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83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보셨는데요. 대원 이었나. 아무튼 국내에 비디오 출시된 우주의 보라매. 가 압권인 주제가.
그리고 MBC에서도 방영 한적이 있었죠 극장판으로.... (사소한거는 패스)
(어린 나이에 봐도 주제가는 아 이건 아닌데 였는데 부르는 분이 김국환님.)
뭐 깊게 따지면....코우는 가토 가 GP02를 탈취하는데 정보를 준 원인 제공자 이기는 하지만 이건...(당시 연방 관리 부족도 있으니 패스 합시다.) 당시 코우는 MS 지식이 굉장해서 GP01 과 GP02를 본 것 만으로 핵 병기 기체 나 코어 블록 시스템 탑재. 퍼스트 보다 성능 향상 된것을 바로 눈치 챕니다.
GP01를 무단 탑승 하고 가토로 백병전을 신기할 정도로 이루어 내는데 이건 GP02가 공격적인 수단 보다는 탈취 라는 수단이 우선시 된 탓도 있지만 (그와중가토는 추격 MS들을 순살 시켰으면 강탈 시점에 트링턴 기지 파일럿중 가토와 교전후 유일하게 생존한 파일럿은 코우.) 이 와중에 보인 키스의 돔 트로펜 격추씬은 키스 뉴타입 인가?로 파문!!
니나 퍼플틴의 백업도 한몫 한 탓인지 코우의 GP01 전투 데이타를 검증하여 사실상 코우가 GP01 메인 파일럿이 되는데요. (불사신 4소대. 치프 아델, 사우스 버닝 제외 나머지 두명은 못마땅하게 생각합니다. 특히 몬시아 중위.)
아프리카 다이아몬드 광산에서 이루어진 전투에서 가토와의 교전은 없었지만 코우 우라키는 GP01의 기동성을 잘 살려서 단번에 자쿠를 격추. 그리고 격추 위기에 쳐했던 알비온을 구해 내기도 합니다.
(이쯤에서 보면 코우 우라키는 건담이 아니여도 충분히 뛰어난 소질을 가진 파일럿이라 볼수 있지요. 기체빨도 한몫합니다만... 그 기체 성능 살리는 것도 능력이죠.)
우주에서는 우주 경험이 없음에도 특유의 건담 파일럿이라는 자존심 떄문에 우주에서는 1년 전쟁 당시 생산된 짐 보다 못한 성능의 건담을 자기것으로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이 와중에 키스만 몬시아 한테 우주 훈련 받는다고 개고생 중.)
차라리 이떄 버닝 대위의 짐 커스텀으로 우주 훈련이나 헀으면 덜 고생 하지 않았나 하지만 넘어가고. 반대로 이 와중에 니나와의 관계가 상당히 개선 됩니다. (무슨 일이 있었나?)
시마함대와의 교전에서 MS로는 압도적으로 알비온 대가 유리했지만 (버닝은 부상중. 키스는 신참. GP 01지상타입)
이런 사정으로 사라미스급 2척을 시마가 날려 버리면서 코우가 무단 출격 으로 어찌어찌 알비온을 방어 하지만(이 와중에 겔구그 M 1기 격추.)
시마 와의 악연이 시작 됩니다. 이떄 겔구그가 건담 떄려 잡는다고 좋아하시던 지온 팬 분들도 꽤 있었습니다.
(겔구그는 그냥 돼지코 MS가 아니였어. 단지 아무로가 겁나게 강한 우주 최강 뉴타입일뿐)
사실 폐기 처분 될거 같은 GP 01을 억지로 귀환 시키고 코우는 반 실신 한 상태로 폰 브라운에 입항 하는데 새삼 애너하임 저력이 어마어마하게 느껴집니다. 단 이틀만에 GP01을 새로 만들었으니깐요.
(이상하게 반파 안된 상황에서의 우주 사양 GP01 이미지는 공개 안해주네요-- 코어 파이터에서 부품을 바꾸는 정도라 그냥 노멀 GP01 하고 차이가 안나서 그런가)
파일럿으로 자신감을 잃어버린 코우는 또 무단..(환상의 무단왕. 코우 우라키) 지온측 MA를 보고 바로 수리 부품 견적 뽑아내는 공돌이... 군인으로 따지면 영창에 살아도 할말 없는 짓을 달에서 해댑니다.
친구인 키스 는 MS 정비반 반장인 모라와 연애 플러그를 달성하면서 친구인 코우를 도와 주지만 이 건담 밖에 모르는 코우는 삽질을 하죠.
