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간한정 지출 이벤트가 발생해서 급하게 PC를 맞춰서 한방에 다 써버리든가, 아님 딴 쪽으로 쓰고 PC구입은 한참 뒤로 미루든가 해야하는 상황에 처했는데요.
딱히 저는 PC로 게임을 거의 하지 않아서 새 PC가 급하지는 않습니다(5년 전 970 아직도 씀)...만,
그래도 산다면 레데리2 정도는 FHD에 적당히 높은 옵션, 60프레임정도는 돌려줘야 되지 않나...싶은 욕심은 있습니다.
아니, 욕심은 4K게이밍이지만 레데리는 300만원 넘는걸로도 상옵은 60프레임 안 된다는걸 알기때문에요ㅎㅎ...ㅎ...ㅋ...
아 모니터는 4K씁니다!
어 대충 저는 컴맹에 기계치라 그냥 PC를 통으로 새로 사는 쪽이라 130만원의 견적은 보드부터 케이스까지, 주변기기를 제외한 본체 전부를 뜻합니다.
근데 이 시기에 PC를 맞추는게 과연 적절한지도 사실 모르겠고요 헿...(뭐 가을에 새 뭐 나오고 그런다면서요?)
뭐 PC가 아니면 취미용품을 산다든가, 부모님 선물로 뭔가를 산다든가 지출할 거리는 많아서 PC구입은 보류를 하라 하시면 보류를 할 것이고요.
윈도10도 새로 구입해야해서 도합 최대 150만원 정도 까지는 지출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충 120-130만원 선에서 살 수 있는 PC로는 어느 정도까지는 된다, 이런 알 수 있을만한 지표가 있는지,
제가 보거나 듣고 알 수 있을만한 설명을 들을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xx게임 해상도 뭐, 중옵, 몇 프레임-이런식??)
여러분 구입여부를 결정할 수 있게 도와주셔요!
벤치상으론 1080 Ti / 라데온 VII와 비슷한 성능...
(4K 게이밍 시) 옵션 타협이 약간 필요합니다.