양이 발바닥:육구)를 채택하여 보행 시 매우 조용한 기동이 가능하며, 이를 활용하여 전투 보조 시 첩보활동 또한 고려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이하 해치 오픈 및 탑승 모드(다운 폼)입니다.
얼리거버너와 조합하면 아래와 같이 잘 어울리는 양상을 보입니다.
랩탑 단말을 활용하여 K-07A3 반달곰의 AI 펌웨어를 업데이트
전투보조 및 작업용 소형 전차이기에 콕핏은 상당히 협소합니다.
가동성을 보기위한 달리기 포즈입니다.
사일런서가 채택되었기 때문에 기동 시 발소리는 "뿅뿅뿅~" 입니다.
약간의 개인적 디테일 추가로, 군 차량에 부착되어 있는 『군 작전 차량 추월 금지』 안내와, 제20기계화보병사단 마크를 데칼로 제작해 붙여주었습니다.
자작 악세사리 5종을 계획했는데, 야전삽과 대빗자루 까지만 완성한 채 휴가기간이 끝나버렸네요.
앞으로 짬날때마다 눈삽, 넉가래, 예초기를 추가로 자작하고 모두 완성하면 장착샷을 재촬영 하려 합니다.
매니퓰레이터는 M.S.G 웨폰에 대응되는 크기이며, 약간의 가동이 되는 가동손 외에 무장을 쥐는 고정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킷에 포함된 웨폰유닛 40 멀티 캘리버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마무리는 K-07A3 반달곰과 얼리거버너의 투샷으로 마무리~☆
기본 킷에서 접합선 수정이 필요하다 싶은 부분은 가동식 손가락과 양 다리의 하박 정도입니다만, 꼭 접합선 수정을 하지 않아도 크게 티나는 부분이 아니기에 저는 생략했습니다.
개구리 위장무늬 일체는 자작 데칼을 만들어 입혀주었으며, K-07A3 반달곰 기체의 부분도색 및 추가 악세사리는 아크릴 붓도색을 해주었고, 메탈릭 스티커를 재단하여 약간 사용했습니다.
지난주 토요일부터 오늘까지 총 8박 9일간의 여름휴가를 알차게 보낸 것 같습니다.
이왕이면 눈삽, 넉가래, 예초기까지 완성했으면 좋았겠지만.. 손이 느린편이라 다 만들지 못해 아쉽습니다.
올해가 가기전에 마저 만들어 추가 촬영을 목표로 해보겠습니다.
<내용 추가>
루리웹 취미갤 베스트 선정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