어찌어찌하여 건담 1기.(정확히는 짐캐논2의 서포트도 있음)로 MA를 격추 시킵니다.(니나의 도움도 있지만)
풀 바니언으로 훈련이라지만 버닝 대위를 겨추 시키고 (개사기 기체 Fb) 시마와의 교전떄는 확실하게 시간을 버는 역활을 수행 하지만 이떄 MS 격추는 없었고 버닝 대위가 겔구그 2기를 격추. 하면서 리 타이어. 하게 되죠.
버닝 대위 사망후. 1소대는 몬시아. 베이트. 아델 2소대는 코우, 키스. 이렇게 운영 되면서 코우의 격추수가 급격하게 늘어납니다.
GP02가 아토믹 바주카 시전후 실드를 사용하던 팔이 작동 안된다는 점을 눈치 채면서 밀리던 코우가 임기응변으로 어찌어찌 무승부를 벌입니다.
(풀바니언 성능 빨도 있지만 가토의 짬밥이면 코우는 새족지혈입니다. 갑자기 보정 받아서 실력이 급 증가 한 탓도 있지만요.)
GP03D로 가면.... 각성제 빨로 버티면서 스테이멘으로도 교전하고 콜로니를 저지하기 무모하게 돌파 하다가 노이에 질에게 반파 되고 (무기 컨테이너 박살. I필드 박살.) 시마 함대와 합류 하라는 말에 열받은 코우 와 알비온 부대 (버닝 대위가 개죽음 당한 꼴이 되니...)
시마 함대건 데라즈 플리트건 다 때려 부수는 GP03D 그 와중에 코우는 전함을 3척 넘게 격추 시키는 전과를 세웁니다. (GP02를 대기권에서 회수하던 무사이改 , 시마함대의 릴리 마를렌. 폭도색으로 격추한 전함 하나.)
그런데 이게 뭔가요. 니나 퍼플틴의 콜로니 난입으로 꼬입니다. 망합니다. 절망합니다. 아 꿈도 희망도 없어요.
아군이라는 놈들이 가토놈한테 열받아서 코우랑 같이 솔라 레이 발사.
가토는 도망 갈수 있는데도 안가고 자기를 기다려 주면서 대결 할려고 했는데 아군이라는 것들이 방해 하고 심지어 같이 공격하니 성질납니다. 스테이멘으로 아군을 향해 빔 라이플 발사!!
이 와중에 알비온 통신을 무시한채 또 무단 돌격 하던 우리의 명령위반 왕.
아무튼 코우는 군사재판에서 침묵만 지킨 탓에 계급이 중위에서 소위로 재강등. 징역 1년 받게 됩니다.
이건, 콜로니 내부에 있었던 니나를 보호하기 위한 침묵이지만 연방에 대한 회의 같은것도 섞여 있을 것이며 아군을 향한 공격 탓도 있겠지요. (반대로 GP시리즈 폐기및 삭제는 그 와중에 연방이 라비앙 로즈에서 직원 살해. 남극조약 위반 행위. 아군을 향한 솔라 레이 공격. 지온 잔류 함대와의 교류. 코웬준장을 실각 시키기 위한 자미토프의 한수 라고 볼수 있지만 반대로 보면 GP 계획 자체가 그당시 연방의 치부를 드러내는 꼴인 셈이니깐요)
덕분에 코우는 아.. 나 최강 아이템 먹어서 어마어마한 전과를 남긴 사람인데 서버 초기화로 백섭 된 셈이죠-_-
그리고 다시 돌아온 코우를 반기는 것은 동기밖에 없다. 정말 절친 인증한 키스 (모라) 그리고 어쩔줄 몰라 하면서 웃음으로 시청자 열받게 한 니나.
당시 니나 옷차림으로 보면 애너하임을 그만둔거 처럼 보이기는 한데 자세한 내용을 모르니 패스 하겠습니다.
AOZ 에서는 Fb에 대한 이야기가 간간히 나온다죠.
코우 우라키 경우는 건담 파일럿중 최초의 MA 파일럿이라는 것 만으로도 대단한 셈입니다. (연방은 MS 파.)
사실 모빌 아머라고 부르기도 뭐한 탓도 있지만
당시 격추 스코어나 활약을 보면 대단하기 그지 없지만 그에 맞먹는 아니 뛰어 넘는 명령 위반이..더 많아 보이죠?
어찌보면 GP 개발계획 폐지및 삭제는 코우 우라키를 영창에서 평생 안살게 해준 해택일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시납스 대령님 처렁 총살 당했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