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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라모델러 ..] 풀아머 보스보로트 작업기 - 02 (1) 2023/06/07 PM 12:46

기본적인 형태는 지난번 포스팅에서 거의 다 잡혔고, 이제 큰 덩어리인 상체와 골반의 디테일 다운입니다.
HGUC 즈고크는 1/144의 작은 스케일과 작중 디자인의 영향으로 디테일 정보량이 매우 적습니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리얼로봇 계열에서의 얘기고;;

슈퍼로봇의 조상인 마징가, 그 중에서도 특히나 대충대충 디자인된 보스보로트에게는 과도한 디테일 정보량입니다.
따라서, 디테일을 전부 없애버려 둥글둥글 대충대충인 모양으로 만들어줘야 합니다.

제일 좋은건 역시 퍼티로 덮어버고 새로 조형하는것이죠.

img/23/06/07/18893f6505c2d637.jpg

상체와 골반 부품에 에폭시 퍼티를 덕지덕지 바르고 건조합니다.

너무 타이트하게 디테일이 덮일 정도로 얇게 바를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다 갈아낼거 뭐...



img/23/06/07/18893f63f472d637.jpg

상체 부품을 220방 사포로 사포질해 대강의 형상을 잡았습니다.

여기서 추가로 400방 → 600방 → 800방 → 건프라이머 밸런서 그레이 → 건프라이머 밸런서 화이트 순으로
연마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맨들맨들한 표면이 됩니다.



img/23/06/07/18893f629ee2d637.jpg

광택표면이 된 상체 부품에 덧구조물을 만들기 위해 마스킹 테잎으로 가이드라인을 잡아줍니다.

샤프펜슬 등으로 그리고 덧붙이면 되는데 마스킹테잎을 이용한 이유는 상체부품과 덧구조물 부품의 색이 달라
도색 편의를 위해 분해조립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img/23/06/07/18893f6167a2d637.jpg

마스킹 테잎 위로 덧구조물의 형상에 맞춰 또 대강 에폭시 퍼티를 붙여줍니다.



img/23/06/07/18893f5fe3d2d637.jpg

220방 사포로 형상을 만들어가며 깎아냅니다.
이후 공정은 상체부품과 마찬가지로 광택이 날때까지 연마합니다.



img/23/06/07/18893f5eba12d637.jpg

상체와 덧구조물까지 광택연마하고 목부품이 들어갈 구멍을 내고 목부품 + 헤드를 얹어봤습니다.

큰 흠집은 순접퍼티를 이용해 매꾸고 갈아냈는데, 사진찍고 보니 작은 흠집이 또 보이네요.
서페이서를 올리기 전에 작은 흠집이 잘 보이지 않는건 어쩔 수 없나봅니다.



img/23/06/07/18893f5d38e2d637.jpg

똑같은 과정을 골반 부품에도 반복합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형상을 확인하기 위해 파츠를 모아 다시 가조립해봅니다.

과하게 뚱뚱하지 않으면서 딱 보스보로트다운 심플함이 느껴집니다.

여기서 상체 디테일이라고 해봤자 목부품 상부에 스테인리스 강구로 징을 둘러 밖아주고,
덧구조물 전면에 홈 한줄 파주는게 끝입니다.
골반은 전면부만 성형했는데, 좌우 측면과 후면에 있는 디테일 패널라인을 매꿔줘야합니다.

이후 서페이서 올려서 잔흠집 찾아 매꾸고 평탄화, 그 후엔 도색하면 되겠네요.

퍼티로 조형해서 사포질 하는게 시간과 노동력은 엄청 잡아먹으면서 결과물은 꼴랑 요거라
작업기라고 따로 올리기도 민망합니다요.

다음엔 최소한 도색까지는 완료하고, 가능하면 데칼링까지 마무리 짓고 포스팅하도록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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